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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K-GAMES] Game Newsletter - February 5 2025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02-05 조회수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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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tar Issue No.2174 | 5 February 2025
게임비즈
이미지   [데일리e스포츠] 인도, 베트남에 유럽까지…국내 게임업계 시장 다변화 나섰다 [이학범 기자]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글로벌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기존 주요 수출 시장 중 하나였던 중국 시장에서의 전망이 불투명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신흥 시장을 통해 새로운 활로를 열기 위한 움직임을 취하고 있는 것. '2025년 콘텐츠...
· [게임뷰] 연휴 효과 누린 '리니지M', 한 달여 만에 매출 차트 1위 복귀
· [디지털타임스] [김영욱의 게임세상] 中·韓서 흥행한 `던파`, `퍼스트 버서커: 카잔`으로 서구권까지 사로잡는다
· [뉴시스] 올트먼 만난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 "게임 특화 AI 논의"
· [게임뷰] 위메이드 ‘위믹스 플레이’, 혁신적 프로젝트 도입해 더 진화한다
· [이코노미스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 데브시스터즈…향후 전망은?
· [연합뉴스] 웹젠, 국내 개발사 '게임투게더'에 전략적 투자
· [아이뉴스24] 컴투스플랫폼-성균관대, '컴투스 SAY' 교육생 모집⋯게임 전문 인력 양성
· [포모스] 로드나인, 디저트39와 사각지대 아동청소년 창의 활동 지원
· [게임뷰] 치열해지는 글로벌 하이퍼 슈팅 게임 대결, 한국 시장은 잠잠?
· [국민일보] AI 열풍 속 국내 게임사 가상인간 ‘실종 사태’
· [IT조선] "인앱결제 부당"… 구글-에픽게임즈, 항소심서 법적 공방
게임정책
[인벤] 문화체육관광부, 국제 e스포츠 표준화 마련 추진 [이두현 기자] 정부가 국제 e스포츠 대회 개최 및 운영에 대한 표준안을 마련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e스포츠협회(KeSPA, 이하 케스파)를 통해 표준안을 추진한다. 이 분야에서 앞서나가는 중국을 우리나라가 뒤쫓는 형국이다. 케스파 측은 "e스포츠 종주국인 대한민국은 본 연구를 통해 성공적인 국제 대회 개최와...
사설칼럼
[데일리e스포츠] [게임과 세상] '오겜2' 성기훈의 '얼음' 외침과 게이미피케이션 [이동현 한국게임화연구원 교수]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오징어게임'이 시즌2로 다시 한 번 세계 각지의 시청자들을 열광하게 만들고 있다. 해외 시청자들이 '오징어게임'을 계기로 한국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을 보면서 콘텐츠와 문화의 힘을 다시금 절감하게 된다. '오징어게임' 시리즈의 성공은 탄탄한 시나리오와 함께...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데일리e스포츠] BIC페스티벌 우수작 4종, '2025 타이베이 게임쇼' 방문객 사로잡아 [이학범 기자]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주성필, 이하 BIC 조직위)는 1월23일부터 26일까지 열린 '2025 타이베이 게임쇼'에 'BIC 페스티벌' 인디게임 4개작으로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대만에서 열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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