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Interagency News

Title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2차 테스트 성공리 종료
Writter Manager Date 2009-05-26 Views 1595
File

6일간의 숨막히는 전장이었다!

마비노기 영웅전 2차 테스트 성공리 종료

 

5일차에 24시간 오픈 서비스 단행해 테스터들 폭발적 호응

● 서버 셧다운 없이 진행한 혁신적 ‘핫 패치’ 기술로 유저 편의성 높여

● 높은 참여율과 재접속률, 이례적으로 높은 플레이 시간 기록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의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한 신작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영웅전’)’ 의 두 번째 비공개 시범(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6일간 진행됐던 이번 테스트는 1차 테스트에 비해 한층 향상된 콘텐츠라는 평가를 받으며, 높은 참여율과 재접속률, 그리고 이례적으로 높은 평균 플레이 시간을 기록했다.

 

테스트 5일차인 23일 토요일에는 많은 테스터들의 요청에 부응해 24시간 연속으로 서비스를 단행해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를 위해 유저들의 접속을 끊지 않고 게임 플레이 중에 그대로 서버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혁신적인 기술인 ‘핫 패치(hot patch)’가 진행돼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일부 테스트 참가자들은 개인 방송을 통해 자신의 게임 플레이를 생중계하기도 했으며, 이를 시청한 네티즌들은 기존 온라인 액션 게임의 수준을 뛰어 넘는 참신한 콘텐츠라는 의견을 보였다.

 

영웅전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이은석 디렉터는 “기존에 없던 여러 가지 새로운 기술들을 도입하다 보니, 테스트 초반에는 예상치 못했던 문제로 어려움을 겪긴 했지만 원인을 파악해 대응할 수 있었다.”며, “이번에 얻은 경험들은 향후 안정적인 서비스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1차 테스트에서 지적된 로딩 문제가 2차에서 사라진 것처럼, 약점은 계속 보완하고 강점은 한층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액션 리얼리티”의 정수를 표방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은 ‘소스 엔진’으로 만들어진 세계 최초 액션 온라인 게임으로, 최상의 액션성과 하이엔드급의 비주얼을 제공하며 기존 온라인 게임에서 체험해 보지 못한 색다른 액션플레이를 제공한다.

 

영웅전 2 CBT 플레이 영상 다운로드:

http://mabinogi.nefficient.co.kr/mabinogi/movie/MabinogiHeroes_2ndCBT_play_1024x640.zip

 

 

마비노기 영웅전 공식 홈페이지: http://heroes.nexon.com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