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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K-GAMES] Game Newsletter - April 21 2025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04-21 조회수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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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tar Issue No.2226 | 21 April 2025
게임비즈
이미지   [뉴시스] 작년 온라인 게임 피해구제 신청 80% 증가…계약 관련 '최다' [이현주 기자] 온라인 게임 시장의 규모가 커지는 가운데, 아이템 구입 취소·환불 거부 등 관련 소비자 피해가 나탄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20일 한국소비자원(소비자원)에 따르면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온라인 게임 관련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총 1055건으로 매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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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SEN] 앱마켓 원스토어, 침체 게임업계 활성화 도우미 자처…상생 성장 캠페인 연중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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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스투데이] [N2 뷰] 크래프톤·넷마블·넥슨, 신작·고사양 콘텐츠로 '만리장성' 공세에 반격
게임정책
[연합뉴스] [게임위드인] 대선 D-45, 게이머 유권자가 주목하는 게임 정책은 [김주환 기자] 21대 대통령 선거가 45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각 후보가 내세울 게임산업 정책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달 펴낸 '2024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10∼69세 우리나라 국민의 게임 이용률은 약 60%에 달했다. 게임 이용률을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10대 81.4%, 20대 85.1%, 30대...
· [데일리안] '게임'으로 청년 표심 노리는 정치권...업계 "이것부터 챙겨라"
· [전자신문]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 국가 無... “게임 병리화 첫 사례 될텐가”
사설칼럼
[서울파이낸스] [기자수첩] 재부흥 노리는 'K-게임'···차기 정부, 함께 노 저을 때 [이도경 기자] "게임산업 수출액이 전체 콘텐츠 수출의 60% 이상을 차지하는데도 K-팝, K-드라마와 달리 K-게임은 멸칭으로 사용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게임특별위원회 자문위원을 맡은 이창열 전 카카오게임즈 실장이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게임, 더불어썰풀자' 소통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게임에 대한...
· [서울경제] 727억원의 실패가 '인조이'로 돌아오기까지…연합을 넘어 크래프톤 [정혜진의 라스트컴퍼니]
· [이데일리] [목멱칼럼]독과점적 인앱 결제 대처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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