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ly 21 2016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7-21 조회수 1627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70 | 21 July 2016 게임비즈 [서울파이낸스] "달라야 뜬다"…새 장르 개척한 인기게임 '눈길' ▲ 오버워치는 일반 FPS 게임들과 다르게 적진점령(AOS) 장르 게임처럼 팀 기반 협동 플레이를 강조해 차별화를 뒀다. (사진=블리자드)오버워치, 기존 슈팅게임과 차별화…'걸플레잉' 아이러브 니키[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최근 국내 게임시장에서는 ... · [에너지경제신문] 글로벌 게임사, 韓 게임시장 연일 맹폭 · [뉴스1] 3D 지도 확보한 카카오·네이버…'한국판 포켓몬 고' 물꼬 텄다 · [한국경제(한경)] [IP서밋 콘퍼런스] "포켓몬고 대박은 20년 넘게 축적된 콘텐츠의 힘…한국도 기회 많다" · [인벤] [뉴스] 중국, iOS 게임 매출 미국 제치고 1위 차지! 앱애니 2분기 인덱스 ... · [헤럴드경제] [게임 아이템이 뭐길래] 오토프로그램 돈벌이 ‘린저씨’ 전성시대 끝? · [게임엔드] 업데이트, 신작보다 강하다?! - 게임& · [한국경제(한경)] '서머너즈워' 또 일냈다, 유럽-남미-동남아 동시 1위 · [베타게임] 넥슨, '슈퍼판타지워' 세기천성 통해 중국 서비스 계약 · [ZDNetKorea] 18년된 리니지 IP, 포켓몬 두렵지 않다 · [서울경제] ‘검과마법 for Kakao’ 다운로드 300만 돌파... 룽투코리아 2분기 실적... · [서울경제] 아이유, 카카오게임 새 얼굴로.. 젊음, 즐거움 전할 것 · [전자신문]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베트남 연장 계약 체결 · [게임동아] 모바일게임 수익 강화와 수명 연장의 꿈, e스포츠로 이룬다 · [루리웹] 넷마블, 찾아가는 '게임소통교육' 진행 · [ZDNetKorea] 넥슨, 가족과 함께하는 '버블파이터 제9차 챔피언스컵' 개최 게임정책 [한국경제(한경)] "게임산업-이용자 지킨다"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출범 게임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건강한 게임문화 환경 조성에 앞장서는 게임이용자보호센터가 20일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공식 출범했다.게임이용자보호센터(이하 센터)는 게임문화재단 산하의 통합 이용자보호기구로, 지난 18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민간합... · [Mmoney]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출범…고포류 게임 민원 대응 시작 · [전자신문] 정부 보유 3차원 공간정보 민간에 무상공개…국토부, 카카오와 첫 협약 · [게임메카] 셧다운제 폐지는 말장난! '부모선택제'는 어설픈 규제 완화 · [뉴스토마토] 게임업계 “셧다운제 완화보다 '확률형아이템' 규제가 문제" · [NTN] 자사 온라인게임에 대한 게임머니 판매 시 손익귀속시기? · [ZDNetKorea] “산업화 시대의 마지막 유물을 깨자” · [게임동아] 안양시가 응원하는 예비 개발자들을 만나다. ① 팀 정혜가 정해조 · [게임동아] 안양시가 응원하는 예비 개발자들을 만나다. ② 팀 F5 사설/칼럼 [경향신문] [문화비평]‘포켓몬’을 잡을 수 없는 나라 잠시 외국에 머무느라 ‘포켓몬 고’ 열풍에 동참할 기회가 생겼다. 길을 걷다가 눈앞에서 꼼지락대는 꼬부기나 퍼덕대는 피죤을 잡는 재미가 쏠쏠했다. 게임이 알려주는 장소를 찾다보면 평소 모르고 지나다니던 역사적 유물들을 새로운 눈으로 만나기도 했다. 알... · [아이뉴스24] [박준영]게임 진흥, '전시행정'으로 될 것이 아니다 · [디지털타임스] [포럼] e스포츠, `한국식 산업모델` 만들자 · [국민일보] [데스크시각-이동훈] 알파고, 포켓몬고, 둘리고(?) 인물포커스 [한국경제(한경)] 김병관 의원 "한국서 포켓몬GO 못나오는 이유는…" "우리는 왜 포켓몬GO 만들지 못하냐고? 걸림돌과 제약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김병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게임에 대한 우려와 부정적 사고가 게임산업을 위축시키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김 의원은 20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출... · [매일경제] 김범수 카카오 의장 "어른말 듣지말고 미래 직접 개척해야 성공" · [Mmoney] "한국은 글로벌 진출 위한 최적의 거점" 신스타임즈 남동훈 게임사업 대표 플랫폼 [뉴시스] 정부, VR 콘텐츠산업 육성 시동…올해 40억원 지원 【서울=뉴시스】유상우 기자 = 정부가 가상현실(VR) 콘텐츠산업 육성 사업에 시동을 걸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최근 발표한 ‘가상현실 콘텐츠산업 육성 방향’의 7대 추진 과제 중 첫 사업으로 VR 기술개발에 40억원을 지원하는 ‘VR 콘텐츠 프런티어 프... · [프라임경제] 헛도는 정부 VR산업 육성책 "잘 가고 있습니까?" 게임전시회 동향 [게임동아] 다가오는 '차이나조이2016' 또 최대 규모로 위용 '과시'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오는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중국 상하이 뉴 국제 엑스포센터에서 중국 최대의 게임 전시회 '차이나조이2016'이 열린다. 매년 규모를 키워오며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차이나조이'는 올해도 더욱 거대한 규모, 그리고 다양...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