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ly 28 2016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7-28 조회수 1654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75 | 28 July 2016 게임비즈 [ZDNetKorea] 글로벌 시장 진출 강화하는 모바일 게임 국내 게임 시장에 새로운 성장동력 될 것으로 기대(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국내 게임사들이 모바일게임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관련 업계는 국내 게임시장은 모바일 게임의 순위가 거의 바뀌지 않는 등 고착화되고 중국 등 해외 게임까지 몰려들... · [주간경향] [특집]한국 게임개발업계 ‘정글의 법칙’ · [주간경향] [특집]스타트는 좋은 한국 IT, 늘 ‘뒷북’ · [전자신문] 대륙가는 한국 게임 VIP, `판매에서 구매로` 차이나조이 방문 · [전자신문] 스마일게이트, 차이나조이 2016 앞서 크로스파이어 IP 사업비전 발표 · [ZDNetKorea] 중국 게임쇼 '차이나조이' 토종 IP 뜬다 · [뉴스1] [구글에 갇힌 韓게임]"찍히면 죽는다" 구글 눈치보기 '급급' · [뉴스1] [구글에 갇힌 韓게임] 토종 앱스토어 '설자리 없다' · [한국경제(한경)] [게임] 뮤오리진 이어 검과마법 돌풍…모바일게임 '중국 쇼크' · [스포츠조선] 성장하는 모바일 보드게임, '노하우와 IP'에 달렸다 · [ZDNetKorea] 모바일 RPG '히트', 넷이즈 통해 차이나조이 2016 참가 · [아시아경제] 신세계티비쇼핑, 블리자드 손잡고 게임 컨텐츠 판매 · [조선경제] "빨리빨리, 시키는 대로" 쪼아대니… R&D인재 韓國 등진다 · [인벤] [뉴스] 꿈을 응원한다, 컴투스 '제 2기 청소년 영상스토리 캠프' 후원 게임정책 [데일리게임] [이슈] 한콘진, 국산 모바일게임 해외 진출 지원 사격-데일리게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국내 중소 모바일 게임업체들의 해외 진출 지원에 발 벗고 나섰다. 글로벌 퍼블리싱, 현지화 지원사업 등 전문적인 업무를 지원해 경쟁력 있는 국산 게임을 해외 시장에 진출시킨다는 계획이다.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 · [뉴시스] 한콘진, 게임 콘텐츠 마켓 '차이나조이' 한국공동관 운영 · [전자신문] 가상현실(VR) 접목한 국산게임, 중국 대륙 넘본다! · [쿠키뉴스] 활발한 e스포츠의 스포츠화 노력… 인식 인프라는 묘연 · [연합뉴스] '한국판 포켓몬고를 만들자'…경기게임육성센터 설립 · [스포츠조선] 제주도 공무원들, "게임, 제대로 알자!" 사설/칼럼 [전자신문] [ET단상]포켓몬 고의 열풍을 보면서 지난 7월 6일부터 미국, 호주, 뉴질랜드에서 서비스가 개시된 `포켓폰 고` 열풍이 전 세계로 번져 나가고 있다. 그 덕에 닌텐도 주가는 2주 만에 두 배나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지 않은 우리나라도 열성팬들이 게임이 가능하다고 ... · [충청투데이] 문화콘텐츠산업 육성, 관심과 지원 필요 인물포커스 [조선경제] [정보화 리더십 탐구] ⑬ 김범수 카카오 의장 "경계 사라진 시대,...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사라진 시대가 왔습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사라진 시대이기도 합니다. 인터넷업계에 지난 20년을 몸담으면서 PC방 활성화, 한게임과 한게임 재팬의 성공, 카카오 설립과 카톡의 성공 등이 기억에 남습니... · [한국경제(한경)] [정치人] '게임업계 1호 정치인' 김병관, '창업날개법' 시리즈로 준비…망해도 ... · [게임샷] 중국 게임사 COG가 中 시장에 대해 말하다 · [인벤] [인터뷰] "목표는 2D종주국 일본!" 글로벌 시장에 도전장 내민 '카오스 크로니클' 플랫폼 [정책브리핑] ‘증강현실’…유희 본능이 미래를 바꾼다 미국 소프트웨어 개발사 나이앤틱이 일본의 닌텐도와 손잡고 개발한 위치 기반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게임 ‘포켓몬 고’의 인기가 뜨겁다.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 데다 포켓몬이라는 강력한 킬러 콘텐츠가 어우러져 이 같은 현상이 ... · [동아일보] 애플, 구글, MS의 진짜 힘? '개발과 유통' 게임전시회 동향 [디지털데일리] 중국, 세계 게임시장 축으로…차이나조이에 쏠린 시선 차이나조이 2015 전경차이나조이는 예년에 비해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 세계 3대 게임쇼로 불리는 미국 E3, 독일 게임스컴, 일본의 도쿄게임쇼 뒤를 바짝 뒤쫓고 있다. 이는 중국이 세계 게임시장의 주축으로 자리 잡고 결과라고 할 수 있다.중국은 온라... · [인벤] [차이나조이 2016] 게임쇼가 이렇게 클 수 있다니... '차이나조이', 하루 ...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