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보도자료

제 목 한국게임산업협회, ‘그린게임캠페인’ 공식 홈페이지 오픈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10-06 조회수 4731
첨부파일

 “그린게임 캠페인”,  10월 5일 공식홈페이지 오픈

 

- 한국게임산업협회, ‘그린게임캠페인’ 공식 홈페이지 오픈
- 건강한, 올바른, 배우는 게임문화 3가지 주제 다뤄
- 올바른 게임문화 조성에 게임이용자 함께 참여 유도 예정

 

    (사)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김정호, 이하 협회)는 ‘그린게임캠페인, http://greengame.or.kr/’ 공식홈페이지를  10월 5일(월) 오픈한다고 밝혔다.

  그린게임캠페인은 지난 6월부터 올바르고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협회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청소년 보호와 게임의 사행화 방지를 위한 게임업계 자율규제 등이 주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게임업계는 이번에 오픈된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각 회원사들의 자율청정 게임문화 조성 의지를 나타냈으며, 추후 지속적으로 각 회원사의 활동 내역과 자료 등을 계속 공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게임 이용자들은 공식홈페이지에서 올바른 게임 이용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다뤄지는 주요 주제는 ▲건강한 게임문화(청소년 보호, 과몰입 예방교육 지원), ▲올바른 게임문화(불법 부정행위방지, 사행행위 방지), ▲배우는 게임문화(기능성게임 보급·확대, 올바른 게임문화 유도)이며, 각 주제별로 바른 게임문화 정착을 위한 지침을 제시하고 있다. 협회는 캠페인 홈페이지를 협회 회원사들의 그린게임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공간으로 꾸려나갈 계획이다. 게임이용자들은 ‘참여하기’ 페이지를 통해 그린게임 문화 조성에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할 수 있으며, 각 게임업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내용들을 확인 할 수 있다.

  캠페인 홈페이지에서는 그린게임캠페인의 공익광고인 ‘게임 속 더 큰 세상’ 영상, 캠페인 홍보대사 ‘박준규&종혁 부자’ 인터뷰, 캠페인 발대식의 ‘공동선언문’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협회는 그린게임캠페인의 공식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기념하여 포털 네이버를 비롯한 회원사의 각 게임 사이트에서 홍보 배너를 운영할 계획이다. 10월 12일(월)부터 오는 10월 31일(토)까지 홍보 배너를 통해 캠페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그린게임캠페인의 주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이 ‘즐거운 놀이문화 콘텐츠’로서 사회적 위상을 정립하고, 청정한 게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는 ‘그린게임캠페인’은 연중 계속될 예정이다.

  그린게임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greengam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