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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K-GAMES] Game Newsletter - January 13 2025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01-13 조회수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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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tar Issue No.2161 | 13 January 2025
게임비즈
이미지   [전자신문] 中 '온라인 게임 분류' 신규 표준 2월부터 시행... 게임 유통·홍보 요건도 규정 [박정은 기자] 중국에서 온라인 게임 분류하는 규정과 게임 홍보·유통에 관한 표준이 제정돼 내달부터 시행된다. 지난해 트리플A급 PC·콘솔 게임 '검은신화: 오공' 글로벌 흥행 이후 중국 정부 차원에서 게임 산업 진흥과 전통 문화 부흥 기대감이 커진 가운데 신규 표준화를 통한 시장 개입 여부에 관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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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벤] [이슈] 콜옵, 美 총기 사건 연관에 "게임이 폭력 조장 안 해"
게임정책
[테크M] 국가의 게임 사전 검열은 위헌?...'게임산업법' 헌재 심리 받는다 [임경호 기자] 국가에 의한 게임의 사전 검열 권한을 명시한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32조 제2항 제3호가 헌법재판소의 심리를 받게 됐다. 한국게임이용자협회는 지난 9일 "헌법재판소는 게임산업법 제32조 제2항 제3호에 대한 헌법소원 사건을 이달 7일 전원재판부 심판에 회부했다"고 알렸다. '게임산업법' 제32조 제2항 제3호는 범죄...
· [시사위크] 게임물 등급분류 민간이양 지연… 여야 갈등으로 법안 처리 밀려
· [뉴스1] [단독]공정위, 구글 '인앱결제' 시장지배 남용 행위 조사 착수
· [글로벌이코노믹] [CES 2025] "메타버스, 게임이 아닌데…"… 규제에 질식한 국내 생태계 '절규'
사설칼럼
[연합뉴스] [게임위드인] 더이상 한국 게임 안 하는 10대, 위험 신호인 이유 [김주환 기자] 게임산업의 잠재적인 주 소비층인 10대 게이머들이 모바일과 PC 양쪽에서 더 이상 한국 게임을 즐기지 않고 있다. 한국 게임시장의 전체 규모가 코로나19 이후로 하향세에 들어서면서 게임 IP(지식재산)도 이용자층과 함께 '늙어가고' 있다. 11일 모바일인덱스가 제공한 작년 12월 기준 연령대별 게임 앱 월간 활성 이용자(MAU)...
· [한국경제] [손승우의 지식재산 통찰] '규제의 그림자' 속 AI 미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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