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ly 27 2016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7-27 조회수 1729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74 | 27 July 2016 게임비즈 [이데일리] 게임업계, IP 확보경쟁 '치열'.."저작권 보호 대책마련 시급" - 액토즈·위메이드·샨다, 미르의 전설 IP두고 법적분쟁- "황금알 낳는 IP, 저작권 침해 잇따라..국내업체들 저작권 보호 시급"중국게임업체인 샨다게임즈, 위메이드, 액토즈소프트 사이에 IP를 둘러싸고 법적분쟁에 휘싸인 게임 ‘미르의 전설’이미지. ... · [미디어잇] '리니지'로 웃는 엔씨소프트, 올해 주목해야 할 세가지 포인트 · [이데일리] 네오위즈게임즈, 올림픽 공식 스포츠게임 150개국 동시 출시 · [ZDNetKorea] 넥슨, 모바일RPG '히트' 글로벌 버전 300만 다운 · [매일경제] `엑소게임` 10일새 50만명이 다운받았다 · [전자신문] [하반기 기대작 특집]`글로벌 게임빌`, `PC게임 모바일화` `대작 IP`가 키워드 · [전자신문] [하반기 기대작 특집]4:33, RPG·FPS·AOS 종합선물세트 쏟아낸다 · [전자신문] [하반기 기대작 특집]웹툰으로 흥한 와이디, 하반기도 `노블레스` `외모지상주의` · [한국경제(한경)] [한경 스타트업 리포트] 세계 최대 학생 창업대회 '이매진컵' 막 올랐다 · [조선일보] [김은우의 에듀테크 트렌드 따라잡기] 게임은 책의 미래다 게임정책 [게임메카] 중국발 게임 저작권 침해 정부가 막아라! 게임법 개정안 발의 [관련기사]▲ 이동섭 의원 (사진제공: 이동섭 의원실)지난 2015년에 게임메카는 중국의 게임 저작권 침해 현황을 조사해 보도한 바 있다. 특히 단순히 게임을 도용하는 수준을 넘어 게임에서 뽑아낸 그래픽 리소스가 상거래사이트를 통해 유통되는 것까지 확... · [서울경제] 너무한 중국산 짝퉁게임들...캐피캣 막으려 국회까지 나섰다 · [게임메카] VR 게임 만들 때 힘든 점 공유, 올스타 토크 파티 종료 · [전자신문] 인기협, 2016 굿인터넷클럽 6차 행사 개최 · [여성신문] [경기도] 게임 영재 키운다 · [아주경제] 인천 e스포츠 전사들, 전국대회 우승 향해 출발! · [베타뉴스] 부산 ‘OGN게임학원’, 오는 9월 한∙일 게임개발자 세미나 개최 사설/칼럼 [더게임스] [논단] 한국형 ‘포켓몬 GO’를 기다리며 전세계가 성공한 최초의 증강현실(AR)게임 ‘포켓몬 Go’로 들썩일 때, 세계 최초의 온라인 그래픽 머그(MUG)게임으로 인정받는 ‘바람의 나라’ 수장은 검찰에 출두했다. 공교롭게도 ‘포켓몬’이 처음 일본에서 게임으로 등장한 1996년에, 한국에서는 ... · [버즈] [임영모의 맵 인사이트] 스마트폰의 지남철은 포켓몬을 향해 떨린다 · [뉴스천지(구:천지일보)] [IT 칼럼] ‘포켓몬 고’ 열풍, 우리나라 게임과 증강현실(AR)이 발전하는 계... 인물포커스 [인벤] [인터뷰] 온라인 SF MMORPG, "와일드버스터, 이제 달릴 준비 됐습니다" 온라인 SF MMORPG. 누리스타덕스에서 개발 중인 '와일드버스터'는 한국에서 워낙 보기 힘든 SF를 채용했고, 덕분에 많은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후 행보는 은둔자에 가까웠어요. CBT 소식은 1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했고, 심지... · [한국경제(한경)] [한경 스타트업 리포트] "인도신화로 만든 게임 '요다', 스마트폰 인구 7억 시장 공략" 플랫폼 [뉴스토마토] (킬러콘텐츠 시대)성큼 다가온 'VR시대'…콘텐츠 부재시 3D TV 전철 [뉴스토마토 김진양기자] 지난해 8월 발간된 가트너의 신기술 하이프 사이클(Hype Cycle·기술의 성숙도를 표현하는 주기)에 따르면 가상현실(VR)은 제3단계인 '일시적 침체기' 후반부에 위치, 다음 단계인 '기술 개화기'에 임박했다. 안정화까지 ... · [한경비즈니스] 부동산 중개에서 포르노까지 ‘VR 콘텐츠 혁명’ · [동아일보] 제주도, 서귀포시에 가상현실(VR)타운 조성한다 게임전시회 동향 [ZDNetKorea] 차이나조이 2016, 주요 관전 포인트는? 콘솔과 AR,VR 강화-국산 게임 강세(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올해로 14회를 맞는 중국 최대 게임쇼인 차이나조이 2016이 개막을 앞두면서 관련 업계의 기대를 받고 있다.차이나조이 2016은 게임을 비롯해 영화 TV,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디지털 ... · [ZDNetKorea] 블리자드, '블리즈컨 2016 가상 입장권' 판매 시작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