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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ne 27 201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6-27 조회수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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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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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52 | 27 June 2016
 
 게임비즈
이미지   [ZDNetKorea] 움츠렸던 토종 중견게임사, 하반기 대반격 나서나 (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외산 게임 범람으로 토종 게임사의 설자리가 더욱 좁아지고 있는 가운데, 중견게임사들이 대반전을 시도한다. 그동안 움츠려있었다면 신작과 신규 사업 등을 통해 실적 반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24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플레이위드,...
· [뉴데일리] 게임업계 "브렉시트, 당분간 큰 영향 없어"
· [게임메카] 브렉시트 가결 충격! 게임주도 우수수 ‘급락’
· [파이낸셜뉴스] 게임업체 '해외 지분사냥'으로 영토 확대"
· [eNewsToday] ‘오버워치’에서 찾은 블리자드의 저력… 국내 게임은 아직 '허술'
· [브릿지경제] ‘모바일’로 들어간 FPS … 하반기 ‘총성’ 예고
· [스포츠조선] 모바일게임의 PC 영역 진출, 득일까 실일까?
·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의 '주간 모바일게임의 맥(脈)' 중화권 MMORPG, 연이어 한국 공략
· [스포츠조선] 카카오 게임사업 가속도, 시장 변화 이끌까?
· [한국경제(한경)] 넷마블 "스톤에이지 中 짝퉁게임 못참아" 법적대응
· [한국경제(한경)] [하반기 IPO 대어 분석③] '국내 2위 게임사' 넷마블 시총, 상장 후 10조원?
· [국제뉴스] 게임기업 브랜드평판 6월 조사... 1위 넥슨, 2위 넷마블게임즈
· [파이낸셜뉴스] 넥슨, 신작 게임 앞세워 '모바일 강자' 굳힌다
· [비즈니스포스트] NHN엔터테인먼트, 모바일게임 덕분에 올해 흑자전환 예상
· [현대경제신문] 게임공룡된 ‘텐센트’...세계시장 ‘요동’ 친다‘수퍼셀’·‘라이엇게임즈’ 인수…국...
· [비즈니스포스트] 신상철, 와이디온라인의 '갓오브하이스쿨' 일본진출 빛볼까
· [한국경제(한경)] 美 고교, 게임 '문명5' 역사 교재로 채택
· [현대일보] 게임도 즐기고 재난 대처능력도 키우고
· [cctv 뉴스] 게임기획, 탄탄한 소설 원작으로 그 깊이와 재미를 더하라
· [조선일보] 인디개발사가 해냈다… 집연구소, ´코즈믹온라인´ 4개 대륙 퍼블리싱 계약 체결
 게임정책
이미지   [아시아경제] 김병관 의원 '셧다운제 폐지' 법안 발의…정부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 선택적 셧다운제 의미. 사진=아시아경제 DB[아시아경제 김민재 인턴기자] 국회가 심야시간대 청소년들의 게임 행위를 재제하는'셧다운제'를 폐지하는 법안을 발의한다.김병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23일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 법안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
· [아이뉴스24] 송언석 기재부 2차관 "게임산업 재정지원 확대"
· [ZDNetKorea] 게임위, 제2차 오픈마켓 사업자 간담회 개최
· [아시아경제] 윤장현 광주시장, ‘창조혁신도시 연대’제안
· [뉴시스] "콘텐츠와 커머스 결합된 한류 4.0전략 수립 필요"
· [현대일보] 동양대학교 북서울(동두천)캠퍼스, 국내 대학 최초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가 양성
· [스포츠조선] 경남대 게임개발교육원, 네시삼십삼분과 산학 협약식 체결
 사설/칼럼
이미지   [스포츠경향] [방승호 교장의 마음의 반창고]나는 내 길을 가겠다는 ‘용기’ 진로 때문에 고민하는 고등학교 1학년생 유천이가 상담실을 찾아왔습니다. 유천이와 ‘살면서 가장 좋았던 기억’에 대한 이야기부터 나눴습니다.게임기를 샀을 때가 가장 좋았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가족여행 갔을 때와 개인 컴퓨터를 장만했을 때도 좋았다고 했습...
 플랫폼
이미지   [연합뉴스] Kwith, 중국 e-sport센터와 합작투자 의향서 체결 ▲ 한국콘텐츠수출플랫폼(KWITH)은 중국상해경당문화유한공사(中國海星競堂文化傳播有限公司)와 지난 18일 중국 상하이에서 한중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독점합작투자의향서 체결했다고 밝혔다.중국상해경당문화유한공사는 지난 4월 상암에 오픈한 서울 e-스타디...
· [쿠키뉴스] 치열한 모바일 게임 시장, 효과적 타깃 마케팅 플랫폼 DSP로 ‘승기’
· [게임포커스] 'TOP 10'에 게임 5개, 카카오 'for Kakao' 플랫폼 부활 하나?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KBS] [위클리T] VR의 격전장 된 게임쇼 ‘E3 2016’ 세계 최대의 게임쇼 E3가 지난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렸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와 소니를 비롯한 내로라하는 수백여 개의 게임사들이 참여한 이번 E3에서 가장 큰 화두는 역시 VR이었습니다. MS는 이 자리에서 내년 말을 목표로 VR과 고화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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