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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y 04 201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5-04 조회수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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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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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7 | 04 May 2016
 
 게임비즈
이미지   [조선일보] 라이엇게임즈 '창경궁에 산다' 전시 후원…정조의 일상 생활 엿본다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문화재청 및 문화유산국민신탁이 주최하고 자사가 후원하는 ‘정조, 창경궁에 산다 - 서화취미 書畫 趣味’ 전시가 4월 말일부터 오는 10월 30일까지 6개월 간 진행되며 관련 오픈식이 5월 2일 진행됐다고 밝혔다.이번 행...
· [헤럴드경제] 라이엇 게임즈, 창경궁 궁중문화전시 후원
· [더게임스] ‘묻지마 투자’ 벗어나 옥석가리기 본격화[창간기획]게임벤처 투자지원 어디까지(1)...
· [아주경제] 중국 서비스시장 개방전략 변화에 대비한 중장기적 대응방안 필요
· [매일경제] [Bio & Tech] 얍~ 게임하다 보면 어느새 재활치료 끝
· [한국경제(한경)] [Cover Story] 공부하다 궁금하면 '태블릿 선생님'에 질문…학습 효과 '쑥쑥'
· [동아일보] 블루사이드가 참여한 VR 사업, 중국중앙텔레비전도 '주목'
· [전자신문] 중국 국영방송 CCTV, 블루사이드 참여 한중 합작 VR 사업 특집 보도
· [게임샷] 드래곤플라이, “올해는 VR의 원년, 우리가 주역될 것”
· [ZDNetKorea] 넷마블, 해외사업 청신호...'제2의 게임한류' 기대
· [헤럴드경제] 엔씨소프트 모바일게임 사업 본격화 '핵심 콘텐츠는'
· [조선일보] MMORPG '블레스', 일본 서비스 계약 체결…아시아 3개국 수출 완료
· [동아일보] '블레이블루'가 모바일로? 이엔피게임즈 2016년 신작 7종 공개
· [한국경제(한경)] "대박보다 중박" 이엔피게임즈, 한국게임사 TOP 20 노린다
· [아이티데일리] 엠게임, 2016Y 1Q 영업익 21억 7천만 원…“해외 시장 선전”
· [게임메카]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 서비스 2020년까지 연장
· [스포츠조선]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에서 어린이날 연휴 즐겨요!
· [데일리게임] [이슈] 넷마블, 국내 1호 모바일 슈팅 e스포츠 대회연다
· [ZDNetKorea] 차세대 인터넷 기술로 HTTP/2 주목하는 이유
· [국제신문] [유망기업-마상소프트] 죽은 게임 살려내는 `미다스의 손`
· [게임포커스] '열려 있는' 기획祭, 신규 IP 쏟아내는 니폰이치의 저력은 어디서 나오나
 게임정책
[뉴시스] 정부, 가상현실 산업에 80조원 쏟아붓는다 상암 DMC에 성장지원센터 마련... 14개 유망사엔 임대료 면제 게임법 개정 추진... 자체등급제 '19금' 외 모든 게임물로 확대 '한류 핵심' 영화·방송 콘텐츠 제작비 최대 10% 세액공제 추진【서울=뉴시스】이재우 기자 = 정부가 가상현실(VR)산업 육성을 위해 연관 생태계 육성,...
· [경향신문] 문체부, 가상현실(VR) 게임에 자체분류 등급제 적용 추진
· [프라임경제] VR 빠져드는 정부…인력양성부터 세제혜택까지 '전방위 지원'
· [아주경제] 미래부, 중소 VR업체 성장지원센터로 입주 지원... 임대료도 면제
· [이데일리] VR 영화나 방송 만들면 세액공제 10% 받는다..3개 부처 지원책은?
· [동아일보] 건국대 게임 과몰입 연구..'부모 과잉간섭이 게임과몰입 키운다'
· [ZDNetKorea] "게임 과몰입은 부모의 과잉 간섭 탓"
· [디지털타임스] `문화융성` 외치더니…게임 결제한도 13년간 족쇄
· [아이티데일리] CJ E&M-한콘진, ‘디지털 크리에이터&PD 공모전’ 개최
· [더게임스] 경기콘진원 '청년창업 스마트2030' 공모
· [경인일보] [고양] 경기도에 날개 펴는 미래형 게임산업 (상)
· [경인일보] [고양] 경기도에 날개 펴는 미래형 게임산업 (하)
· [아주경제] 경기도, 게임창조오디션 개최...'마녀의샘 2' 개발 키위웍스 1위 선정
· [OBS] 경기도 '게임 창조 오디션' 개최…차세대 유망 게임 발굴
· [인벤] [취재] "최종 우승은 '마녀의 샘2'" 제3회 게임창조오디션 풍경기
 사설/칼럼
이미지   [인크루트] [기자수첩] 건국대 게임 과몰입 연구에 주목해야하는 이유 [기자수첩] 건국대 게임 과몰입 연구에 주목해야하는 이유매경닷컴 기사입력 2016.05.03 07:46 게임과몰입을 줄이기 위해서는 부모의 양육방식이 매우 중요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게임’ 자체가 중독물질이라는 주장에 대한 반론이다.특히 이번...
· [디지털타임스] [사설] 성장동력 잃은 게임, 낡은 규제 속히 걷어내라
· [PC사랑] ‘게이머 ≒ 마약중독’ 성립하는 대한민국
· [더게임스] [논단] VR이 가져다 줄 새로운 경험기술결정론과 사회구성론이 혼합…인간 상상력 ...
· [더게임스] [사설]중국 텐센트의 이상한 행보
· [전자신문] [김두일의 한중록]<7>게임이 제조·중공업 전철을 밟지 않으려면
· [스포츠조선] [칼럼] '어느새 10년' 넥슨의 NDC를 돌아보며...
 인물포커스
이미지   [뉴시스] 최상목 "빅데이터· AI 등 신산업 규제, 물에 빠뜨려 살릴 것만 건진다" 【세종=뉴시스】안호균 기자 = 최상목 기획재정부 1차관은 3일 "규제프리존과 신산업투자위원회 등을 통해 융복합 신산업의 발전을 저해하는 각종 규제를 과감하고 지속적으로 철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 차관은 이날 오후 서울 상암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
· [팍스넷] [인터뷰] e스포츠 연맹 최대주주 아워게임 우궈량 대표, 글로벌 e스포츠 생태계 ...
· [뉴시스] [인터뷰]신중호 라인CGO "과거잊고 현지화 집중해야 성공"
· [인벤] [인터뷰] 김인숙 유니티 지사장, "루머는 사실무근,NO.1 게임엔진으로 남겠다"
 플랫폼
이미지   [포모스] 카카오의 게임 퍼블리싱 사업, 미풍될까 돌풍될까 카카오가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뛰어들었다. 퍼블리싱 브랜드로 '카카오게임S'를 내세운 데 이어 첫 번째 퍼블리싱 타이틀 'O.N.E for Kakao(이하 원)'으로본격적인 행보를 보이기 시작했다.카카오는 초창기 카카오톡과 진입장벽이 낮은 단순한 게임...
· [서울경제] 메신저 넘어 O2O 선도자로…라인 태국, 독자 서비스 실험
· [노컷뉴스] '라인' 하나로 모든 생활·사업까지 "비욘드 챗" …모바일 플랫폼 '활짝'
· [조이뉴스24] 가상현실, 쇼핑의 미래를 바꾸다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헤럴드경제] 미래 게임산업 청사진 공유한 NDC 16 총정리 - 총 103개 강연과 부대 행사 역대 '최대 규모'- 온라인ㆍ모바일 망라, '다양성'제시국내 최대 개발자들의 축제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2016(이하 NDC16)'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NDC 16'은 '다양성(Diversity)'를 화두로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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