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보도자료

제 목 게임산업협회와 진흥원, 게임이용 가이드북 배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12-22 조회수 3053
첨부파일

 

 

게임산업협회와 진흥원, 게임이용 가이드북 배포

초등학생 저학년 대상, 올바른 게임이용 홍보 도서



  (사)한국게임산업협회(권준모 회장, 이하 협회)와 (재)한국게임산업진흥원(최규남 원장, 이하 진흥원)은 어린이 게임 과몰입 예방 및 올바른 게임이용 등 게임문화 교육을 위한 도서 ‘우당탕탕 GC맨’을 제작하여 12월 15일부터 서울시내 500개 초등학교의 2~3학년생을 대상으로 배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총 52페이지로 구성된 본 홍보도서는 흥미와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만화책으로 제작되었는데, 게임등급분류 바로 알기, 게임이용매너 지키기, 올바른 게임이용 및 자세 지키기 등의 내용을 수록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저학년생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협회 장현영 팀장은 “지난번 제작하였던 ‘게임! 엄마아빠 함께 해요’가 부모의 게임이용 지도를 위한 가이드북이었다면, 이번에 제작된 도서는 게임을 이용하는 초등학생 스스로가 올바른 게임문화를 지켜 나갈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제작했다”며 “이번 ‘우당탕탕 GC맨’을 시작으로 저작권, 과몰입 등의 내용을 담아 게임을 처음 접하는 시기에 있는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업계 차원에서 건강한 게임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 도서는 협회와 진흥원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지티스 사이트(www.gitiss.org)에서 온라인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교육, 청소년 기관 및 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관련 사이트에 온라인 웹북으로 배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 문의 : 한국게임산업협회   사업팀 나의진 02) 3477-2785

            한국게임산업진흥원 정책연구팀 김문경 대리 02) 3153-2264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