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December 05 201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2-05 조회수 1537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62 | 05 December 2016
 
 게임비즈
이미지   [더게임스] 국산 IP 中 모바일시장 공세 활발 "리니니" "뮤" 등 국산 유명 판권(IP)을 앞세운 모바일게임이 세계 최대 모바일게임 시장으로 급부상한 중국 공략을 본격화 하고 있다.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그라비티 등 주요 게임업체들은 ‘리니지’ ‘크로스파이어’ ‘라그...
· [현대경제신문] PC게임 'IP', 모바일 확장 '활발'출시 앞둔 게임 다수…IP 계약 체결도 줄이어
· [뉴데일리] 네오위즈 '자체 IP, 글로벌, 새게임 기반 2017년 상승세 이어간다'
· [스포츠조선] '크로스파이어', 국산 e스포츠의 글로벌화 이끈다
· [ZDNetKorea] 연말 ‘게임-e스포츠’ 축제 열린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올해의 게임은 오버워치!’ 게임어워드 2016, 어떤 게임이 수상했나?
· [게임포커스] '프리스타일 한중대항전' 한국대표 선발전 오프라인 결승 개최
· [포모스] 2016 하스스톤 KeSPA 컵, 12일 첫 개최... 3일간 진행
· [게임포커스] EA코리아,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6' 상금 및 기념 패키지 공개
· [전자신문] [모션그래픽]게임시장 얼마나 벌까?
· [브레이크뉴스] 게임업계, 연말 사회공헌 활동 앞장선다
· [게임포커스] 와이디온라인 '프리스톤테일' 모바일게임으로 中 공략한다
· [NSP통신]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IP 활용 적극 나선다
· [서울파이낸스] 선데이토즈, '애니팡 프렌즈' IP로 젊은층 공략
· [Mmoney] 넵튠, 2017년 사업 목표는 ‘글로벌’… 14일 상장 ‘눈앞’
· [데일리게임] [비즈] 펄어비스, 레드폭스게임즈와 계약 체결…'검은사막' 남미 간다
· [한국일보(한국아이닷컴)] [기획] 기대 모았던 ‘한국판 포켓몬고’ 언제쯤 만날까?
· [ZDNetKorea] 게임 방송, 5년 만에 공중파 재진입
· [포커스뉴스] 기부도 게임으로! 굿네이버스, AR 게임기부 어플 '미션 희망트리' 출시
 게임정책
[ZDNetKorea] 게임 핵사설서버 처벌법 등 게임법 2건 본회의 통과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국민의당 이동섭 의원 측은 대표 발의한 ‘게임 핵사설서버 처벌법’과 ‘무분별한 모방 방지를 위한 게임법’등 게임산업진흥법 일부개정안 두 건이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1일 밝혔다.게임산업진흥법 일부개정안이 통과하면서 앞으로 게임 불법 프로그램 제작유통을 하는 자는 ...
· [게임샷] 게임문화재단, 게임에 대한 다양한 시각 살피는 자리 마련
· [연합뉴스] 한콘진·SBS, '건전 게임문화 정착' 협약
· [뉴스1] 토키스튜디오,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 대상 수상
 사설/칼럼
이미지   [전자신문] [월요논단]기업이 이용자 규제 창구가 돼서는 안 된다 최근 발간한 `2016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보면 우리나라 게임 시장(80억900만달러)은 세계 게임시장(1307억5100만달러)에서 6.1%를 차지한다.아직까지 세계 시장에서 비디오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보니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에서 글로벌 ...
 인물포커스
이미지   [헤럴드경제] 넥슨 정상원 부사장, '모바일 탐닉말고 다양성 눈떠야 혁신 가능' - 미래 게임시장, 플랫폼 통합 가능성 시사 … 꾸준한 실험정신으로 대응    ""바람의나라"가 진정한 게임 혁신 아닌가 싶은데요."넥슨 정상원 신규개발 총괄 부사장이 게임의 진정한 혁신이란 "바람의나라"와 같은 것이라고 지목했다. "바람의나라"는 넥...
· [인벤] [인터뷰] 레퍼런스가 없는 게임, '페리아 연대기'가 지스타에 참전한 이유
· [Mmoney] 요시다 나오키 PD “파판14, 韓 출시 후 가장 안정…팬 페스티벌 개최 검토”
· [전자신문] '한국 게임문화 사업 방어적, 보다 진취적일 필요 있어'
· [Mmoney] “글로벌 진출, 모비스타와 함께 어떨까요”…한국 개발사 서포트 역할
 플랫폼
이미지   [한국경제(한경)] 온라인게임에 부는 모바일 연동, 플랫폼 경계 허문다 PC와 모바일간 계정 연동을 통해 양 플랫폼에서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게임 재화와 데이터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서로 다른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람들끼리 실시간 대전을 펼치기도 한다.이렇게 계정 연동을 지원...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