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February 20 2017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2-20 조회수 1363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215 | 20 February 2017 게임비즈 [서울경제] ‘게임 한류’ 열풍, 지난해 中 지재권 흑자 20억달러···미국선 49억달러 적자 [서울경제] 게임과 영상 콘텐츠 수출과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등으로 우리나라의 지식재산권 무역 적자가 크게 줄었다.17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6년중 지식재산권 무역수지(잠정)’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지재권 무역 수지는 19억1,000억달러 ... · [연합뉴스] 넷마블, 세계 모바일게임업계 4위…레볼루션 흥행 덕분 · [한국경제(한경)] IP 활용한 리니지의 모바일게임 '대박' 소식에 컴투스 등 게임주 덩달아 '춘풍' · [이데일리] ‘한 뼘’ 스마트폰에 부는 IP 열풍…다시보자, 모바일게임株 · [한국경제(한경)] 웹젠 '뮤 오리진', 정식 후속작 중국 판호 따냈다 · [베타게임] 스마일게이트, 독일 베를린에 신규 법인 설립 · [인벤] [뉴스] 웹젠, 총상금 6,000불 규모 ‘R2 한?러 최강자전’ 개최 · [게임포커스] 엔씨소프트 'NC COMIX' IP 캐릭터 중심 서비스 강화 · [시사오늘 시사on] 게임업계, 신작 개발로 新동력원 찾기 나서 · [게임동아] 데브시스터즈, '버튼'에 20억원 투자. 샌드박스형 모바일SNG 확보 · [파이낸셜뉴스] 원스토어-한국MS, 모바일게임 개발사 창작 지원 나선다 · [머니투데이] 피카츄 발길 따라 사람도 돈도 몰린다…'포케코머니' 효과 · [머니투데이] 변칙 앱 처분 '딜레마' 빠진 포켓몬고 개발사 · [한국일보] 포켓몬고 업데이트, 포켓몬 80종 추가 등 변화 총정리 게임정책 [전자신문] 국회 확률형아이템 논의 일단 멈췄지만...의원들 '자율규제와 법안 별개' 국회가 당분간 `확률형아이템` 관련 법안을 논의하지 않는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20일 문화체육 분야 법안심사소위원회 논의에서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안은 제외했다. 국회 관계자는 “오전에 교육, 오후에 문화체육 분야를 다루는 바쁜... · [스포츠조선] 유저가 변해야 한국 게임시장이 변한다 · [게임동아] 게임 규제만 있고 게임 진흥은 없다.. 전문가들 '놀이와 놀음은 엄격히 구분해야' · [동아일보] 대전 글로벌 게임센터 열고 VR·AR 산업 지원 본격화 · [포커스뉴스] 경북, ‘글로벌게임센터’ 문열고 경북형 게임산업 선도 '시동' · [전자신문]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수도권 콘텐츠기업 유치 잰걸음 사설/칼럼 [전자신문] [사설]지역 글로벌게임센터 강력한 차별화 포인트가 필요하다 지역 글로벌게임센터가 총 8곳으로 늘어난다. 지난 2015년 대구·부산경남·전북·광주에 들어섰고, 지난해 경기도 판교에 문을 연 데 이어 이달에만 경북·대전·전남 등 3곳이 개소한다.글로벌게임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지원하는 지역 게임산업 육성 인프라다. 정부와 지자체... · [디지털타임스] [발언대] e스포츠 종주국 위상 되찾자 인물포커스 [인벤] [인터뷰] e스포츠는 마케팅을 넘어 문화다 - 크로스파이어 여병호 팀장 e스포츠는 게임사의 뱃속에서 잉태되지 않았다. 맨 처음 e스포츠를 시작한 곳은 방송사였다. 당시 투니버스에서 근무하던 황현준 PD는 게임 중계에 대한 가능성을 느끼고 스타크래프트 리그의 전신인 "99 프로게이머 코리아 오픈"을 만들어 방송에 내보냈다.... · [한국경제(한경)] [핫] 박성철 '리니지2-VR '로보리콜'에 이어 '파라곤' 차례다' · [동아일보] 방산 소프트웨어 통해 VR 콘텐츠 시장에 도전한다, 네비웍스 원준희 대표 플랫폼 [동아일보] 미래부, 360억원 펀드 조성…“VR·AR 산업 키운다”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이 10일 오후 강원도 강릉시 강릉아이스아레나를 방문해 5G 및 사물인터넷 서비스 준비 관련 주요시설을 시찰하던 중 VR체험을 하고 있다. (미래창조과학부 제공)정부는 올해 240억원 규모의 가상(VR)·증강(AR) 현실 등 ... · [이데일리] 서울VR스타트업, ‘VR EXPO 2017’ 공식 스폰서로 · [주간한국] [기획] '가상현실·증강현실' 거품 빠졌나? 뜨거웠던 열기 어느새 · [매일경제] 블루스택, 국내 PC방 중심 신규 플랫폼 만든다 지스타 [YTN Science]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0년까지 부산에서 개최 YTN 부산시는 한국인터넷디지털 엔터테인먼트협회의 지스타 차기 개최도시 선정심사에서 부산이 차기 개최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2005년 처음 시작한 글로벌 게임전시회 지스타는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8년 연속 부산에서 열렸습니다.이번 재유치에 성공하면서 부산은 2020년까지 ... · [환경일보] 부산시, G-Star 재유치 확정 · [한국방송뉴스] “‘부산지스타’로 불러주세요!”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