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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anuary 09 201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1-09 조회수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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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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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87 | 09 January 2017
 
 게임비즈
이미지   [스포츠조선] '대작들의 경쟁' 연초부터 뜨거워진 모바일게임 시장 2017년 모바일시장은 연초부터 대작들로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유명 IP를 비롯해 화려한 그래픽으로 무장한 게임들이 시장을 달군다.지난 연말은 넷마블게임즈와 엔씨소프트에서 선보인 "리니지" IP의 모바일게임들로 크게 요동쳤다. 대작, 인기 IP의...
· [게임동아] 넥슨, 대형 온라인게임 IP로 모바일게임 성공 이어간다
· [스포츠조선] 잘 만든 게임 하나 ‘자동차 수십만 대’ 수출 효과
· [게임메카] 이유 있는 장기흥행, 모바일게임도 '스테디셀러' 시대
· [게임포커스] 조이시티 '프리스타일 모바일' 출시 당일 中 앱스토어 인기 1위, 대흥행 예고
· [매일경제] [게임] 웹툰·게임의 만남, 새해에도 쭈욱~
· [스포츠조선] 모바일 시장 강타한 'MMORPG', 2017년에도 이어질까?
· [뉴스1] AI가 게임도 대신 해준다…'자동전투'에 꽂힌 韓게임들
· [데일리게임] [이슈] 미소녀 게임 바람 '또'…흥행 가능성은?
· [NSP통신] 게임업계 홍보모델 경쟁 가속
· [머니투데이] 흥행 돌풍 '레볼루션'으로 보는 게임시장 '명암'
· [전자신문] 지난해 게임투자 30% 급감..투자·유치 모두 `양극화`
· [조이뉴스24] 콘솔 게임 한글화 열풍, 올해도 뜨겁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이슈분석] 끊이지 않는 한-중 표절게임 논란, 어떤 이슈 있었나
· [매일경제] 스크린으로 들어온 게임의 감각
· [프레시안] 교육 게이미피케이션의 미래를 이야기하다
 게임정책
이미지   [게임메카] 정부, 4차 산업혁명 선제적 대응 전략으로 '게임' 키운다 ▲ 문화체육관광부 로고 (사진제공: 문화체육관광부)[관련기사]해외 수출과 VR 게임 육성에 초점, 2017년 게임 예산 23% ↑문체부, 게임을 병으로 보면 산업동력 얻지 못한다자율심의 법 시행은 1월 1일, 실제 심의까지는 수개월 걸린다전세계적으로 ...
· [게임샷] 정부, 게임산업 육성에 642억원 편성
· [동아일보] ‘월 50만원’ PC게임 과금상한제 이달내로 완화될 듯
· [더게임스] 게임 자체등급분류 어떻게 되고 있나
· [베타게임] 대책 없는 환불대행, 실용적 예방-방지법 마련돼야
· [연합뉴스] 중국도 미성년자 심야게임 제한…셧다운제 도입
 사설/칼럼
이미지   [디스이즈게임닷컴] [칼럼] 중국 게임의 표절 논란, 이제는 정부가 나서야 할 때다 지난해 말 <로스트테일>의 국내서비스가 논란이 됐다. 넥스트무브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테일>의 정체(?)가 <트리오브세이비어>와 유사한 게임인 <미성물어>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다. 누군가는 단순히 "고치고 서비스하면 되는 가벼운 문제"로, 누군가는 ...
· [더게임스] [사설] 정부의 특단의 대책이 있어야 한다
· [케이벤치] 안한글 안해요?, 한글화 게임을 바라고 대하는 우리
 플랫폼
이미지   [cctv 뉴스] 커져가는 미국 VR 시장 ‘주목’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컴퓨터 등을 사용한 인공적인 기술로 만들어낸 실제와 유사하지만 실제가 아닌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 혹은 그 기술 자체를 의미. 사용자는 실재하는 디바이스를 이용해 조작이나 명령을 가하는 등 가상현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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