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ne 13 201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6-13 조회수 1889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42 | 13 June 2016
 
 게임비즈
이미지   [뉴스토마토] 게임업체, 유럽시장 점령해 영토 확장 나선다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국내 게임업체들이 유럽시장을 포함한 해외로 무대를 넓히고 있다.‘블레스’의 판권을 갖고 있는 네오위즈게임즈(095660)는 중국, 대만 및 일본, 북미·유럽에 이어 러시아까지 진출해, 글로벌 게임으로서의 입지를 마련했다. 매출...
· [헤럴드경제] [연속기획] IP 강국코리아, 적극적인 크로스 플랫폼 활용이 ‘핵심키워드‘
· [데일리게임] [이슈] 게임계는 지금 콜라보 열풍…'게임X게임=시너지'-데일리게임
· [연합뉴스] 국내서도, 해외에서도 관심 갖는 e스포츠…위상 'UP'
· [머니투데이] '초반 인기' 카카오 게임들… 게임매출 개선 '청신호'
· [게임샷] 해외 게임사 韓 시장 침공, 국내 게임사 체질개선 필요할 때
· [조선일보] 온라인게임 시장 분위기 ‘후끈’…PC방 점유율 ‘4파전’
· [전자신문] `동면` 블리자드, 오버워치·워크래프트로 기지개...`명가(名家)의 힘`
·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 '검은사막' 인기 덕에 게임매출 2분기도 신기록 예상
· [게임메카] 게임 기반의 '원소스멀티유즈', 블리자드에게 배워라!
· [헤럴드경제] 제대로된 VR테마파크게임이 온다! 엠게임 ‘갤럭시커맨더‘ 중국 시장 정조준
· [아이뉴스24] VR 뛰어든 게임사들 일제히 中 시장 정조준
· [이데일리] "헐리웃 스타 이어 걸그룹까지..억대 몸 값 톱스타 게임업계로"
· [헤럴드경제] 국내외 게임사 IPO(기업공개) 러시 '허와 실' 정밀 분석
· [주간한국] [기획]상장 앞둔 넷마블, 거침없는 글로벌 행보 눈길
· [게임동아] 기로에 선 카카오 키즈, 각기 다른 생존전략
· [부산일보] 카카오 게임사업 '천덕꾸러기' 딱지뗄까…"2Q, 게임 최대실적 전망"
· [한국경제(한경)] "스타트업 메카라 불러다오"…강남 테헤란로의 변신
· [중부일보] 판교테크노밸리 45개社, 신입사원 250명 뽑는다
· [중앙일보] [새싹에 투자 | 카카오] 개발에서 도약까지 스타트업 체계적 지원
· [조선비즈] [판교밸리 지금은]⑳ 전부 문과생인 취재 기자들이 본 판교 밸리
 게임정책
이미지   [Mmoney] 구글 · 애플, 마켓 수수료 50%↓ …카카오도 "탄력 대응" 인하 시사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계에 큰 호재가 생겼다.외신 등에 따르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의 마켓 수수료가 종전 대비 절반 수준으로 인하돼 수익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국내 유력 마켓팅 플랫폼인 ‘카카오 게임하기’의 채널링 수수료도...
· [에너지경제신문] 애플-구글 구독방식앱 수수료 인하…게임업체 ‘글쎄’
· [한국경제(한경)] 페이스북, 캐주얼 게임 부흥 이끌까?
· [조선일보] [게임업계 주간] 와우저·린저씨 유혹하는 영화와 게임 대회 눈길
· [인벤] [뉴스]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제2기 위원 선임
· [현대경제신문]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제2기 출범…김규철 위원장 연임1기위원 5명 연임, 2명 신규 위촉
· [무등일보]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체감형 게임산업 육성 본격 시동
· [전자신문] 방통위 `개인정보보호 실천강화 선포식` 개최
· [아이뉴스24] 방통위, 결합상품 등 피해구제 내놓으면 통신사 면책
· [THE FACT] 게임학회, 인공지능 학술대회 연다
· [헤럴드경제] 토종 우수게임의 글로벌 진출 등용문 '잇츠게임 2016'
· [국제i저널] 경북교육청 특수교육 정보화 대회 및 장애학생 e-스포츠 대회 개최
· [경기일보] 인천대, 융합과학기술원 개원…지식 융합 연구 마중물 역할
 사설/칼럼
이미지   [디지털타임스] [DT광장] 게임시장 성패, IP에 달렸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마블 퓨처파이트, 월트 디즈니 등 세계적인 지적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IP)은 게임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익숙한 이름이다.IP는 게임 업계의 최대 화두다. 갈수록 IP에 대한 ...
· [IT동아] [칼럼] 게임, ‘클라우드’라는 날개를 달다
· [디지털데일리] [취재수첩] 모바일게임, 성장통인가 빙하기의 시작인가
 인물포커스
이미지   [매일경제] 김범수 카카오 의장 "O2O서비스 통해 골목상권도 살릴것" 11일(현지시간) 모나코에서 열린 EY 최우수기업가상 시상식에 참석한 김범수 의장. [사진 제공 = EY한영] 김범수 카카오 의장이 매일경제와 인터뷰하면서 최근 카카오가 전방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 사업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 [매일경제] 경험쌓고 창업해라…뒤처진 한국교육에선 배울게 하나도 없다
 플랫폼
이미지   [전자신문] 출범 5년만에 '대박'…라인 '성공신화 비결' 세가지 라인의 모회사인 네이버의 창업주, 이해진 네이버 의장© News1美·日 최초 동시 상장…자회사 독자성공· 현지문화 경계허문 것도 의미(서울=뉴스1) 이수호 기자 =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서비스한지 5년만에 미국과 일본에서 동시 상장을 추진하는 라인...
· [전자신문] [이슈분석]네이버, 한국 인터넷산업 새 획 긋다
· [전자신문] [이슈분석]라인이 써가는 성장스토리…`아시아 생활 플랫폼으로`
· [서울경제] 구글이 꿈꾸는 VR 제국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인벤] [E3 2016] 콘솔 대전 2라운드 시작! 'E3 2016' 주목 포인트는? 오는 6월 14일(현지시각)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세계 최대의 게임쇼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가 개최된다. 로스 엔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 세계 게임 산업의 각축장이라고 할 수 있다.이번 E3 ...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