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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ugust 02 201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8-02 조회수 1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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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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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78 | 02 August 2016
G-STAR
 
 게임비즈
이미지   [연합뉴스] 한국 모바일 게임 매출 비중, 일본 다음으로 높아 전체 시장에서 모바일 48% PC·게임기 52%…미국은 PC 등이 71%로 강세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행인들(자료)(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세계의 주요 게임 시장 중에서 스마트폰 게임의 매출 비중이 가장 큰 국가는 일본과 한국으로 나타났다.1일...
· [게임엔드] NHN엔터, 뿌리 '게임'서 영광 되찾는다! - 게임&
· [디지털타임스] 한지붕 두가족 `컴투스 · 게임빌`… 모바일게임 해외 흥행엔진 시동
· [이데일리] 컴투스 '서머너즈 워', 일본 롯폰기힐즈 '서머 스테이션' 참가
· [데일리게임] [이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플랫폼 개발·게임 서비스사로 나뉜다
· [연합뉴스] '같은 원작, 다른 게임?'…웹툰 IP 활용한 게임 '경쟁'
· [아시아투데이] 중국 게임 굴기, 한국 넘어 세계 정상 노린다
· [브릿지경제] ‘포켓몬고’ 3주만에 1341억 수익…모바일게임이 수익내는 모델은
· [게임플] RTS의 시대는 정말 가버린 걸까? - 게임플
· [한국경제(한경)] '하스스톤 패키지', TV 홈쇼핑 완판…방송중 조기 매진
· [인벤] [강연] "서양게임과 중국게임은 어떻게 다른가?" 카밤 디렉터 강연
· [디지털타임스] "게임 좋아하는 자녀의 꿈… 한뼘 더 키워주세요"
· [스포츠조선] 게임과 e스포츠,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로 팬들 만난다!
 게임정책
이미지   [브레이크뉴스] [] 게임산업 규제 완화 나선 정부…업계 반응 ‘이제서?’ 브레이크뉴스 왕혜민 기자= 정부가 그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게임 셧 다운제'에 대해 개선 방안을 발표했다.하지만, 게임업계의 반응은 시큰둥하다. 이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며,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한 좀 더 적극적인 규제 완화 및 정부의 ...
· [IT동아] [차이나조이 2016] 한국과 중국 청두, 게임산업 협력의 길 '활짝'
· [전자신문] 한콘진, 2016년 3차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
· [서울경제] '우와 드론이 날아간다' 드론·모바일 게임 등 풍성한 과학강의
· [IT동아] 무박 3일, 에이큐브 게임잼 “게임잼은 공모전이 아닌, 놀이다!"
· [제주도민일보] 서귀포 e-스포츠 한마당, 성황리 폐막
 사설/칼럼
이미지   [이코노미스트] 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알파고와 이세돌의 ‘세기의 대결’로 촉발된 인공지능(AI) 분야가 많은 사람에게 회자되면서 4차 산업혁명에까지 관심이 번지고 있다. 최근에는 ‘포켓몬 고(PokeMon GO)’라는 증강현실(AR)을 응용한 몬스터 게임의 열기도 후끈하다. 이 게임을 출...
· [THE FACT] [최승진의 게임카페] 한국형 ‘포켓몬 GO’와 ‘건담’, 방법은 있다
 인물포커스
이미지   [조선경제] [정보화 리더십 탐구]⑭ '리니지 신화'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의 꿈은 '우주정복' ‘게임 코리아’를 말할 때 너나없이 첫 손을 꼽는 게임이 ‘리니지’다. 1998년 9월 상용서비스를 시작한 리니지는 올해 누적매출 3조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게임 하나가 기록한 조 단위 매출은 국내에서 개봉된 역대 1000만 관객 동원 영화의 매출을...
· [머니투데이] 텐센트 오픈플랫폼 확장…"韓 스타트업과 협력 기대"
· [아시아경제] [기업탐방]한빛소프트 “연내 AR게임 ‘우주전략’ 출시”
· [스포츠서울] 중국 e스포츠 중심에 한류를 심다!...e스포츠 PD로 중국에 진출한 위영과 원석중
 플랫폼
이미지   [뉴스핌] IT업계에 다시 부는 AR바람..콘텐츠 다양성이 관건 [뉴스핌=이수경 기자] '포켓몬고' 출시로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에 대한 열기가 재점화되고 있다. 2010년 전후로 큰 관심을 모았다가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졌던 AR이 인공지능을 적용한 이미지인식 기술 고도화를 통해 다시금...
· [연합뉴스] ARㆍVR 신사업 줄이어…"5년 후 170조, 시장성 높다"
· [데일리게임] [이슈] 중국에서 바라본 '한·중 VR 현주소와 전망'-데일리게임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스포츠서울] [취재석] 중국 게임은 앞서 뛰고 있는데, 뒷걸음 치는 한국 게임 ‘차이나조이 2016’가 열린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회 현장을 찾은 여성 게임머들이 신작 게임들을 즐기고 있다.[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지난 27~31일 중국 상하이에서는 세계적인 게임전시회로 성장한 ‘차이나조이 2014’가 성황리에 열렸다.올해로 1...
· [스포츠서울] 차이나조이 현장서 본 한국 게임산업의 위기와 극복방안
· [디스이즈게임닷컴] [차이나랩] 2016년 차이나조이 결산, IP 그리고 VR
· [디스이즈게임닷컴] [차이나조이 기획] ①기술보다 재미! 중국은 이미 VR의 자리를 찾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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