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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K-GAMES] Game Newsletter - July 21 2025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07-21 조회수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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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tar Issue No.2286 | 21 July 2025
게임비즈
이미지   [머니투데이] "우린 제법 잘 어울려요"…IP 협업 늘리는 국내 게임사들 [이정현 기자] 국내 게임사들이 타 업계와 컬래버레이션(협업, 이하 컬래버)을 늘린다. 해당 게임 장르와 꼭 유사하지 않더라도 적극적으로 컬래버를 진행해 기존 게이머뿐만 아니라 다른 업계 팬덤을 흡수하고 다양한 콘텐츠로 IP(지식재산권)의 수명을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18일 IT(정보기술)...
· [지디넷코리아] 게임 업계 전략 '다각화' 추세…고가치 유저 확보 주목
· [뉴시스] 스마일게이트, '네온 어비스 2' 글로벌 앞서 해보기 출시
· [뉴시스] 넥슨, 신작 MOBA 배틀로얄 '슈퍼바이브' 24일 정식 출시 예고
· [지디넷코리아] [ZD e게임] 넥슨 '슈퍼바이브' 정식 출시 목전…대장간 시스템 통한 차별화 '눈길'
· [지디넷코리아] 컴투스 신작 '도원암귀', TV 애니메이션 방영 맞춰 브랜드 페이지 오픈
· [뉴스1] NC AI, '바르코 3D 게임 제작 공모전' 개최…인디게임 개발 지원
· [아이뉴스24]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디제이맥스 미라클 2025 공연 개최
· [데일리e스포츠]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2명 추가
· [데일리e스포츠] 웹젠 '뮤오리진3', 성장 콘텐츠 투혼 추가
· [아이뉴스24] 데브시스터즈 "성공률 1%도 안된다던 '쿠키런 TCG', 2년만에 100억 매출"
· [지디넷코리아] 컴투스홀딩스, 하반기 라인업 '풍성'…장르·플랫폼 다양화
게임정책
[CEO스코어데일리] 게임업계, ‘해외사 국내 대리인 의무화’ 대비에 분주…실효성은 ‘글쎄’ [이예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오는 10월 23일 시행 예정인 ‘해외 게임사 국내 대리인 지정 제도’를 앞두고 국내 게임업계가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문체부는 해당 제도의 본격적인 실행에 앞서 8월 18일까지 업계 의견을 수렴 중이며, 이에 맞춰 국내 기업들도 대응에 나서며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18일...
사설칼럼
[전자신문] [기고]게임이용장애, 자부심을 질병으로 만들 것인가 [이장주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장] “지금 네가 게임 할 때야”, “하라는 공부는 안 하고, 어이구 내가 못 살아” 이런 말을 하는 부모의 의도는 자녀가 잘되기를 바라는 사랑의 마음이 분명하다. 그러나 이 말을 듣는 자녀에게는 '넌 쓸모없어'라는 부정적인 메시지로 다가올 수 있다. 부모가 자녀의 게임 행동을 중독이나 문제로만...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인더뉴스] [주간게임노트] K-게임, 게임스컴 2025 대거 출격…글로벌 무대서 위상 입증한다 [이종현 기자] 세계 최대 게임쇼로 불리는 '게임스컴 2025'에 국내 게임사 및 업체들이 잇따라 참여합니다. 오는 8월20일부터 24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게임스컴은 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입니다. 게임스컴을 주최하는 독일 게임산업협회와 전시기획사 쾰른메세는 지난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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