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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y 03 201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5-03 조회수 2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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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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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6 | 03 May 2016
 
 게임비즈
이미지   [루리웹] '다크소드'·'스매싱더배틀' 화제의 1인 개발자 '오렌지팜'에 모였네 최근 시장에서 1인 개발 게임이 화제가 되고 있다. 별다른 마케팅도 없이 한국과 중국, 일본 애플 앱스토어 RPG 장르 1위를 차지한 모바일게임 ‘다크소드’와 지난달 출시된 VR기기 오큘러스 리프트의 초기 라인업에 포함된 한국 게임 2종 중 하나인 ‘...
· [서울신문] 라이엇게임즈·스타벅스·…한국 문화유산 지키는 외국계 기업"
· [포모스] 웹젠, 지속 가능한 사회공원 활동 진행
· [베타뉴스] 웹젠 ‘희망’ 나누기는 올해도 계속된다
· [이데일리] 넥슨, 모바일 체질개선 성공..."개발 DNA 무기로 글로벌 공략"
· [조선일보] NHN엔터 '코미코', 중국 시장 진출…아시아 주요 5개국에 서비스
· [비즈니스워치] 엔씨소프트, '벼르고 벼른' 모바일로 '매출 1兆' 연다
· [스포츠월드] 해답 찾았다! 무기는 강력한 IP로'
· [디지털타임스] 작년엔 `게임웹툰` … 올해는 `웹툰게임`
· [머니위크] [99조원 게임산업] '개발자 24시간' 따라가보니
· [동아일보] [카드뉴스] 그렇게 나오면 안한다니까! 게이머 판을 뒤집다
· [한겨레] VR 저널리즘 시대…가상현실 체험이냐, 현실왜곡이냐
· [주간무역] 도전! “디지털 교육 콘텐츠 시장”
· [동아일보] 한국 e스포츠의 세계화 시작된다, '서울 OGN e스타디움' 개관
· [스포츠서울] 스마일게이트 엔터, 크로스파이어 기반 e스포츠 리그 'CFEL' 선보여
· [브레인박스] 게임운영 전문 기업 IGS, 모바일게임 품질보증 인포그래픽 공개
 게임정책
이미지   [연합뉴스] "게임에 빠진 자녀, 부모 과잉간섭·학업 스트레스 때문" [ 건국대학교 제공 ]건국대 정의준 교수 연구결과…프레스센터 심포지엄서 발표(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컴퓨터 게임을 많이 하는 청소년은 게임에 중독된 게 아니라 부모가 지나치게 간섭하는 등 학업 스트레스 때문에 게임에 빠지는 것이라는 연구결과가...
· [조선일보] 게임과몰입, 게임 아닌 자기통제 때문에 발생…부모의 역할 중요
· [조선일보] 생물학적 한계 지닌 게임연구, 좀 더 지켜봐야 한다
· [중앙일보] “부모 과잉 간섭·기대가 청소년 게임 과몰입 원인”
· [동아일보] 국내 청소년의 ’게임 중독’에 빠지는 원인 분석해보니 …
· [동아일보] 자녀 게임중독, 부모가 준 스트레스 탓이라는데…
· [한겨레] 남학생 게임 과몰입 위험 줄이려면 ‘아빠와의 관계’ 좋아야
· [한국경제(한경)] "게임 몰입은 중독 증세 아니다"
· [인벤] [취재] "게임 과몰입, 자기 통제가 가장 큰 원인"게임 과몰입 연구 심포지엄
· [전자신문] 건국대, “게임과몰입과 게임문화 : 게임이용자 패널연구” 심포지엄 개최
· [전자신문] "게임시간보다 학업스트레스·과잉감독이 과몰입 불러" 첫 규명
· [데일리게임] [이슈] 게임중독=질병? 과학적 근거 '아직 없다'
· [베타게임] 게임패널 심포지엄 “게임과몰입. 이용시간보다 자기통제능력 높여야”
· [뉴스1] '첫 국빈 방문' 이란, 문화콘텐츠 진출 어떤 분야 유망할까
· [머니투데이] 경기도 플레이엑스포, 중동게임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 [경인일보] [고양] 경기도에 날개 펴는 미래형 게임산업 (상)
· [게임메카] 환불과 확률형 아이템 규제, 모바일게임 법적 쟁점 2가지
· [더게임스] "결제 취소 따른 피해액 274억 대잭 시급"
· [서울경제] [ICT 퍼펙트스톰 온다] 中게임업체, 억대 연봉 미끼로 국내 개발자 낚아채
· [동아일보] [게임산업위기보고서] 대중에게 인정받고 싶은 게임업계, 피해자 코스프레는 답이 아니다
· [게임메카] 국감서 부실 지적된 모바일게임 모니터링 인력, 왜 더 줄었나?
· [법률신문] 법제처, 여성가족·보건복지 분야 국민법제관 간담회 개최
 사설/칼럼
이미지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과 법] 강제적 셧다운제는 왜 ‘합헌’ 판결을 받았을까? 안녕하세요 게임과 법 칼럼의 OOO입니다.이번 주 TIG는 대부분 NDC에 관한 기사들이 많이 보이네요. 저는 올해는 NDC를 마음껏 즐기지 못했습니다만, NDC 기간이면 넥슨은 물론 주변 게임사 직원들과 게임개발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 행사를 취재...
· [파이낸셜뉴스] [특별기고] 문화콘텐츠와 크라우드펀딩의 상생
 인물포커스
[조세일보] [20대 국회 파워당선자]더불어민주당 김병관 당선자(上) 김병관 ... "ICT산업 핵심은 게임, 벤처창업 지원에 앞장설 것""재산, 자식들에게 안 물려줄 것…기업, 사회적 책임 다해야""창조경제, 콘텐츠보다 껍데기에만 지원하고 있다."박근혜 정부가 신(新)성장동력 정책으로 내세웠던 창조경제는 3년 동안 21조5000억원이란 막대한 예산을 쏟아 부었지만 구...
 플랫폼
이미지   [파이낸셜뉴스] [CT가 한류의 미래다(5)] VR은 IT기술의 신세계 '한국의 잡... 서동일 볼레크리에이티브 대표사진=김범석 기자컴퓨터와 사랑에 빠지는 것이 가능할까. 가상현실(VR)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며서 컴퓨터 속 여자친구와 대화를 하고 커피를 마시는 일이 멀지 않았다.가상현실이란 컴퓨터 기술로 시각이나 청각.촉각 등을 자극해 사...
· [아주경제] 실시간 채팅 솔루션으로 콘텐츠 개발 시간 단축
· [아주경제] 문화창조융합센터 공모전 참가자, 해외로 속속 진출
· [디지털타임스] "국내 VR, HW·콘텐츠 치중… 플랫폼·SW 부문 강화해야"
· [디지털데일리] [주간 클라우드 동향] 美 이어 中 클라우드까지…알리클라우드 상륙
· [전자신문] [미리보는 K-ICT 미래인재포럼]<2>스마트콘텐츠 `NUI/NUX 플랫폼 연구센터`
· [전자신문] [클라우드 코리아]<2>국내 클라우드 생태계 만드는 KT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조선일보] 협업과 개척 넘어 가능성에 도착한 NDC 10년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NDC)가 지난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지난 22년간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이끌어온 넥슨인들이 각 프로젝트별로 산재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자 2007년 자발적으로 시작...
· [디스이즈게임닷컴]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10년의 역사 한눈에 살펴보기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HIT 개발기부터 듀랑고팀 개발 문화까지, NDC 16 강연 기사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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