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ne 20 2016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6-20 조회수 1714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47 | 20 June 2016 게임비즈 [아이뉴스24] 게임·웹툰, 밀월관계 깊어진다 [문영수기자] 게임과 웹툰의 '밀월 관계'가 날로 깊어지고 있다.웹툰을 소재로 하는 게임이 나오는가 하면, 게임을 알리기 위한 수단으로 웹툰이 적극 활용되고 있다. 10대부터 30대에 이르기까지 젊은 이용자층을 공유하는 두 콘텐츠의 접점이 날로 확장세... · [파이낸셜뉴스] RPG 의존하던 모바일 게임, 다양한 장르로 눈돌린다" · [한겨레] ‘블레이드&소울’로 본 게임 개발의 세계 · [매일경제] 블리자드 `게임의 제왕` 귀환 · [디지털데일리] 넥슨 ‘히트’로 검증된 불칸 API, 향후 대세될까 · [연합뉴스] PC 게임 '신화'를 모바일에서도…IP활용 게임 잇따라 출격 · [주간한국] [기획] 게임업계 ‘화수분’된 IP, 열풍은 거세지만… · [아주경제] '부익부 빈익빈' 모바일 게임 시장... 비싸지는 모바일 광고 · [전자신문] 모바일도 MMORPG 바람… 몸집 앞세운 중국 바람 더 거세진다 · [아이티투데이] ‘검과마법‘ 식을 줄 모르는 인기...대륙의 MMORPG의 강세 · [중앙일보] [J report] 진격의 중국 텐센트…세계 ‘콘텐트 패권’ 넘본다 · [조선일보] [게임업계 주간] 'E3'에서도 'PC방'에서도 경쟁은 계속된다 · [EBN] 게임업계, 맞고 이어 포커…카카오플랫폼서 격돌 · [전자신문] 넷마블, 청소년 게임 진로 밝혀주는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 [머니투데이] "디지털 미디어 경쟁력은 기술 아닌 콘텐츠" · [한국경제(한경)] 와이제이엠게임즈, 'Project CC'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 [디스이즈게임닷컴] ‘마비노기’,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밀레시안 비밀상점’ 오픈 · [한국경제(한경)] [핫] 부산 스타게임사 '트리노드' 5년만에 서울 입성 게임정책 [일요신문] 토종 앱마켓 '원스토어' 개발자들한테 외면받는 까닭 [일요신문] 지난 1일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동통신 3사와 네이버가 손을 잡고 통합 앱마켓 ‘원스토어’를 출범했다. 원스토어는 이통사들이 그동안 각자 운영하던 앱 마켓을 통합한 국내 토종 앱장터로 구글과 애플이 앱 시장 매출의 85%가량을... · [뉴스1] 대한민국 창업 중심가에 모인 학생들…"창업, 생각보다 쉬운 것 같아요" · [아이뉴스24]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전세계 2천439개팀 지원 · [G뉴스] 해외 진출할 게임 프로젝트, 내 손으로 뽑는다'" · [게임메카] 2017년부터 활동, 국제 e스포츠 선수위원회 설립 추진된다 · [게임동아] 미지의 도전인가, 신性모독인가. 해외선 성인용 VR게임 급물살 · [전자신문] [이슈분석] 세계는 지금, 4차 산업혁명 대비 `에듀테크` 활짝 · [서울경제] [창업 현장에선] 학원정보 맞춤 서비스·실시간 문답…학원가 '에듀테크' 열공 · [디지털타임스] 발명학습 게임 `인벤션시티`, 세계 각국서 20만 다운로드 돌파 · [포커스뉴스] 게임학원 SBS게임아카데미, 게임개발사 '펄사크리에이티브'와 산학협력 체결 사설/칼럼 [매일경제] VR게임 그 다음은? 삼성전자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게임박람회인 `E3 2016`에 참가해 `갤럭시S7`과 `기어VR`를 게이머들에게 소개했다. 관람객들이 4D 스케이트 보드를 경험하고 있다./사진 제공=삼성전자 [Tech Talk-65] 가상현실(V... 인물포커스 [디지털데일리] 넷마블이 잘 나가는 이유?…‘모두의마블’을 보라 - [인터뷰] 최정호 넷마블엔투 대표[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모두의마블, 모두해’ 게이머라면 귀에 익숙한 노랫말이다. 게임 배경음악(BGM) 속 노랫말의 주인공인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지난해 매출 1조원 고지를 밟은 넷마블게임즈(대표 권... · [인벤] [인터뷰] "나 떨고 있니? 모바일게임 타격감 이제 헤드셋 '진동'으로 느낀다! · [ZDNetKorea] "다크소드 흥행, 인디 게임사 희망되길" · [인벤] [인터뷰] 럼주를 마시며, 대양을 누비는 우리가 바로 진짜 해적! '씨 오브 씨프스' · [Mmoney] 조영기 대표 “‘스펠나인, 재미 이상의 가치 담았다…행복한 회사 만들것” · [헤럴드경제] 모바일 무협 RPG '제존' 흥행 비결은 … "극한의 타격감과 유저와의 긴말한 소통" · [인벤] [인터뷰] 이제 PC로도 즐긴다! '헤일로 워즈 2'는 어떤 모습? · [인벤] [인터뷰] "미칠듯한 좀비의 파도와 개별적인 완벽한 AI 구현" - '데이즈 곤'... 게임전시회 동향 [헤럴드경제] [플레이엑스포 #17] 10대부터 50까지, 관람객 사로잡은 액션 ... 차세대 융복합 게임쇼 플레이엑스포 전시에 참여한 모바일게임 개발사 '레드폭스'는 자사 모바일 실시간 네트워크 액션 RPG '프로젝트H'를 선보여, 남녀노소 다양한 세대 관람객들에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레드폭스는 이전 모바일 디펜스 '레빗레인저스', 독... · [인벤] [취재] 전세계가 지켜 봤다! E3 2016, 방문객 7만, 생중계 시청자 4,2... · [게임샷] VR로 체면 치례한 E3 2016 폐막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