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anuary 02 2017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1-02 조회수 1455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82 | 02 January 2017 게임비즈 [포모스] [2016결산]장수하는 모바일게임...물건너 온 신작도 인기 올해는 라이프사이클이 짧은 모바일 게임의 고질적인 약점을 극복한 장수 게임들이 눈길을 끈 한 해였다. 1월 1일부터 12월 27일까지 1년 간 구글플레이 게임 최고매출 순위 20위까지 총 77종의 모바일 게임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77종 게임... · [포모스] [2017전망]'즐길 준비 되셨나요?'...다음해 주목할 기대작 -모바일편- · [전자신문] [2017 10대 이슈]온라인게임 시장, 대작으로 다시 달군다 · [비즈니스포스트] 게임업계 경쟁 치열, '빈익빈 부익부' 현상 심화 · [아시아투데이] ‘리니지’ ‘스타워즈’…게임업계, 유명 IP 기반 게임 대거 출시, 명과 암은? · [게임포커스] 액토즈소프트 '위메이드 성의없는 '협의'방식에 유감', 저작권 분쟁 가열 · [디지털데일리] ‘미르2’ 저작권 다툼 격화…액토즈 성명에 위메이드 강력 반발 · [현대경제신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게임사 신년 이벤트 총력컴투스, 넥슨, 파티게임즈 등 ... · [헤럴드경제] 커피 마시면 아이템…게임으로 유혹하는 유통업계 · [포모스] 아바 월드 챔피언쉽 2016 종료...우승팀은 한국의 '클랜히트 화이트' · [인벤] [연말결산 ⑤] 2016 국산 인디게임, 어디까지 왔나? · [ITFIND]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6년 12월2호) 게임정책 [EBN] 게임업계, 2017년 새해 달라지는 것은? ▲ 확률형 아이템 정책협의체 발족식 단체 사진.ⓒK-iDEA2017년 정유년 새해를 맞아 게임업계에서도 다양한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해에는 게임물 자체등급분류제가 확대 시행되고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가 본격화될 예정이다.문화체... · [더게임스] 게임 자율등급 모든 플랫폼으로 확대 · [디지털타임스] 문화콘텐츠가 미래성장 동력… 수출 확대 `선순환구조` 절실 · [전자신문] 게임개발 인력도 공개오디션으로 뽑는다...DIP, 공개오디젼 방식 제작 발표회 개최 사설/칼럼 [한국경제(한경)] [신년 특별기고] 중국 게임시장 위기, 한국에도 '풍선효과' [신년 특별기고] 박환성 변호사 & 서인석 대표 공동 투고 "문어발 정리-부익부빈익빈"연매출 10조가 넘는 시장으로 성장한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은 "고비용 구조의 개선"과 "문어발식 투자의 정리", 그리고 "빈익빈 부익부" 등 3가지 흐름이 향후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측된다.중국 시장... · [디지털데일리] [취재수첩] ‘게임 한류’ 되살아나길 · [더게임스] [신년사] 게임계, 희망의 나래를 펴자 · [게임메카] [이구동성] 살아남아라 겜복치, 강력하게 해피 뉴 이어! 인물포커스 [인벤] [인터뷰] '성남시에 맞는 게임 축제 열겠다' 한승훈 본부장 인터뷰 ‘창업하기 좋은 도시’, ‘중소기업의 도시’, 창의적인 벤처의 도시’ 이 모든 호칭을 아우르는 곳은 다름 아닌 ‘성남’이다. 성남시의 올해 신설법인 수는 약 1,500개로 경기도 내 1위고, 인구 비율 기준으로 서울시에서 1명이 창업할 때, 성남시에는... 플랫폼 [ZDNetKorea] 구글플레이 ‘환불대행’ 포털서 성행 韓 구글 “일부 악용 사례 있어 시스템 개선 예정”(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구글 모바일 장터인 ‘구글플레이’에서 정상적으로 결제한 금액을 편법으로 환불 대행해주는 업자들이 성행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이들은 구글의 ‘65일 이내 환불 정책’을 악... · [아주경제] [코리아시너지] 올해는 ‘MR’이다, 벌써 VR‧AR 융합‧진화시대 '시작됐다’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