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ugust 16 2016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8-16 조회수 1401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87 | 16 August 2016 게임비즈 [ IT조선] 한국산 온라인게임 IP 활용한 모바일 게임들 '글로벌 돌풍' 한국산 인기 온라인 게임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신작이 해외 시장에게 큰 인기를 누리면서 한국산 게임의 IP에 다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웹젠의 모바일 신작 '뮤 오리진' 성공에 이어 엔씨소프트의 대표 게임 IP '리니지2' 를 활용한 '리니지2:혈맹' 모바일 게임이 중국 ... · [ZDNetKorea] 해외로 눈 돌린 게임 업계, 2분기 실적 '고공행진' · [뉴스핌] 글로벌 달군 게임 빅3…하반기 모바일 게임 '빅뱅' · [포모스] 20곳 게임사 상반기 성적표 살펴보니 3N·컴투스 강세 · [아시아경제] 넥슨, 신작 물량 대전 · [ZDNetKorea] '리니지2 레볼루션' 韓-中 시장 다 노린다 · [머니투데이] NHN엔터 2Q '흑전' 성공… 게임·매출다변화 성과 · [ZDNetKorea] 네오위즈게임즈, 2분기 영업이익 104억...118% · [한국경제(한경)] 위메이드, 2분기 매출 259억원-영업이익 4100만원 · [디지털타임스] 여성 게임 `전성시대` · [이데일리] ‘장난감에 생명을’ 한국에도 열리는 토이-투-라이프 게임 시장 · [매일경제] 구글 "엔터테인먼트 스타트업 서울로 모여라" · [eNewsToday] 리우의 열정을 모아...게임업계, '금빛사냥' 마케팅 봇물 · [브릿지경제] '게임개발', 내 적성에 맞을까? … 청소년 '게임직업체험' 큰 인기 · [동아사이언스] 게임 속 캐릭터를 내 마음대로! ‘마인크래프트 코딩 교육’ · [브레이크뉴스] [] 탄탄한 스토리 지닌 게임들, 극장가 흥행 보증 수표? · [게임메카] 대중가수와 게임의 앙상블, 흥행의 숨은 공신 게임정책 [겜툰] 이동섭 의원, “오버워치 LOL 핵, 리니지 사설서버 뿌리뽑겠다” -온라인 게임 불법 위·변조 프로그램 및 불법 사설서버 처벌 규정 마련한 게임산업진흥법 대표발의-이동섭 의원(국민의당, 비례대표)은 12일 온라인 게임 불법 위·변조 프로그램(핵) 및 불법 사설서버 제작, 유통에 대한 처벌 규정을 담은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PC... · [머니투데이] 셧다운제 "완화", 확률형 규제는 "보완" 필요 · [파이낸셜뉴스] 中시장 노리는 게임업계.. 규제강화 움직임에 한숨 · [정책브리핑] 국민과 정부가 함꼐 만드는 소통과 공감의 게임문화 · [국제신문] 지역 ICT기업 역량 강화·영화 게임산업 고도화 도움 · [아주경제] 경기도, 인디게임 개발자 축제 ‘G-NEXT 게임잼’ 개최 · [데일리게임] '150명의 결전' 2015 대통령배 KeG 결선 막 올렸다 · [동아사이언스]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를 발견했다! 어떻게 해야 합리적으로 해결할까? 사설/칼럼 [데일리안] “게임은 마약"이라며 마약 산업 앞장서나 PC방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 학생들(자료사진) ⓒ연합뉴스한국에서 게임은 ‘마약’ ‘질병’ 취급을 받아왔다. 한 국회의원은 2013년 "게임, 마약 등 4대 중독으로 괴로워하는 가정을 치유해 사회를 악에서 구해야 한다"고 발언해 논란을 빚었고, 지난 ... 인물포커스 [뉴스원] [최성희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장] “게임에 대한 이해와 공... 온라인게임의 성장을 필두로 가파르게 성장해온 국내 게임산업은 지난 2013년 이후 성장세가 둔화되는 추세이며 이는 중국 기업의 성장에 따른 글로벌 경쟁의 심화와 내수시장 포화 등이 원인으로 지목된다. 이러한 게임산업의 침체를 극복하고 재도약하기 위해 ... · [경기방송] 더민주 김병관 의원, '청년을 위한 정치' 다짐 해 · [게임포커스] IGS 정웅모 본부장이 말하는 변경된 中 판호 정책, 중국 시장은 어떻게 바뀌었나 · [게임메카] ‘와우’ 선임 게임 디자이너, 군단에서 '굴단 끝장날 것' · [ZDNetKorea] "크라이로 강렬한 스토리·액션 경험 제공하겠다" 플랫폼 [뉴스1] 문화창조아카데미 26일 'VR·AR 인사이트' 행사 개최 (서울=뉴스1) 박창욱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우리나라 콘텐츠산업을 이끌 융합인재 양성의 산실 문화창조아카데미가 오는 26일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문화창조벤처단지 지하1층 '셀 스테이지'에서 ‘가상현실·증강현실(VR·AR) 인사이트’ 행사를 개최한... · [포커스뉴스] 엔터테인먼트 그 이상의 가치…제3의 '디지털혁명' 가져올 'VR' · [ IT조선] [김정민의 IT와 공간] VR과 AR이 만들어야 할 '공간의 정의'_20160811 게임전시회 동향 [디스이즈게임닷컴] 지하 스튜디오에서 부산 경기장까지, 블레이드 & 소울 PvP 대회의 발자취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부산 해운대 특설무대에서 <블레이드 & 소울>의 'FEVER FESTIVAL' 행사가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PVP 대회인 '신한카드 블소 토너먼트 2016 KOREA FINAL' 경기와 비와이, 걸스데이 등 다양한 가수가 ... · [게임메카] E3 바통 이어 받은 '게임스컴 2016', 어떤 소식 있나? · [한국경제(한경)] '검은사막'부터 '배틀필드'까지…게임스컴 2016 '볼거리 풍성' · [뉴시스] 국내 최대 인디게임 축제, 부산서 9월 9~11일 개최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