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ly 04 2016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7-04 조회수 1984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57 | 04 July 2016 게임비즈 [게임플] 온라인부터 모바일까지, 게임업계 슈팅 열풍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슈팅게임 '오버워치'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은 물론 모바일 게임시장까지 다양한 슈팅게임들이 등장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국산 온라인 FPS게임의 지존, '서든어택2' 7월 6일 정식 오픈넥슨의 하반기 최... · [스포츠동아] 1위 데뷔·순위 역주행…국산 모바일게임의 반격 · [OSEN] 숨죽였던 넥슨의 반격...서든어택2, 오버워치-LOL에 도전장 · [게임샷] 서정근의 新게임 - 국산 액션RPG 'NO WAY OUT'? · [스포츠조선] 엔씨소프트-넷마블, 게임계 위상 높이는 사업 전개 · [머니투데이] [베스트리포트]네오위즈게임즈, 웹보드게임의 부활 · [ZDNetKorea] 엔진->카카오게임즈, 새 CI 공개 · [ZDNetKorea] 카카오, 광고플랫폼 ‘카카오게임 AD+’ 정식 출시 · [뉴스1] "개발은 자회사에, IP 관리에 '올인'"…위메이드, 인력재편 완료 · [포모스] [창간5주년]넷마블, 모마·세나로 상반기 게임시장 쌍끌이 · [포모스] [창간 5주년]올해 상반기 게임 마케팅 키워드는 '게임 IP 활용 웹툰' · [포모스] [창간5주년] 모바일게임 'IP' 전성시대 열렸다 · [데일리게임] [게임20년, 앞으로 20년③] 대기업 취업규칙 비교해 보니… · [데일리게임] [게임20년, 앞으로 20년④] 늙지 않는 산업을 만들기 위한 조언-데일리게임 · [인벤] [뉴스] 넥슨, 청소년 대상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2016)’ 개최 · [헤럴드경제] “한국시장 분석 끝났다”…中 게임업체 한국 상륙작전 · [머니투데이] 진격의 日…전세계 'VR·AI 로봇·전기차·IoT 패권' 모두 넘본다 · [한국일보] 국내 VR 콘텐츠가 없다…일본과 큰 차이 · [한국경제(한경)] 넥슨, 청소년 SW인재 찾는 '프로그래밍 챌린지' 개최 게임정책 [디스이즈게임닷컴] [차이나랩] 중국 불법 APK 배포와 프리서버의 피해 # PC 온라인게임 시절부터 내려온 창과 방패의 싸움과거 온라인게임 시대에도 불법 프리서버는 극성이었다. 유명 게임에는 반드시 프리서버가 따라왔다. 와 <리니지> 같은 게임에도 프리서버는 있었다. 단지 중국 쪽에는 대놓고 프리서버가 많다 보니 원저작권자의 피해가 워낙 심각했다.... · [한국경제(한경)] 넷마블·웹젠 "중국 '짝퉁게임'에 소송도 불사" · [뉴스핌] 자율규제 vs 의무화…게임사 확률형 아이템 논란 '도돌이표' · [뉴시스] 3년 끌어온 '경기 게임 마이스터고 설립' 결국 백지화? · [게임동아] 안양시, 스킬트리랩과 함께 청소년 취업 돕는 '콘텐츠 리더 스쿨' 개강 · [조선비즈] 한국컨텐츠인프라, 국내게임사 中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 [한국경제(한경)] 모바일게임협회,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 설명회 개최 · [뉴스타운] 숭실대학교 평생교육원 게임과정, 유니티3D엔진 도입 · [연합뉴스] 국제청소년문화교류협회, 청소년 디지털게임 아카데미 개최 사설/칼럼 [스포츠경향] [방승호 교장의 마음의 반창고] 지금 이 순간이 시작점이다 요즘 아주 재미있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게임 좀 한다는 5명의 ‘전사’들과 게임을 만드는 일에 도전하고 있지요. 지난주에는 독일에서 만들어진 보드게임을 가지고 놀았습니다. 주사위를 굴려 앞으로 전진하는 게임인데, 우리는 그냥 ‘돼지 게임’이... 인물포커스 [인벤] [인터뷰] 유니티 인증시험 1등 주지훈 학생 "최종 목표는 1인 게임 개발자" 개발의 민주화를 모토로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유니티 엔진이 지난 5월 28일, 국내에서 최초로 유니티 공식 인증 시험(Unity Certification)을 개최했다. 국내에서는 최초, 게임 엔진 개발사로서도 다소 이례적이었던 이번 시험에서는 신청... 플랫폼 [한국경제(한경)] [서동일 VR톡] 가상현실, 플랫폼 못잡으면 '백일몽' [서동일 VR톡 6] 플랫폼 전쟁, 오큘러스-소니-HTC-구글 플랫폼 잡기 '소리없는 전쟁'2016년, 글로벌 IT 기업들의 가상현실 시장 점유를 위한 플랫폼 전쟁이 뜨겁다. 올 상반기에 첫 가정용 가상현실 기기를 발표한 미국의 오큘러스를 비롯해 대만... · [파이낸셜뉴스] '킬러콘텐츠' 확보한 'VR 스타트업' 뜬다 게임전시회 동향 [아시아경제] ‘상하이 MWC 2016‘ 가보니…VR 게임천국·ICT 기업 교류의 장(종합) [상하이(중국)=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지드래곤의 '삐딱하게'에 맞춰 색색깔의 물폭탄이 쏟아진다. 가상현실(VR) 기기를 쓰고 박자에 맞춰 허공에 손을 휘저으며 물폭탄을 받아내는 관람객. 이 모습이 재미있어 보였는지 순서를 기다리는 긴 줄이 끝도 없이...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