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y 17 2016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5-17 조회수 1957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24 | 17 May 2016 게임비즈 [디스이즈게임닷컴] [카드뉴스] 주요 게임사들의 2016년 첫 성적표 신작들의 대거 공개로 연초부터 게임사들의 치열한 경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주요 게임사들의 1분기 실적이 얼추 마무리됐습니다.벌써부터 수천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곳이 있는가 하면 신작 개발중인 관계로 매출 면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내지 못한 곳 등 다양합... · [ZDNetKorea] 게임업계, 해외사업 빛났다…1분기 호조 · [헤럴드경제] 게임시장 패권, 똘똘한 자회사가 좌우한다 · [브릿지경제] 게임업계, ‘모바일’이 대세 … 웹툰IP 등과 연계 이어진다 · [한국경제(한경)] 넥슨·엔씨 '모바일 체질개선' 약효 드러나나 · [한국경제(한경)] 너프, 버프의 뜻을 아시나요... "게임에서 영어 배웠다" · [파이낸셜뉴스] NHN엔터, 온가족이 함께하는 '위패밀리' 행사 개최" · [디지털타임스] NHN엔터, 3800명 가족 초청 행사 `위패밀리` 진행 · [아시아경제] 한빛소프트, 中 나인유와 '오디션' IP 라이선스 계약 체결 · [뉴시스] [올댓차이나] 中 최대 부동산·엔터사 '완다', 게임사업 첫 발 · [베타뉴스] 아이엠아이, 한국게임과학고교 현장학습 실시 · [전자신문] 국내 게임사 `전공 아닌` 콘솔게임 제작 바람 왜? 게임정책 [파이낸셜뉴스] "게임중독 질병화 정책 없던 일로"...게임산업 다시 부흥기 맞나? "당장의 진흥정책 보다 정책 일관성에 대한 신뢰회복이 더 시급"한동안 규제강화 일변도로 치닫던 게임산업 정책이 수그러들고, 게임산업 활성화 정책이 본격화되고 있다.보건복지부가 게임중독을 질병코드화하겠다던 정책을 백지화했고, 다음달 문화체육관광부가 게임문화 진흥방안을 내놓기로 하면서 게임... · [오마이뉴스] 부모들은 자녀들이 하는 게임을 얼마나 알까 · [국제뉴스] 경기도,게임전시회에서 수출상담회 병행 · [연합뉴스] "인터넷 게임중독, 뇌파 기능에 악영향" 사설/칼럼 [뉴스웨이] [기자수첩]게임 규제 풀어 中자본침투 막아야 지난해 한류문화 콘텐츠 시장에서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은 55%에 달했다. 하지만 우리 사회에서 게임 산업에 대한 규제는 여전하고, 바라보는 시선도 달라지지 않았다. ‘게임은 중독되고, 범죄의 원인’이 된다는 프레임도 여전히 강하게 박혀있다.실효성 여부... · [매일신문] [사설] 부모부터 절제해야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줄인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기고칼럼] BM이 뭔가요? 게임 기획 꿈나무를 위한 BM 설계 가닥 잡기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과 법] 셧다운제 헌법소원에 대한 단상 · [더게임스] 포식자인가 아니면 좋은 친구인가중국 업체들 국내 투자 급증…'갑질'이나 또다른 속셈 우려 · [THE FACT] [최승진의 게임카페] ‘김치 게임’ 꼬리표가 뼈아픈 이유 인물포커스 [경인일보] [플레이엑스포·인터뷰] 남경필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공"기업에 계신 분들은 우리나라 미래 먹거리 산업을 이끈다는 자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 비즈니스 상담으로 돈 많이 버시고, 좋은 일자리도 많이 만들어 주세요."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종합게임쇼로 발돋움한 플레이엑스포를 ... · [SBS CNBC] [CEO취재파일] '수학'에 빠진 게임사 CEO · [쿠키뉴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졸업생, 한국의 알파고 개발을 꿈꾸다 플랫폼 [아시아투데이] 중국 VR시장 2020년까지 38배 성장...3대기업 BAT, 플랫... 11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세계가전전시회 ‘CES 아시아’에서 한 관람객이 가상현실(VR) 기기를 착용하고 게임을 체험하고 있다.아시아투데이 이미현 기자 = 급성장이 예고된 중국의 가상현실(VR) 시장에 ‘알리바바·바이두·텐센트’ 3대 거... · [뉴스웍스] 中 VR시장 2020년까지 36배 성장...3대 인터넷기업 '올인' · [전파신문(A-news)] 中 IT공룡들 VR에 '올인' · [인터넷한국뉴스] 부산시, 가상현실(VR)산업 허브도시로 도약! · [현대경제신문] VR콘텐츠시장 확대…정부도 나서VR·IoT등 육성…평창올림픽에서도 VR콘텐츠 집중 · [더게임스] 블루사이드, 한중 VR플랫폼 컨소시엄 구축 · [Mmoney] 블루사이드, 한중 최대 규모 VR플랫폼 컨소시엄 구축 · [전자신문] 블루사이드, 한·중 최대 규모 VR플랫폼 컨소시엄 구축 쾌거 · [전자신문] [휴먼케어콘텐츠 신산업으로 주목]<하>휴먼케어콘텐츠 개발사업 주요 성과 게임전시회 동향 [전자신문] 플레이엑스포에 전세계 게임 퍼블리셔 몰려온다 경기도가 오는 19일 개최하는 게임전시회 `플레이엑스포(PlayX4) 2016`에 전세계 게임 퍼블리셔가 몰려온다.<경기도가 지난해 개최한 `굿게임쇼` 전시 및 수출상담회 모습. 올해는 `플레이엑스포(PlayX4)`로 명칭을 변경해 진행한다.>경기도는...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