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Interagency News

Title [네오위즈] 네오위즈ENC- 전남문화산업진흥원, 게임산업 육성을 위한 MOU 체결
Writter Manager Date 2009-02-05 Views 1192
File

네오위즈ENC- 전남문화산업진흥원, 게임산업 육성을 위한 MOU 체결

 

- 게임산업 육성 및 인력양성을 위한 포괄적 협력

- 게임캠퍼스 구축, 게임 개발사 설립 및 인큐베이팅 사업 공동 추진 합의

 

㈜네오위즈ENC(대표 오창훈) ()전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기훈)은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전남 게임산업 육성 및 인력양성을 목적으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네오위즈ENC와 전남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디지털 콘텐츠 산업 분야의 전문 인력양성과 관련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정보 공유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양사는 우선 전남지역의 게임 제작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공동으로 게임캠퍼스를 설립하여, 게임 업계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실무와 연계된 차별화된 교육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네오위즈ENC는 전남지사를 설립할 예정이며, 게임교육 전문기관인 네오위즈 게임아카데미(www.neowizacademy.com)의 현장 위주의 전문지식과 생생한 노하우를 직접 전달하게 된다.

 

또한 양사는 향후 전남 지역의 게임산업 기반 인프라 구축을 위해 게임개발사 설립과 게임 개발 인큐베이팅 사업에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기로 합의하였다.

 

김기훈 전남문화산업진흥원장은 “특히 이번 협약은 게임산업의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이를 통한 전문인력 양성으로 전남 게임산업 육성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현재 추진 중인 기능성 게임 개발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향후 전남 지역 특성을 고려한 실버기능성게임 대회를 개최하여 대표적 문화상품으로 브랜드화해 나가는데 필요한 원동력을 얻게 되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ENC 오창훈 대표는 “게임, IT 전문교육기관을 목표로 설립한 네오위즈 게임아카데미의 우수한 커리큘럼 및 교육 시스템 등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전남문화산업진흥원과의 협력을 계기로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 하고 나아가 핵심 경쟁력을 갖춘 전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역량과 자원을 집중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상암DMC로 이전하여 최적화된 교육 인프라를 갖춘 네오위즈ENC는 국내외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과 연계를 통해 ‘인재 선발-교육-취업-경력관리’에 이르는 수직 계열화를 바탕으로 종합 IT인재 교육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