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ne 22 201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6-22 조회수 1703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49 | 22 June 2016
 
 게임비즈
이미지   [한국일보] 모바일 기대작 출격대기, 여름 시장 정조준 여름 시장을 겨냥한 모바일 게임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모바일 시장 흥행 코드인 역할수행게임(Role Playing Game·RPG)부터 스포츠, 가상현실(VR) 게임까지 다양하다.■ 스톤에이지 출시일 확정…원작 흥행 이을까전세계 2억명...
· [뉴스1] FPS 강자 넥슨 '서든어택2'로 블리자드 잠재울까
· [디지털타임스] 국내 게임 빅3, 상반기 모바일 흥행작 가뭄...중국 일본 게임 두각
· [동아일보] PC방 한국게임 실종사건
· [보드나라] [테크닉] 영화를 게임으로, 게임을 영화로, 어떤것들이 있을까?
· [ZDNetKorea] 오버워치 흥행...온라인 게임 활성화 되나?
· [에너지경제신문] 게임사·MCN ‘콜라보’ 몰려온다…수익성은 숙제
· [부산일보] [단독]스마일게이트, MCN시장 진출하나…'크로스파이어' 방송콘텐츠 만든다
· [한국경제(한경)] 남궁훈 부사장 "엔진, 카카오게임즈로 왜 문패 바꾸냐구요?"
· [서울신문] 중국 텐센트, ‘클래시 오브 클랜’ 게임사 10조원에 산다"
· [CNBNEWS] 경남대 게임개발교육원, ㈜네시삼십삼분과 산학협약 체결
· [전자신문] 넥슨 2억 지원 ‘팀2002 안성돔풋살경기장’ 완공
· [게임동아] [카드뉴스] 현실이면 개명 신청감, 게임 제목 실수열전
· [전자신문] 게임, 카카오 상반기 이끌었다. `2분기 연속 최대실적 갱신`
· [비즈니스워치] [2016.2Q 전망]엔씨소프트 '쭉~가고'…NHN엔터 '쭉~켜고' : 경제일반 ...
· [인벤] [카드뉴스] 화면 바깥 현실에 당신을 위한 게임이 기다리고 있다
 게임정책
이미지   [이데일리] "웹보드 규제완화로 고포류 게임 기지개 켜나"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웹보드 게임 규제 완화로 ‘고포류’ 게임들이 기지개를 켜고 있다. 정부 규제로 고사위기에 처하면서 한동안 잠잠했던 신작이 출시되는 등 실적 개선 기대감도 높은 상황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내달 초 출시 예정인 선데이토즈의 ...
· [인벤] [뉴스] 게임문화재단, 게임과몰입힐링센터에서 ‘게임과몰입의 이해 워크숍’ 실시
· [아주경제] 경기북부스마트쉼센터,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해소 프로그램 운영
· [포모스] 나주병원 힐링센터 '게임과몰입의 이해 워크숍' 실시
 사설/칼럼
[조선일보] [김은우의 에듀테크 트렌드 따라잡기] 게임으로 공부할 수 없을까 게임의 시대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15 대한민국게임백서’에 따르면 한국 게임시장 규모는 9조9706억 원에 달한다. 특히 모바일 시대에 들어서면서 게임산업은 IT중심이 되었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DMC 미디어는 모바일 사용자의 75%가 게임을 한다고 밝혔다.신기술에 익...
· [전자신문] [김두일의 한중록]<10>미르2 둘러싼 한·중 소송 관전 포인트
 인물포커스
이미지   [한국경제(한경)] 박영목 대표 "글로벌 유저 홀릴 '편한 FPS' 납신다" [핫피플] 박영목 인챈트 인터랙티브 대표 7월 신작 FPS 개봉박두사람들은 그를 한국 게임업계 '시조새'라고 부른다. 게임업계 20년 업력, 아닌 게 아니라 박영목 인챈트인터랙티브 대표의 경력은 화려하고 묵직하다.첫 직장은 효성그룹 회장실. 이렇게 대...
· [디스이즈게임닷컴] “즐거운 게임 만들겠다” 배성곤 대표, 모바일 게임사 ‘스프링컴즈’ 창업
· [SBS CNBC] 게임제작사 EA "아직은 VR 보다 E-스포츠"
 플랫폼
[SBS CNBC] 대세는 VR…가상현실을 잡아라 ■ 경제와이드 이슈& '생활경제칼럼' - 고영 소셜컨설팅 그룹 SCG 대표'VR시대가 왔다' 는 말이 있다. 가상현실이라고도 하는데 IT기업들이 가상현실에 주목하고 있다. 그 이유와최근 가상현실 시장의 트렌드까지 짚어본다.◇ VR시장이란?가상현실(VR)이란 한마디로 컴퓨팅화된 현실을 의...
· [이투데이] 삼성전자 ‘게임사랑’… 자체 플랫폼 콘텐츠 확보 총력
· [국민일보] 게임·쇼핑·결제… 진화하는 ‘메신저’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게임메카] 투자 촉진에 자체 게임쇼도 발표... 고삐 풀린 인도 게임시장 ▲ '인도 게이밍 쇼 2017' 로고 이미지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관련기사]중국이 정부 정책 등으로 장벽이 점점 높아지며, 새롭게 부각된 모바일게임 시장이 인도다. 특히 외국인직접투자(FDI) 규제가 완화되며 스마트폰 보급이 급물쌀을 탈 것으로...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