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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anuary 23 201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1-23 조회수 13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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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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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97 | 23 January 2017
 
 게임비즈
이미지   [조선경제] 韓 게임, 연간 수출액 4조원 돌파...중국 넘어 북미·유럽까지 진출 한국 PC게임과 모바일게임이 중국, 일본 등 아시아를 넘어 북미 지역에서도 큰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한국 게임 수출액은 4조원을 넘어설 전망이다.20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해 게임산업 해외 수출액은 34억5000만달러(약 4조451억원)로 잠정 집계...
· [CNBNEWS] [뉴스텔링] 게임업계 ‘빅3’, 불황에도 승승장구 하는 이유
· [ IT조선] '2017년은 도약의 해'...신작으로 주목 끌 게임사
· [MTN] [이슈+]2017 국내 모바일 게임, '글로벌-IP' 업고 세계무대로
· [뉴스핌] '배트맨'부터 '트랜스포머'까지... 지식재산권(IP) 모바일게임 인기
· [ZDNetKorea] 올 게임시장 IPO 강풍…새바람 몰고 오나
· [전자신문] 권혁빈 회장 요즘 관심사는? `샌드박스`, 대형 온라인게임 제작 중
· [게임샷] 카카오게임, 지난해 위기 극복… 올해 플랫폼 영향력 확대 목표
· [디지털데일리] 넥슨표 게임들, 잇단 현장 소통에 ‘눈길’
· [포모스] 와이디온라인,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 [비즈니스워치] '고삐 죄는' 블루홀…계열사 마우이 1년만에 청산 : 경제일반 : 경제 : 뉴스 ...
· [게임동아] MMORPG에 밀린 액션RPG, 삼국지 내세워 반격 시작
· [스포츠조선] '모바일 공습' 리니지 파워, 생존법이 필요한 중소개발사
· [매일경제] 추억의 온라인게임 모바일로 새 출발… 자체 개발·서비스 활발
· [더게임스] 이랜드 등 AR 게임 활용 마케팅 나서
· [조이뉴스24] 2016년 모바일 게임 70% 커졌다
· [EconomicReview] 모바일 앱 최대 수익처는 '게임앱 & 중국'
· [게임메카] 2016년 미국 게임시장 규모 304억 달러, 한국의 약 3배
· [게임메카] 닌텐도 모바일게임 국내 출시 조짐? 한국에 열린 '마이닌텐도'
· [한국경제(한경)] 게임 속에서 진화하는 인공지능
· [연합뉴스] 스마트폰 없이 못사는 대한민국…'60대 10%가 중독위험'
· [전자신문] 교육부, 초·중·고 인성교육에 놀이, 애니메이션, 게임 활용한다
· [게임샷] 11회 맞이한 '레트로 게임장터'… 올해도 호황
 게임정책
이미지   [전자신문] 게임위, K-iDEA '온라인게임 결제한도 자율 규제 개선 모색'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iDEA)는 게임물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지난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온라인게임 합리적 소비문화 정착을 위한 제도 개선 포럼`을 개최했다. 구체적인 실행계획과 이용자 보호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게임업계는 정부와 협의해...
· [인벤] 경찰 출동 '초등생 오버워치' 이슈, 게임법 개정으로 일단락
· [아주경제] '한한령'에 강화된 中 게임 규제...'판호' 취득에 韓 게임 고군분투
· [전자신문] 제2 포켓몬고는 우리가 AR·VR…제작지원 사업 봇물
· [보드나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게임 커넥션 아메리카 2017’ 참가 스타트업 모집
 사설/칼럼
이미지   [더게임스] 유저행사 벗어나 대중문화로 도약 절실 사진 = 넥슨은 지난해 "던전앤파이터"의 판권을 활용한 그래픽 전시회를 개최했다.우리 사회는 아직도 게임을 저급한 청소년놀이문화로 치부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말하려 하지 않고 음지에 묻어두려 하고 있다. 하지만 게임은 지금 시대의 가장 ...
 인물포커스
이미지   [동아일보] 게임테일즈 정성환 대표 ''TS 프로젝트'로 한국 콘솔게임의 새로운... [동아닷컴]"솔직히 저희 "TS 프로젝트"가 이 정도로 큰 화제가 될지는 몰랐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콘솔게임을 즐겨온 저에게는 현세대 최고의 콘솔기기인 PS4로 게임을 개발한다는 것은 정말 영광이죠. "TS 프로젝트"에 제가 콘솔게임을 즐기며 느낀 그...
· [한국경제(한경)] 김지택 캡틴스 대표 '중소개발사, 스피드로 승부해야'
· [베타게임] [인터뷰]이엔피게임즈, 방호선 사업실장이 전하는 '더혼'의 매력
· [인벤] [인터뷰] 스킬덱 RPG 자이언티카, '해보면 확실히 다릅니다'
 플랫폼
이미지   [게임포커스] PC로 즐기는 모바일게임, '앱플레이어'가 모바일게임 시장을 바꾼다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모바일게임의 장점이지만 모바일게임을 하는 동안은 스마트폰을 사용 할 수 없다는 것과 모바일게임으로 인한 배터리 소모의 압박 등은 모바일게임이 가지는 한계로 지적되기도 했다.이런 모바일게이머들의 불편과 모바일게임이 가...
· [머니투데이] VR 몰입감+AR 현실감…'MR 시대' 열린다
· [머니투데이] '보다'에서 '하다'로 진화…VR가 만드는 또 하나의 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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