인사말

보도자료

제 목 '2010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대적인 변화 모색 - 한국게임산업협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08-03 조회수 3816
첨부파일

 

「2010 대한민국 게임대상」대대적인 변화 모색
 
11월 부산에서 개최 예정
 
 
지스타와 연계하여 개최, 심사방식 대폭 변경 예정
 
올해로 15회를 맞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대대적인 변화를 모색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김기영)는 지난 15년 동안 게임산업의 사회적 위상과 게임 트렌드 등이 많이 바뀌었고, 이와 같은 시대적 변화를 반영하여 '201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많은 변화를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먼저 매년 서울에서 개최되던 행사를 부산에서 개최하기로 합의하였으며, 그에 따라 12월 초, 중순에 개최되던 시상식 행사를 11월 중순에 지스타 개최 기간에 개최할 것으로 밝혔다.
 
11월 중순에 개최되는 만큼 해당되는 작품 역시 10월 말까지 출시된 작품으로 제한되며, 심사 일정도 11월 초에 시작하여 행사 당일에 최종 심사를 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또한 그 동안 기술심사의 합계로 대상 및 각 시상 부분을 결정했던 방식에서 탈피하여 작품 전체에 대한 평가로 대상 및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결정하게 되고, 기술상의 경우 기존 방식과 같은 기준으로 심사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수상작 결정을 위한 업체 PT는 행사 당일 오전, 최종 2차 심사는 행사당일 오후에 진행하는 방식으로 '2010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어느 해보다 흥미진진하게 진행 될 예정이다. 협회는 당일 심사를 역대 처음으로 도입하며 심사결과의 보안과 공정성 등에 있어 더욱 자신감을 보였다.
 
협회 김성곤 사무국장은 "지스타와 연계하여 '2010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개최함으로서 진정한 게임 축제의 장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고, '시민들의 참여와 게임인들의 편리한 참여를 감안하여 행사장소를 선정할 예정이며, 이곳에서 게임인들은 물론 부산 시민과 지스타 참석을 위해 입국한 외국인 바이어들까지 국내 최고의 게임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