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y 09 2016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5-09 조회수 2319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8 | 09 May 2016 게임비즈 [아주경제] [게임시장 패러다임-상] 온라인 따라잡은 모바일 게임, RPG 추세는 당분간 '쭉' [=임이슬기자 90606a@][편집자주] 국내 모바일 게임이 PC온라인 게임의 규모를 따라잡았다. 불과 5년 전 1조원을 밑돌던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올해 4조원대를 넘어설 것으로 보여, 온라인 게임 시장의 턱밑까지 치고 올라왔다. 다만 모바일 게... · [아시아경제] [게임융합시대]"가볍고 금방 질린다?"…모바일 게임 편견 산산조각 · [ZDNetKorea] "中 온라인 게임 시장 5년 내 23조 규모로 성장" · [아시아경제] 프랑스 정부, e스포츠 산업 공식화…"e스포츠 활성화 지원할 것" · [브릿지경제] [트렌드]스웨덴에서 세계적 인기게임 '캔디크러쉬'가 탄생할 수 있던 배경은 · [매일경제] [게임] 마블과 손잡고 넷마블 일냈다 · [ZDNetKorea] 경쟁 아닌 협업으로 손잡은 게임사들 · [조선일보] 2년 내 VR 게임 대중화… 현실인 듯 착각하게 만들어라 · [아시아경제] [게임융합시대]VR 만난 게임…VR PC방도 등장 · [서울경제] VR과 찰떡궁합인 AR기술...둘 합친 '혼합현실'이 다음 대세 · [에너지경제신문] 게임업계 가상현실-증강현실 기로에 서다 · [아주경제]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 창경궁 문화유적지 청정활동 진행 · [일간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 창경궁 문화유적지 청정활동 진행 · [게임동아] 인디게임, 모바일게임 시장의 당당한 주역으로 · [ZDNetKorea] 삼성, 인디 게임 개발자 돕는다 · [미디어잇] 귀하신 몸 '웹툰', 게임·방송서 러브콜 · [ZDNetKorea] 웹툰 활용한 모바일 게임 경쟁 치열 · [조선일보] [게임업계 4월] 숨 가쁘게 달려온 게임업계, 황금연휴 즐길 자격 충분 · [동아일보] '억지로'가 아니라 '재미있게'. 어린이 영어 교육 게임을 주목하라 게임정책 [팍스넷] [터치클립]SSK(한국연구재단 사회과학코리아)사업단, '게임 과몰입... 게임과몰입 현상과 게임문화를 사회적 맥락과 함께 통합적 관점에서 논의하는 학술 포럼이 열렸습니다. 지난 5월 2일, 국내 게임패널 연구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 19층에서 개최됐습니다.게임과몰입과 게임문화 심포지엄’은 건... · [중앙일보] [ONE SHOT] 부모 과잉 간섭·기대가 청소년 게임 과몰입 부른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카드뉴스] 맨날 게임만 하는 아이, 누구의 탓일까요? · [아시아투데이] 리니지 ‘전주마트’ 게진법 위반 판결...아이템거래 시장 ‘혼란’ · [대한민국정책포털] VR 관련 관계부처와 기업간 간담회 개최 · [머니투데이] 산학협력으로 게임산업 제2의 전성기를 겨냥하다 · [쿠키뉴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전문성 있는 교육으로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양성 · [국제뉴스] 한·중 문화 창의 산업 발전 위한 산학연관 협약 · [한국경제TV] 국토부, 지역수요 맞춤지원 사업 공모…최대 30억원 지원 · [KBS] 한콘진, 6개국 웹콘텐츠 시장 동향 보고서 발간 · [서울경제] 국토부, 지역수요 맞춤지원사업 9일부터 공모 · [뉴스컬쳐] CJ E&Mㆍ한국콘텐츠진흥원, 디지털 창작자 공모전 개최 사설/칼럼 [매일경제] [기자 24시] 누가 게임 중독을 만들었나 최근 청소년 게임 중독의 원인으로 부모 태도를 지적하는 연구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 건국대 산학협력단 등 연구팀이 2년간 청소년 2000명과 부모를 장기 추적 조사한 결과다.연구팀은 "부모의 과잉 간섭이 아이의 학업 스트레스를 증가시키고 자기 통제... · [조이뉴스24] [문영수] 게임 자체를 바로봐야 · [한겨레] 아이들도 방식만 다를 뿐, 함께 놀기 좋아해요 · [스포츠경향] [방승호 교장의 마음의 반창고] 인생의 수레바퀴를 잘 끌고 가려면… · [팍스넷] [칼럼] 경기침체 장기불황에 주가 오르면 죄악주? 게임은 왜 죄악주에 포함됐나! · [디지털타임스] [사설] 구글 독과점 횡포, 손 놓고 있을텐가 · [매일경제] `유저의 믿음` 이야말로 게임사의 가장 큰 자산 인물포커스 [노컷뉴스] "학교에 와서 게임을 하면 피부 색깔이 달라져요" 게임 중독 아이들 위해 학교에 PC방 차려준 방승호 교장선생님- ‘대한민국에서 제일 좋은 PC방’ 학교에 만들어 마음껏 게임하도록 지도- ‘하지 말라’고만 할 것이 아니라 오히려 ‘해 봐’라고 하면 아이들 달라져- “아이에게 관심 가져주고 함께 팔씨름... · [베타게임] 저작권 전문가 "소중한 저작권, 특허와 부경법이 현실적 보호법" · [매일경제] 김인숙 대표 "주부·학생도 쉽게 게임만드는 세상 곧 와요" · [YTN Science] 내 손 안에 상상의 세계를 만들다! - ‘액션스퀘어‘ 김재영 대표 · [조선비즈] [창업의달인] ②이은상, 게임회사 中에 매각해 1200억 벌어 '대박' · [인벤] [인터뷰] 미디어웹 정건웅 팀장 "게임트릭스 순위요? 이렇게 집계됩니다!" 플랫폼 [한국금융신문사(FNTIMES)] 카카오, 게임 사업모델 바꿔 ‘부진 타개’ 1분기 게임 매출·순익 줄어 실적 악화카카오게임S 통한 퍼블리싱 게임 첫선[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오는 12일 1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가 부진한 게임사업 모델 개선의 첫걸음을 뗐다. 우선 카카오톡을 활용한 채널링 비즈니스 모델에 치우첬던 것을 벗어나 ... · [브릿지경제] '인게임 광고', 게임업계 새로운 수익창출 방안 대두 · [한국경제(한경)] [포커스] 성큼 다가온 VR 콘텐츠 시대, 교육·스포츠·유통까지…'360도 신세계' 열렸다 게임전시회 동향 [신아일보] '제10회 부산콘텐츠마켓' 11일 벡스코서 개막 부산콘텐츠마켓 조직위원회는'제10회 부산콘텐츠마켓(BCM)2016'을 오는 11일 개막식에 이어 4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고 7일 밝혔다.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열리는 이번 BCM2016은 세계 46개국 2500여명의 바이어와 셀러가 참여한 ... · [한국일보] [현장] "게임으로 뭉쳐"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