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보도자료

제 목 건강한 게임이용 가이드북“우당탕탕 GC맨 수첩”배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11-23 조회수 4382
첨부파일 한국게임산업협회.hwp

건강한 게임이용 가이드북“우당탕탕 GC맨 수첩”배포

 

- 만화 형태로 게임등급분류, 게임이용매너, 올바른 게임이용 등의 내용을 담고 있어

 

()한국게임산업협회(김정호 회장, 이하 협회) ()한국콘텐츠진흥원(이재웅 원장)과 함께 어린이 게임 과몰입 예방 및 올바른 게임이용 등 게임문화 교육을 위한 도서 ‘우당탕탕 GC맨 수첩’을 제작하여 지스타2009 행사장과 웹을 통해 무료 배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보만화는 초등학교 저학년생이 알기 쉽도록 만화형태로 제작, 게임등급분류 바로 알기, 게임이용매너 지키기, 올바른 게임이용 및 자세 지키기 등의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92페이지로 구성된 이번 책자는 2008년 제작된 게임이용 가이드북을 바탕으로 수정보완하여 제작하였으며 독자들이 만화를 보고난 이후에도 소장할 수 있도록 홍보만화 52페이지에 40페이지의 노트를 추가하여 구성하였다.

 

협회 장현영 실장은 “게임을 접하게 되는 초등학생 시기부터 건강한 게임이용에 대한 수칙에 대해 자기 스스로 알고 지켜나갈 수 있도록 알려주는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번 ‘우당탕탕 GC맨 수첩’은 한번 보고 버려지게 되는 책자가 되지 않게끔 휴대하면서 볼 수 있도록 배려했고, 건강한 게임이용에 대해 독자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본 책자는 지스타2009 행사장에서 무료로 배포할 계획에 있으며, 현재 그린게임캠페인 홈페이지(www.greengame.or.kr)에서도 웹북판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협회 회원사 홈페이지 및 포털을 통한 배포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