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ugust 30 2016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8-30 조회수 1490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97 | 30 August 2016 게임비즈 [베타뉴스] 움츠렸던 한국 온라인게임…대작 날개짓으로 기지개 켠다 온라인게임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다. 대작들이 하나둘 테스트와 론칭 작업에 돌입하는 등 기지개를 켜고 있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의 관심사도 높아져 다소 침체됐던 시장 분위기도 달아올랐다.신호탄은 웹젠이 쐈다. ‘뮤 온라인’의 정식 후속작을 먼저 선보여... · [스포츠조선] '명작 IP', 글로벌 게임산업의 견인차 · [아이티투데이] PC게임 IP가 여러 모바일 게임으로 나오는 이유 · [데일리게임] [이슈] 카카오게임즈, 국내 VR게임 저변 넓힌다 · [브릿지경제] (취) 대만, 필리핀 등 세계 각국에서 펼쳐지는 e스포츠 축제 · [아이뉴스24] [飛上하는 e스포츠]① 게임 폐인? 스포츠로 '발돋움' · [아주경제] 국내 게임업계 中 불법 모방작에 골머리... 정부는 뒷짐만 · [서울파이낸스] 모바일 게임 광고 모델에 '여풍(女風)'분다 · [디지털타임스] "공짜 `게임 아이템` 받으려면 편의점·프랜차이즈 매장 가라" · [전자신문] 세상을 바꾸는 코딩이 시작된다…넥슨, 청소년 대상 프로그래밍 대회 열어 · [스포츠월드] 잠행 끝낸 4:33 신작 줄줄이 출격 '승부는 이제부터'' · [한국경제(한경)] '롤', 1위 탈환 후 '오버워치'와 격차 더 벌려 · [더게임스] 이통사 원스토어 통합 게임매출 급증 · [겜툰] [YJM게임즈] 제이투제이랩 ‘원더랜드 크로니클’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 나선다 게임정책 [전자신문] "확률형 아이템 법적 규제 타당한가?" 30일 국회서 토론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 국민의당 이동섭 의원은 30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 8 간담회실에서 `게임이용자의 알권리 보호를 위한 입법 토론회`를 개최한다.게임 내 확률형아이템 정보공개와 관련한 첫 국회 입법 토론회다. 토론회 좌장은 윤지웅 경... · [디지털데일리] 뽑기형 게임 아이템 ‘입법 vs 자율규제’ 토론 향방은? · [디지털타임스] 게임, 이제 `미운오리` 신세 벗어나자 · [YTN] '초등학생이 오버워치하면 경찰 출동' 공권력 낭비 논란 · [루리웹] (재)게임문화재단, 제1기 게임문화 청소년 기자단 발대식 개최 사설/칼럼 [디지털타임스] [시론] `포켓몬 고` 신드롬의 핵심 신동희 성균관대 인터랙션사이언스학과 교수신동희 성균관대 인터랙션사이언스학과 교수포켓몬 고가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7월초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출시된 포켓몬 고는 불과 일주일만에 750만명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폭... · [THE FACT] [최승진의 게임카페] ‘포켓몬 GO’ 핵심은 캐릭터, 그보다 뭣이 중헌디? 인물포커스 [스포츠동아] ‘갓병헌’ 답게…e스포츠 올림픽 무대 올릴것 e스포츠 팬들로부터 ‘갓병헌’이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전병헌 한국e스포츠협회장. 최근 협회장으로 복귀한 그는 빠르게 변하는 세계적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건전 e스포츠 문화 정착’과 ‘글로벌 e스포츠 종목의 저변확대와 협력 강화’, ‘e스포츠 플랫폼 확... · [인벤] [IGC2016] 제2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8월 29일부터 참가자 사...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 사업은 실패를 준비하는 데서 시작한다” 상장 앞둔 넵튠 정욱 대표 · [ZDNetKorea] "삼국지를 품다2 PK, RPG가 아닌 전략으로 돌아왔다" · [한국경제(한경)] 우동화 대표 "올해는 전략게임이 대세, '워빌리지' 물 만났다" 게임전시회 동향 [루리웹] 밤낮을 잊은 무한한 게임 개발 열정, '제2회 게임 창작 캠프' 성료 [기사 본문]- 무박3일간, 숫자 ‘1’ 주제로 열띤 창의적 게임 개발- 21개팀 100명 참가... 수상작은 ‘2016 BIC 페스티벌’ 특별전시(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서태건)은 게임 종사자들 간의 네트워크 교류와 창의적이고 다양성을 갖춘 게임... 지스타 [게임메카] B2C 참여에 메인스폰까지 신청, 넷마블 지스타에 '적극' ▲ 지스타 2015 4일차 현장[관련기사]2011년 이후 지스타 B2C에 출전한 적 없던 넷마블이 올해에는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스타 2016 B2C에 100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것은 물론 메인 스폰서 신청까지 넣으며 올해 지스타에 강하게 ...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