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K-GAMES] Game Newsletter - February 5 2025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02-05 조회수 9 첨부파일 Issue No.2174 | 5 February 2025 [데일리e스포츠] 인도, 베트남에 유럽까지…국내 게임업계 시장 다변화 나섰다 [이학범 기자]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글로벌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기존 주요 수출 시장 중 하나였던 중국 시장에서의 전망이 불투명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신흥 시장을 통해 새로운 활로를 열기 위한 움직임을 취하고 있는 것. '2025년 콘텐츠... · [게임뷰] 연휴 효과 누린 '리니지M', 한 달여 만에 매출 차트 1위 복귀 · [디지털타임스] [김영욱의 게임세상] 中·韓서 흥행한 `던파`, `퍼스트 버서커: 카잔`으로 서구권까지 사로잡는다 · [뉴시스] 올트먼 만난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 "게임 특화 AI 논의" · [게임뷰] 위메이드 ‘위믹스 플레이’, 혁신적 프로젝트 도입해 더 진화한다 · [이코노미스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 데브시스터즈…향후 전망은? · [연합뉴스] 웹젠, 국내 개발사 '게임투게더'에 전략적 투자 · [아이뉴스24] 컴투스플랫폼-성균관대, '컴투스 SAY' 교육생 모집⋯게임 전문 인력 양성 · [포모스] 로드나인, 디저트39와 사각지대 아동청소년 창의 활동 지원 · [게임뷰] 치열해지는 글로벌 하이퍼 슈팅 게임 대결, 한국 시장은 잠잠? · [국민일보] AI 열풍 속 국내 게임사 가상인간 ‘실종 사태’ · [IT조선] "인앱결제 부당"… 구글-에픽게임즈, 항소심서 법적 공방 [인벤] 문화체육관광부, 국제 e스포츠 표준화 마련 추진 [이두현 기자] 정부가 국제 e스포츠 대회 개최 및 운영에 대한 표준안을 마련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e스포츠협회(KeSPA, 이하 케스파)를 통해 표준안을 추진한다. 이 분야에서 앞서나가는 중국을 우리나라가 뒤쫓는 형국이다. 케스파 측은 "e스포츠 종주국인 대한민국은 본 연구를 통해 성공적인 국제 대회 개최와... [데일리e스포츠] [게임과 세상] '오겜2' 성기훈의 '얼음' 외침과 게이미피케이션 [이동현 한국게임화연구원 교수]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오징어게임'이 시즌2로 다시 한 번 세계 각지의 시청자들을 열광하게 만들고 있다. 해외 시청자들이 '오징어게임'을 계기로 한국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을 보면서 콘텐츠와 문화의 힘을 다시금 절감하게 된다. '오징어게임' 시리즈의 성공은 탄탄한 시나리오와 함께... [데일리e스포츠] BIC페스티벌 우수작 4종, '2025 타이베이 게임쇼' 방문객 사로잡아 [이학범 기자]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주성필, 이하 BIC 조직위)는 1월23일부터 26일까지 열린 '2025 타이베이 게임쇼'에 'BIC 페스티벌' 인디게임 4개작으로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대만에서 열리는...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124 청보 B/D 7층 대표전화 : 02-3477-2716 E-mail : k-games@gamek.or.kr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