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K-GAMES] Game Newsletter - July 22 2025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07-22 조회수 15 첨부파일 Issue No.2287 | 22 July 2025 [한국경제] 게임사 'AI 테크 기업'으로 진화…패션·로봇까지 접수 나선다 [최영총 기자] 국내 게임사들이 인공지능(AI) 활용 범위를 넓히며 AI테크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기술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그동안 쌓은 방대한 게임 데이터를 AI와 접목해 새로운 수익원을 모색한다는 전략이다. 과거 게임 아이템 판매에 의존하던 수익 구조에서 벗어나 해외 시장... · [데일리e스포츠] 생성형 AI 사용 게임, 1년 새 8배로…스팀 신작 20%가 AI 활용 · [스포츠조선] 세계관부터 3D 모델링까지, 게임 개발에 '특급 도우미' 되기 시작한 AI · [연합뉴스] 크래프톤, '라이벌즈 호버 리그' 체험판 스팀서 공개 · [데일리안] 넥슨 e스포츠 기대주 '슈퍼바이브' 출시 D-2...이용자 유혹할 매력은? · [아이뉴스24] 'P의 거짓·브더2'를 넘어…네오위즈 IP 확장 '승부수' · [아이뉴스24]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세계관 스토리 영상 공개…"스타라이트 탄생의 서막" · [스포츠조선] '검은사막 모바일', KBO 8개 구단과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출시 · [이코노믹리뷰] 거대 MMORPG 대신 '인디'로…네오위즈, 中 공략법 새로 쓴다 · [데일리안] 넥슨, 대학생 게임잼 '재밌넥' 성료…민트로켓 황재호 대표가 심사 · [뉴시스] NHN, 게임 인재 선점 나서…공채 앞두고 사옥 초청 행사 · [디지털데일리] 넥슨재단, 한국에너지공단-컴퓨팅교사협회와 MOU 체결 · [데일리e스포츠] 게임마당, 개발 실력 겨루는 온라인 '게임잼' 개최 [비즈워치] 전체이용가 게임, 부모 동의 없어지나 [최용순 기자] 쿠키런, 마인크래프트 등 전체이용가 게임에 대한 규제가 완화될 전망이다. 이제까지는 사행성, 선정성이 없어도 이용시 부모의 동의를 요하는 등 까다로운 규정이 적용됐지만 정치권에서 관련 규제 철폐 논의가 활발해지면서 접근성이 대폭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22일 게임업계와 국회에 따르면 올해 들어 정치권... · [전자신문] 해외 게임사 '국내 대리인' 의무화 앞두고... 맞춤형 지원 서비스 본격화 [데일리e스포츠] 게임스컴 향하는 韓 게임사들, 서구권 이용자 공략에 집중 [서삼광 기자] 한국 게임사들이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5'에 대거 참가한다. 21일 게임스컴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엔씨소프트, 넷마블, 펄어비스,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맥스 등이 참가를 확정했다. 펄어비스는 연내 출시가 유력한 '붉은사막'을 전면에 내세운다... · [연합뉴스] 네오위즈, 중국 인디게임 행사서 퍼블리싱 신작 3종 출품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124 청보 B/D 7층 대표전화 : 02-3477-2716 E-mail : k-games@gamek.or.kr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