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ugust 01 201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8-01 조회수 1839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77 | 01 August 2016
G-STAR
 
 게임비즈
이미지   [조이뉴스24] 베일 벗는 하반기 기대작들…게이머 이목집중 [문영수기자] 하반기 게임 시장을 겨냥한 국내 게임사들의 신작 행보가 본격화된다. 이름만 대도 알 만한 유명 신작들이 잇따라 테스트를 앞두고 있어 게임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로스트아크' '뮤레전드' 등 온라인 게임 신작을 비롯해 '리니지2...
· [더게임스] 중국 모바일게임 판호 등록 여파는?
· [연합뉴스] '마윈 펀드 포함된' 중국 컨소시엄, 이스라엘 게임업체 인수
· [아시아경제] 5년 먼저 나온 '올레 캐치캐치'는 왜 망했나
· [서울신문] “국민 10명중 7명 게임 즐긴다”…하루 평균 1시간 22분 게임
· [The CEOScoreDaily] 넷마블 계열 게임 잇단 흥행..네오·블루 흑자 달성할까?
· [게임동아] 모바일 시장에 '갓오브하이스쿨' 돌풍..NHN엔터 게임사업에 '탄력'
· [스포츠서울] 한빛소프트 中 폭풍마경 통해 VR게임 중국 진출
· [조선일보]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IP 활용한 무한 콘텐츠 확장 야심
· [브릿지경제] 동일 IP로 승부 … NHN 대 와이디온라인
· [파이낸셜뉴스] 게임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으로 뮤지컬 변신
· [전파신문(A-news)] '폰 화면 좁다'…거대 오락실로 뛰쳐나온 모바일 게임
· [인벤] [뉴스] "희망을 나눕니다" 컴투스, 창립 18주년 기념 희망나눔 바자회 개최
 게임정책
이미지   [Mmoney] 고포류 게임 ‘직접 충전’ 허용 무산될 듯…"사행화 우려감 ‘팽배’"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여명숙, 이하 게임위)가 추진한 고스톱 및 포커류 모사 웹보드게임(이하 고포류 게임)의 게임머니 ‘직접 충전’ 허용이 무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게임위는 29일까지 관련 의견을 접수하고 있지만, 국회 등 일각의 우려 제기로 사실상...
· [ZDNetKorea] 한콘진, 모바일 게임사 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 나선다
· [게임동아] [차이나조이 2016] 한국과 중국 청두, 게임산업 협력의 길 '활짝'
· [인벤] [취재] 전병헌 회장 "e스포츠, 스포츠로서 다양한 잠재력 지니고 있다"
· [브릿지경제] 건국대 창업지원단, 학생창업기업 '게임코치' 발굴
· [중부매일] "내가 게임 지존" e-스포츠대회 열려
 사설/칼럼
이미지   [서울파이낸스] [기자수첩] 포켓몬 GO가 게임업계에 준 선물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라도 그게 어딥니까"최근 전세계적 열풍을 몰고온 포켓몬GO에 대한 다소 뜬금없는 관전평이다. 포켓몬GO는 문화적 간극을 극복하고 아시아권을 넘어 전세계적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일본 게임이다.게임강...
· [서울신문] [In&Out] 게임문화 진흥, 실태 파악이 먼저다/이재현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인물포커스
이미지   [디스이즈게임닷컴] “검과 마법은 시작이었다” IP로 융단폭격 나서는 룽투코리아 <검과 마법>의 성공에 힘입어 12개 모바일게임을 연달아 출시한다. <포켓몬고>가 흥행했다고 AR게임인 <포켓드라이브>의 전세계 판권을 계약했고, 이를 대대적으로 발표했다. 최근 룽투코리아의 행보다. 그리고 누가 봐도 전형적인 ‘겜알못’ 사업가의 자세...
· [베타게임] [인터뷰] 벌써 4주년, 국민게임 ‘애니팡’ 이야기
· [ZDNetKorea] "킹덤오브워, 글로벌 게임 시장서 성공 잠재력 충분"
· [머니위크] [포켓몬고 열풍] 한국 ‘킬러 콘텐츠’ 키우려면
 플랫폼
이미지   [중앙일보] [매거진M] 포켓몬 잡으러, 괜히 속초까지 가겠어요?‘포켓몬 고’ 열풍으로 본 AR 게임 ‘포켓몬 고(Pokemon GO)’가 7월 6일 미국에서 출시된 지 일주일도 지나지 않아 한국 강원도 속초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포켓몬 고’는 현실 공간을 토대로 포켓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AR(Augment...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게임샷] 종합 엔터로 전환된 '차이나조이', 키워드는 'IP-VR-문화' 지난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 차이나조이 2016는 세계최대의 게임쇼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규모와 질적인 부분이 예년보다 더욱 성장해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했다.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열린 차이나조이는 올해 14회를 맞이했고, 지난 해보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차이나조이 기획] 이미 중국엔 VR 게임방이? 중국 VR의 현재 그리고 미래
· [IT동아] [차이나조이 2016] 결국 승자는 플랫폼, 중국 게임사들 신규 분야에 적극 투자하는 이유
· [게임동아] [차이나조이 2016] IP만으로도 강력, 한국게임 살아있네~
· [디스이즈게임닷컴] IP 모방국에서 IP 블랙홀로, 별들의 전쟁 2016 차이나조이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