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y 10 2019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10 조회수 646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757 | 10 May 2019 [조선일보] 중국서 유사게임 나와도 쫓겨나도… 말도 못하는 '배그' [강동철 기자]2017년 텐센트와 라이선스 계약… 당시 年10억달러 이상 수익 기대中정부 허가 안내줘 무료로 제공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를 끈 PC 게임인 한국의 "플레이어언노운즈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가 중국 게임 시장에서 사실상 퇴출 수순... [국민일보] 게임 베끼고 배터리 보조금 배제… 중국 몽니에 멍드는 한국 · [뉴시스] 엔씨소프트, '리니지M', 5월 29일 일본 출시 · [매일경제] 넷마블 올해 첫 신작 ‘킹오파 올스타’ 출시…사업 본격화 · [중앙일보] 네오위즈 실적 개선 중…1분기 매출 전년 대비 31% 증가 [인벤] 네오위즈, 2019년 1분기 매출 615억 원,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 · [포모스] 카카오, 1분기 게임 매출액 940억원...전년比 11% 줄어 [인벤] [컨콜] 카카오, '도라에몽 IP 신작으로 글로벌 시장 겨냥' · [게임조선]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그랜드 파이널, 필라델피아 웰스 파고 센터서 개최 · [게임조선]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1 플레이오프, 매진임박 · [게임메카] 대상자는 카카오게임즈, 넵튠 100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 · [매일경제] 넷마블 야심작 ‘BTS월드’, 출시 임박 기대감 ‘UP’ · [에너지경제] 알짜 ‘검은사막’ 서비스 넘긴 카카오게임즈, 'IPO엔 영향 미미' · [EBN] 게임빌·컴투스, MLB 코리안 빅리거 활약에 '주목' · [ZDNet Korea] 中 모바일게임 시장, 판호 발급 중단에도 29% 성장 · [매일경제] 모바일게임 시장 콜라보 활발…색다른 즐거움 선사 [ZDNet Korea] 모바일 게임, 유명 IP와 이색 프로모션...이카루스M에 헬로키티 등장 · [게임샷] 자동은 이제 그만… 컨트롤에 특화된 多 장르 모바일 게임, 시장서 각광 · [게임메카] 국내만이 아니었다, 봇물 터진 해외 게임사 '근로환경' 문제 · [인벤] 키아누 리브스의 총기 액션을 게임으로, '존윅 헥스' · [아이뉴스24] 한국서 퇴보한 아케이드 게임…중국은 '독보적' [뉴스1] "게임 결제한도 푼다" 문체부 장관의 '통큰 지원'…업계 '환영'(종합) [(서울=뉴스1) 박병진 기자 기자]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9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의 식당에서 게임업계 관계자들과 간담회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News1(서울=뉴스1) 박병진 기자 =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현재 월 50만... [전자신문] 박양우 장관·김택진 대표 '게임 규제완화, 질병화 반대, 자유경쟁 중요' 공감 [아이뉴스24] 게임업계 '문체부 장관, 산업 이해도 높다' 호평 · [포모스] 게임문화재단, WHO에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반대입장 표명 [게임조선] 게임문화재단, 세계보건기구(WHO)에 항의서한 전달 · [노컷뉴스] '게임중독, 질병으로 관리' vs '게임이 무슨죄? 마녀 사냥' · [일요신문] “게임문화콘텐츠산업 새싹부터 키운다”…대전시, 콘텐츠산업 비전 선포 · [노컷뉴스] 美의회, 게임 '확률형 캐시 아이템' 금지법 발의…될까? [전자신문] [사설]게임업계 CEO, 질병화 논란에 적극 대응해야 놀이는 인간 삶의 근본적 조건이다. 본능적 요소다. 인간은 놀이를 통해 행복과 즐거움을 얻는다. 동네 놀이터에서 만나는 어린이 표정은 한결같다. 세상의 근심 걱정은 찾아볼 수 없다. 힘든 일을 끝낸 직장인들도 마찬가지다. 수험 공부를 끝낸 청소년 역시 그들만의 놀이 문화를 갖고 있다.과... · [전자신문] [ET단상]질병코드, 매카시즘에서 교훈을 얻어야 · [아시아경제] [탁류청론] 게임 금단현상ㆍ내성, 과학적 근거 부족 [아시아경제] [탁류청론] 게임중독 환자는 실재, 예방ㆍ진단 필요 · [동아일보] [특별기고] 트위터로 본 게임산업 ‘핵인싸’는 한국 · [인벤] [기자수첩] 플레이엑스포가 지스타와 다른 점 · [인벤] [기자수첩] 플레이엑스포, 경기도의 노력이 반갑다 [전자신문] [데스크가 만났습니다]김경표 경기콘텐츠진흥원 이사장 '누구나 콘텐츠... [김경표 경기콘텐츠진흥원 이사장, 사진=박지호 기자]김경표 경기콘텐츠진흥원 이사장, 사진=박지호기자 jihopress@etnews.com경기도는 2001년 콘텐츠산업 진흥기관인 경기콘텐츠진흥원을 설립했다. 전국 지자체 중 최초였다. 올해로 19년차 진... · [인벤] [인디인벤] 스토리 몰입감과 게임 메커니즘에 대한 고민, '자라나는 씨앗' 김효택 대표 · [디스이즈게임닷컴] '기존, 신규 유저 모두 좋아할 방대한 모험 모드' 하스스톤은 다시 흥할까? [아시아경제] '스태디아' 성공 관건은 지연성…구글, 클라우드 게임 제국 결성할까 [이민우 기자]I/O에서 지연성 문제 해결 기술 논의구글플레이·클라우드 운영 경험 "양 날개" 갖춰모바일 넘어 전 기기 아우르는 "업계 지배자" 가능성↑롭 맥쿨 구글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 기술 리드(가장 왼쪽)과 구루 소매더 구글 스태디아 엔지니어(... · [뉴스토마토] (ICT라이프)아이템 사면 포인트 쌓이는 '구글플레이포인트' [ZDNet Korea] 2019 플레이엑스포 개막... 중소게임사 해외 진출 돕는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김한준 기자]수출상담회와 부대행사 강화... B2B, B2C 만족도 높인다(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게임을 넘어 종합 콘텐츠 전시회를 목표로 하는 플레이엑스포의 막이 올랐다.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 [인벤] [생생현장] 스트레스 풀자! 플레이엑스포 2019 첫 날 모습은? [인벤] [PlayX4] 이재명 경기도지사, '놀이는 인간의 본능, 규제보다는 적극적으로 개척해야'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