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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y 16 201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5-16 조회수 1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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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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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23 | 16 May 2016
 
 게임비즈
이미지   [조선일보] [게임업계 주간] 게임, 새로운 기회에 주목…해외 진출 본격화 게임처럼 명과 암이 극명한 산업도 드뭅니다.한국 게임시장의 규모는 2013년 기준으로 9조 7198억원에 이르렀습니다. 해외 수출 비중도 전체 문화 콘텐츠 가운데 60%를 차지할 정도로 크게 성장했으나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각종 규제로 인해 끊임...
· [연합뉴스] '글로벌·모바일'에서 승부난 게임사 1분기 실적(종합)
· [머니투데이] 1Q 함께 웃은 게임사들, '글로벌'이 살렸다
· [경향신문] 모바일시대 ‘수출 효자’ 게임업계 약진
· [한국일보] 글로벌 성공작, 기업 이끄는 원동력으로
· [이데일리] 게임사, 1분기 실적 키워드 '글로벌·모바일과 자회사'
· [뉴스1] "우리도 수출기업"…국산게임, 해외서 날았다
· [한국경제(한경)] 게임, 웹툰과 만나다 '찰떡궁합' 케미 과시
· [베타뉴스] 게임산업은 웹툰과 열애 중… IP 확보는 물론 협업도 적극적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과 웹툰은 '찰떡궁합'? 다양해지는 콜라보레이션
· [데일리게임] [이슈] 게임·웹툰 '찰떡궁합' 올해도 순풍-데일리게임
· [뉴스1] '공간기부' 나선 넥슨 "게임 선순환 구조 만든다"
· [조선일보] 게임빌, 청년실업 해결에 ‘솔선수범’…NGDC 프로젝트는 무엇?
· [에너지경제신문] 게임 ‘흥행변수’ 자본력↑, 작품성↓
· [루리웹] 모바일 MMORPG, 앞선 중국과 뒤쫓는 한국
· [데일리게임] 뉴주 "e스포츠 인식 인구 2016년에 11억 명"
· [데일리게임] e스포츠 인식 향상, 미디어·종목사·지역협의체 합작품
· [미디어잇] ‘관람하고 직접 참가하고’ 게임 e스포츠 대회 봇물
· [전자신문] [ICT 바둑대회]ICT-바둑계 첫 인연…모두가 이기는 `묘수` 찾았다
· [전자신문] [ICT 바둑대회]NHN엔터, 전자신문 ICT 바둑 대회 첫 우승
· [뉴시스] VR기기 100만대 돌파에 'VR방'까지… '대중화' 가능할까
 게임정책
[조선비즈] 미래부, 지능정보사회 민관합동추진협 16일 발족 미래창조과학부가 ‘지능정보사회 민관합동 추진협의회’를 16일 발족한다. 추진협의회는 산학연 민간 전문가 20여명과 관계부처 차관급 10여명으로 구성된다. 협의회는 미래부가 부처합동으로 수립 중인 ‘지능정보사회 중장기 종합대책’을 검토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협의회 민간위원에는 신성환 ...
· [디지털데일리] 스마트폰 과의존 추세에 대응…정부, 종합계획 발표
· [노컷뉴스] 스마트폰, '사용 억제 전략'에서 ‘기회 활용 전략'으로
· [한국경제TV] 한국-방글라데시 게임·ICT 콘텐츠 교류회 개최
· [전자신문] 한·방글라데시 게임·콘텐츠 교류 `물꼬`
· [한국경제(한경)] 한콘진, 'KOCCA 포커스' 2호 발간…VR게임 현황 다뤄
· [이데일리] 콘진원, '가상현실 게임 개발 활성화 전략' 발간
· [스포츠서울] 콘진원, 한국 VR게임 개발환경 양호...테마파크 기반 게임과 연계 가능성 높아
· [더게임스] 게임학회 한ㆍ중 교류 확대 적극 나서
· [더게임스] [X파일]대량 아이템 거래자 징역형 왜?컴퓨터 50대 돌리며 개인정보 도용…'태후...
· [시민일보] 환경공단-게임위 불법게임기 유통 차단위해 손잡다
 사설/칼럼
이미지   [디지털타임스] [발언대] 일본 모바일, `기회의 땅`이다 김희연 애드웨이즈 코리아 PR 매니저'게임, 애니메이션'이라면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게임의 성지라고 불리우는 나라, 일본. 우리와 비슷한 문화적인 특성 때문에 대다수 모바일게임사 역시 가장 일번으로 꼽는 해외진출국가 중 하나다.하지만 글로벌시장에서...
 인물포커스
이미지   [더게임스] 정우진 "게임부문 매출 확대 적극 나서" “올해는 무난히 순항중인 성공적인 게임 외에도 ‘갓 오브 하이스쿨’ ‘피쉬 아일랜드2’ 등 신작을 선보이며 게임 부문 매출 확대에 나설 것입니다. 또 한일 양국에서 협력하는 ‘마블 쯔무쯔무’를 비롯해 ‘킹덤 스토리’ 해외 서비스 확대도 이뤄질 예정입니...
· [한국경제(한경)] 박영호 4:33 대표 "올해 2배 이상 성장, 내년 상장 기대"
· [전자신문] [茶談:with 판교밸리 CEO]정욱 넵튠 대표 "모바일의 LoL 만드는 게 꿈"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한국경제(한경)] 게임 전시회 '플레이엑스포', 19일 일산 킨텍스서 개최 게임과 함께 흥미로운 체험과 추억을 함께 만들어갈 '플레이엑스포'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플레이엑스포'는 국내 최대 게임 생산지인 경기도에서 개최되는 게임쇼로, 게임산업의 미래 트랜드를 선도하고 아시아를 대표하는 게임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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