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December 21 201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2-21 조회수 1471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74 | 21 December 2016
 
 게임비즈
이미지   [한경매거진] 2016년 뜨겁게 달군 ‘모바일 게임’ TOP 10 [스페셜 리포트 = 성숙기 진입한 모바일 게임]넷마블·넥슨 ‘빅2’의 선전…킹넷·텐센트 등 중국 게임사 선방(표) 양대 마켓 매출 기준 상위 게임 앱 순위. / 앱애니[한경비즈니스=정채희 기자] 2016년 모바일 게임 시장은 국산 게임과 외산 게임의 ...
· [게임메카] [연말기획] 분야별 이슈 ②: 올해 모바일 키워드는 'IP와 양극화'
· [스포츠조선] '시선집중' 다시 주목받고 있는 온라인 FPS게임 시장
· [게임동아] 다사다난했던 게임업계 '그래도, 메리 크리스마스'
· [헤럴드경제] 넷마블, 美 카밤 개발사 1조원에 인수… 게임업계 사상최대M&A
· [머니투데이] '1조 육박' 넷마블, 카밤 밴쿠버스튜디오 인수 왜?
· [Mmoney] ‘넥슨 아레나’ 개관 3년 “누적 관람객 18만…경기 628회”
· [아이뉴스24] LOL 강세 지속…e스포츠 저변 확대 양상
· [포모스] 카카오톡, 게임전문 채널 '게임별' 오픈...각종 활동 통해 혜택 제공
· [연합뉴스] 상장·신작 대박 겹경사에 넷마블 첫 '깜짝' 보너스
· [한국경제(한경)] '더블유카지노', 페이스북 게임 매출 5위 등극
· [조선비즈] 마리오·포켓몬·리니지의 모바일 점령이 시작됐다
· [현대경제신문] 일본 IP, 게임 시장 ‘성공 키’ 되나게임개발 성과 이어져…일본시장 역진출 장점 ‘부각’
· [ IT조선] 이틀 반짝 성공 '슈퍼마리오 런'…저평가에 닌텐도 주가 하락
· [EconomicReview] 닌텐도 모바일 도전, 과금전략 착오로 '휘청'
· [게임메카] 폴란드 정부의 게임사랑... 게임사에 2,700만 달러 지원
 게임정책
이미지   [eNewsToday] '한한령' 맞은 게임사 중국수출 '밀어넣기' 편법 동원 최근 중국 북경호텔에서 엔씨가 알파게임즈와 함께 개최한 "리니지 레드나이츠" 제작발표회 현장.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현지 이용자 사전가입을 진행하고 있으나 다른 한국게임들처럼 판호를 발급받지 못한 상황이다.[이뉴스투데이 서정근 기자]중국 정부가 한류...
· [국제뉴스] 화제의 1인 개발자의 제작 노하우, 경기게임아카데미에서 만난다
 사설/칼럼
이미지   [디스이즈게임닷컴] [허접칼럼] ‘게임쇼 유희낙락’의 ‘희희낙락’을 기대하며 1,726일 만이다. SBS다. 공중파 게임쇼가 부활했다.2016년 12월 20일 오전 1시 SBS는 <게임쇼 유희낙락>을 방송했다.# 마지막 공중파 게임 프로그램에 대한 기억2012년 3월 31일이었다. 마지막까지 살아남았던 공중파 게임 프로그램이 ...
· [더게임스] [논단] ‘영화와 게임의 만남’도 변해야
 인물포커스
이미지   [전자신문] [인터뷰]황영민 넥슨 e스포츠 총괄 '우리는 가장 빠르고, 안정적이다' 넥슨 e스포츠 사업 총괄 황영민 실장넥슨 e스포츠 사업을 총괄하는 황영민 실장은 “e스포츠는 현재 10~30대 새로운 여가문화”라면서 “그 힘을 바탕으로 새로운 산업 카테고리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넥슨은 2013년 넥슨 아레나를 연 후 e스포츠...
· [전자신문] 류징얀 샤오미 부사장 '게임 개발사에게 매출 50% 돌아가게 할 것'
· [Mmoney] “글로벌 시장 석권 ‘에어펭귄’저력 보여주겠다” 엔터플라이 김택세 이사
· [한경매거진] 두놈게임즈, “인디 게임은 주도권을 찾는 일”
 플랫폼
이미지   [동아일보] [2016 IT총결산] 꽃피우기 시작한 VR과 AR 2016년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이하 VR)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이하 AR)이 크게 주목 받았다. "CES 2016"에서 소개된 글로벌 사업자들의 VR 기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VR 기기(HMD, VR 인증...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게임포커스] 한콘진 주최 '2016 보드게임 페스티벌' 폐막... 전년 대비 참관객 54%증가 지난 17일(토)과 18일(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16 보드게임 페스티벌"이 전년 대비 참관객이 54%이상 증가한 15,766명을 기록하며 폐막했다.2016 보드게임 페스티벌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주최하고, 부산...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