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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K-GAMES] Game Newsletter - January 14 2025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01-14 조회수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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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tar Issue No.2162 | 14 January 2025
게임비즈
이미지   [디지털타임스] `IP가 효자`...게임사들, 검증된 IP 팬덤 키운다 [김영욱 기자] 국내 게임사들이 안정적인 성과 창출 효과를 내기 위해서 유명하거나 장수한 지식재산(IP)의 후속작을 내놓는다. 신규 유입 감소와 글로벌 경기 불황 등에 따른 신규 IP 흥행 여부가 불투명해진 까닭이다. 이런 가운데 국내 게임사들은 팬덤을 형성한 IP를 활용한 신작으로 많은 이들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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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합뉴스] 컴투스, 신작 방치형 RPG '갓앤데몬' 출시일 15일 확정
· [뉴시스] 네오위즈, 리자드 스무디와 '쉐이프 오브 드림즈' 퍼블리싱 계약
· [데일리안] 엔씨 'TL', 서구권 스팀 순위 반등...장기 흥행 기대감 '쑥'
· [조선일보] 넥슨·크래프톤 최대실적, 게임사 '빅2'로 재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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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이낸셜뉴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IP 기반으로 글로벌 도약 청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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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일리e스포츠] [주간 게임업계 동향] 네오위즈, 'P의거짓' 차기작 기획자 모집
· [디지털데일리] AI, 개발 도구에서 혁신으로… CES서 본 ‘게임의 내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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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일리e스포츠] 2025년, 글로벌 시장서 날개 펼칠 국산 게임들
사설칼럼
[전자신문] [콘텐츠칼럼]게임 생태계의 겨우살이 [임지현 한국게임자율정책기구 이사] 우울하기 그지없는 혹한기를 지나고 있다. 대한민국 게임산업에도 찬바람이 쌩쌩 분다. 시장 규모는 더 이상 커지지 않고, 주요 기업 성장세 또한 주춤하고 있다. 기업 내부에서는 비용 절감 등 운영 효율화를 강조하고 있다. 프로젝트를 축소하거나 구조조정을 진행하는 회사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극강의...
인물포커스
이미지   [동아일보] [단독]“가상세계 속 AI, 현실로 꺼내놓겠다”… CES에서 만난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 [전남혁 기자] “엔비디아의 뿌리는 ‘게임’입니다. 인공지능(AI) 시장이 커지고 있지만 게임에 대한 애정을 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사진)는 9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5’ 현장에서 이뤄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엔비디아는 게임에서 출발했고, 게임 개발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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