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ugust 08 201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8-08 조회수 1798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82 | 08 August 2016
G-STAR
 
 게임비즈
이미지   [메트로] PC방 뺏긴 게임업계, 모바일로 설욕 준비 ▲ 국내 게임업계가 하반기 모바일 게임을 대거 출시한다. 사진은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 /넷마블2016년 여름방학을 맞아 성수기를 맞은 게임업계의 표정이 실제론 어둡기만 하다. 안방 시장을 내줬기 때문이다.7일 게임 전문 리서치 사이트 게임트...
·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의 '주간 모바일게임의 맥(脈)’ 대형 온라인게임 IP 모바일게임 시장...
· [MTN] [TV로 보는 카드뉴스] 게임업계로 번지는 한·중 저작권 전쟁
· [브릿지경제] 게임업계, 리우올림픽 마케팅에 빠지다
· [데일리게임] 41억짜리 종합 e스포츠 국가 대항전 뜬다
· [데일리게임] [이슈] 스팀, 국내 상표 등록…국내 진출 초읽기?
· [더게임스] 넷마블게임즈 코스피 상장 급물살
· [아시아경제] 오버워치, 두 달만에 이용자 1500만명 돌파…LOL보다 10배 빠른 속도
· [데일리게임] 오버워치, 블리즈컨에서 '오버워치 월드컵' 이벤트전 진행…참가자는 투표로 결정
· [게임동아] '리니지2: 혈맹', 중국에서 인기 고공 행진
· [한국경제(한경)] 넥슨, 신작 '카오스 크로니클' 136개국 동시 출격
· [ZDNetKorea] 넥슨, 모바일 신작 ‘열혈강호 M(가칭)’ 퍼블리싱 계약 체결
· [한국경제(한경)] 컴투스 '서머너즈워' 97개국 1위 '흥행 별을 따다'
· [연합뉴스] 블리자드, '아트 오브 워크래프트' 전시회 12일 열어
 게임정책
이미지   [이데일리] 게임물관리위원회, AR 게임 안전 수칙 마련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여명숙)는 5일 AR(증강현실) 게임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예방을 위한 ‘증강현실(AR) 게임 안전 수칙’을 배포했다.배포된 안전수칙은 지난 1일 게임위 임직원 20여명이 직접 울산 간절곶...
· [더게임스] 모두 함께 즐기는 '여가생활' 정착돼야
· [여성신문] 셧다운제 완화 정책에 여성·청소년단체 거센 반발
· [한남일보] 미래부, 가상현실(VR) 기반 신시장 창출 본격화
· [에너지경제신문] 산단공, G밸리 게임 콘텐츠로 中시장 공략
 사설/칼럼
이미지   [프라임경제] [기자수첩] '확률형 아이템 확률 공개' 규제 전 필요한 건… [프라임경제] 최근 게임업계가 강력한 규제로 몸살을 앓고 있다. 실효성 문제로 해외에서는 이미 폐기된 '셧다운제'가 아직까지 시행되는 상황에서 '확률형 아이템 확률을 공개'하는 규제안까지 계속 발의되고 있기 때문.확률형 아이템 규제에 나선 것은 아이템...
· [데일리게임] [기자석] '유리 부스'를 깨부수자
· [한국NGO신문] 포켓몬고 열풍, 우리나라 게임과 증강현실 발전하는 계기로 삼아야
 인물포커스
[한국경제(한경)] [게임산업 암흑기] "모바일게임, 중국에 3년 뒤지고…VR게임은 걸... 한게임 창업자 출신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 임원기 기자] “모바일게임에선 한국이 중국에 3년쯤 뒤처져 있어요. 앞으로가 더 걱정입니다.”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사진)는 “지난달 말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게임전시회 ‘차이나조이’를 방문했다가 중국 게임의 거대한 힘을 실감하고 가슴이 ...
· [한국경제(한경)] 위메이드 "이카루스 모바일, MMORPG 강국 증명할것"
· [디스이즈게임닷컴] “리니지2: 혈맹의 핵심은 원작을 그대로 재현하는 것” 스네일 스타우 부사장
· [디스이즈게임닷컴] ‘꿈과 현실, 모두를 거머쥔 사나이’ 김민규 넥스트플로어 대표를 만나다
 플랫폼
[시사뉴스] ‘콘텐츠’에 눈 돌리는 애플·구글·아마존 [시사뉴스 조아라 기자] ICT 산업을 주도해온 스마트폰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다. 이 같은 영향으로 인해 ICT 시장의 성장도 점차 둔화되고 있는 모습이다. 이런 상황에서 애플, 구글, 아마존 등 글로벌 ICT 기업들이 콘텐츠 사업에 눈을 돌리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진다....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게임동아] 한국과 중국의 개발력 수준차이. 이제 민낯 드러난다 지난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차이나조이2016 행사가 성황리 종료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국 개발사들의 개발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신작들이 등장했으며, 새롭게 마련된 e스마트 엑스포 관에서는 새로운 먹거리로 전세계인들이 주목하고...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