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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ly 01 201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7-01 조회수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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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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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56 | 01 July 2016
 
 게임비즈
이미지   [스포츠조선] 2016년 한국 게임업계 상반기 이슈, 무엇이 있었나? 2016년. 예년과는 달리 사뭇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지나간 듯 하지만 올해 상반기 게임업계에도 여전히 다양한 이슈가 업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1월부터 6월까지 게임업계에는 어떤 굵직한 이슈가 있었는지 게임인사이트에서 정리했다.1. 넷마블게임즈, ...
· [스포츠조선] 2016년 상반기 이슈가 됐던 게임 Top5
· [현대경제신문] 게임업계 ‘대목’…여름방학 잡기 나서신작출시·업데이트 ‘속속’
· [일간스포츠] 넷마블·넥슨·엔씨, 하반기 모바일 대작 경쟁
· [스포츠조선] 굳건한 지지층 있기에... 서든어택2 흥행 예감하는 게임업계
· [포커스뉴스] 넷마블 '스톤에이지'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 달성
· [데일리게임] [게임20년, 앞으로 20년①] 당신의 노후는 안녕하십니까
· [데일리게임] [게임20년, 앞으로 20년②] 종사자 90% 퇴직 후가 걱정
· [주간한국] [기획]넥슨 ‘CEO 리스크’…‘글로벌 마인드’ 재무장 여부 관건
· [ZDNetKorea] 넥슨컴퓨터박물관, 내달 '오픈 워크숍' 개최
· [ZDNetKorea] 넥슨, '히트' 글로벌 버전 다음 달 7일 출시
· [스포츠조선] '게임사전 편찬' 엔씨소프트, 게임 이미지 개선에 물꼬 텄다
· [ZDNetKorea] 게임 IP 돈 되네...위메이드 300억 잭팟
· [게임동아] '검과마법 for Kakao', 6월의 G-Rank 게임으로 선정
· [게임동아] [오늘의 온라인게임] 6/30 '이카루스', 북미 및 유럽 사전 접속 서비스 실시 등
· [팍스넷] [기획] 2016년 상반기 모바일 게임 서비스 종료, 153개 이상
 게임정책
이미지   [브레이크뉴스] 치열한 모바일 게임업계, “발 빠른 자가 대응한다” 브레이크뉴스 왕혜민 기자= 모바일 게임업계가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반면, 경쟁도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이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를 발행해 국내 모바일 게임업계의 현재 문제점 진단과 앞으로나아갈 방향에 대해 제시했다.페이스북 게임...
· [Mmoney] "문체부 장관, 오버워치 아십니까?" 국회의원 질문에 장관 대답은...
· [세계일보] "문화융성, 法으로 뒷받침"… 법무부·문체부 MOU 체결
· [중앙일보] 문화콘텐츠 창업기업 돕는 넥시드 펀드 380억 원 결성
· [성남도시신문] 남경필 지사,“경기북부 테크노밸리 고양시에 조성”
· [한국경제(한경)] 인생은 게임이야…경기도, 게이미피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강원도민일보] “관광 발전·기업 유치 역점”최동용 춘천시장, 게임·IT기업 육성·레고랜드 조성
· [eNewsToday] SBS아카데미 게임학원 ‘2016년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7년 연속 수상’
· [뉴스천지(구:천지일보)]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게임프로그래밍학전공 재학생 게임개발사 인턴십 활동
· [데일리게임] 2016 대통령배, 16개 지역 대표 선발전 막 올린다
 사설/칼럼
이미지   [국민일보] [책과 길] ‘B급문화’ 편견 향해 하이킥… 게임의 ‘주류’ 선언 그래픽=이은지 기자‘어그로(몬스터에 대한 위협 수준 혹은 상대방을 도발하는 행위)’, ‘현피(온라인에서의 분쟁이 현실로 이어지는 것)’, ‘레어템(획득의 난이도가 높으며 수적으로 희귀한 아이템)’, 캐리(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가는 플레이어 또는 ...
· [에너지경제신문] [기자수첩] 게임사전 세대갈등 풀어줄까
· [전자신문] [기고]모바일 보안, PC와 달라야 한다
 인물포커스
이미지   [매일경제] [Hello CEO] 직원 한명 가치가 550억 비결은? "도전 실패했을때 축하해 줘봐요"■ 핀란드 게임업체 '슈퍼셀' 창업자 일카 파나넨 중국의 거대 인터넷 기업 텐센트는 지난달 21일 '클래시 오브 클랜'으로 유명한 핀란드 게임제작사 슈퍼셀의 지분 84%를 일본 소프트뱅크에서 사들였다. 텐센트가 슈퍼셀을...
· [한국일보] "중국 콘텐츠 시장 진출 때 모바일을 주목하라"
· [한국경제(한경)] "플레이팸 현재는 모바일게임사, 미래는 VR 전문사"
· [인벤] [인터뷰] 고증으로 맞춘 밸런스, '월드 오브 커맨더' 정승호 대표 인터뷰
 플랫폼
이미지   [국민일보] [경제 히스토리] 대세가 된 VR… “도대체 넌 정체가 뭐냐?” 롤러코스터에 탑승하니 가상현실(VR) 기기가 하나씩 주어진다. 기기를 쓰자 양 옆으로 날개가 보인다. 흡사 용을 탄 기분이다. 공중회전을 돌면 몰입감은 배가 된다. 놀이 기구엔 변화를 주지 않고 해당 기구의 움직임에 맞게 연출된 VR 영상을 감상하는 ...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인벤] [게임이슈 '콕!'] '몰락한 게임 1번지?' 직접 다녀온 E3 취재 후기 alt="">게임 기자로서 염원, 혹은 행복한 일이 있다면 바로 해외 취재를 다녀오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으뜸으로 꼽을만한 것이 바로 세계 3대 게임쇼를 다녀오는 일이죠. E3, 게임스컴, 그리고 도쿄게임쇼까지. 이제는 게임쇼도 많아져서 '차이나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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