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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y 02 201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5-02 조회수 21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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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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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5 | 02 May 2016
 
 게임비즈
이미지   [아이뉴스24] 게임만의 특별한 선물…이런 사회공헌 보셨나요 [문영수기자] 게임사들이 남다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단순 기부에 머물지 않고 병원을 짓거나 유적을 복원하고, 장애인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등 우리 사회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고 있다. 우리 사회로부터 부정적 시선을 받고 있는 게임사들이 ...
· [아이뉴스24] 포털 서비스 속 인공지능 기술 엿보기
· [venturesquare] 인공지능과 게임의 만남에 주목하라
· [ZDNetKorea] 사설서버 피해액 1천600억원대...전쟁 나서는 게임사들
· [아이뉴스24] e스포츠·영화·애니…거침없는 게임, 경계는?
· [아시아경제] "게임만 써먹긴 아까워" 게임사들, 캐릭터ㆍ콘텐츠 사업에 눈독
· [브릿지경제] ‘게임음악’의 진화…게임업계, 음악사업에 박차
· [한국일보] 글로벌 흥행 모바일 게임, 성공 비결은
· [매일경제] "VR파괴력 인터넷·스마트폰 능가할것"
· [머니위크] [99조원 게임산업] VR 만나니 '우주'에 빠져들다
· [PC사랑] 다가오는 AI‧VR과 융합 중인 게임
· [아시아경제] "게임팬 40%, VR기기 구매"…구글, 페이스북 VR 생태계 구축 전쟁
· [게임플] [주간 업계동향] 4월 5주 게임업계 이슈를 한 눈에
· [스포츠서울] '게임으로 읽는 미술',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어린이날 체험전
· [뉴시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어린이날, 미술관에서 게임 즐기세요"
· [게임동아] 한국 인디게임사, 동시 이벤트 개최로 '상생' 실현한다
· [스포츠동아] 삼성 갤럭시 S7, 넥슨 HIT 토너먼트 명승부를 함께하다
· [전자신문] 크리티카 게이머, 일본 지진 피해자 위한 기부금 조성한다
· [한국경제(한경)] '방클' 적용 게임, 구글스토어에서 사라져…보안업계 '촉각'
· [조선일보] 세상이 바뀌고 있는걸 그들만 몰랐다
· [더게임스] ‘재미’ ‘변화’ 새로운 활력소 통해 도약[기능성·보드게임시장 어디까지(상)]… ...
 게임정책
[국민일보] “게임중독도 질병” 불구 관련산업 위축 우려에 대처방안 마련 허송세월 정부가 최근 알코올중독이나 마약중독을 질환으로 보는 것처럼, ‘게임중독’도 질병으로 관리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2월 열린 제78회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정신건강 종합대책’을 통해 인터넷 중독에 대한 질병코드 신설 방안 추진을 발표했다. 실제 게임중독으로 인한 사건사고...
· [쿠키뉴스] 게임도 중독되면 병? ‘게임중독’ 질병화될 수 있을까
· [전자신문] 법전문가 "확률형 아이템 공개법 구멍 많아"...자율규제 준수율 90%
· [인벤] [취재] 게임법과정책학회, "확률형 아이템, 어디까지 규제해야 하는가?"
· [인벤] [취재] 게임법과정책학회, "결제 취소 악용, 게임산업 피해액 연 274억 원에 달해"
· [포모스] 학회, "정부의 규제론에는 모호한 부분 많아…업계 자율성에 맡겨야"
· [아이뉴스24] "게임의 부정적 인식, 블랙컨슈머·자극적 보도 탓"
· [한국경제(한경)] 게임위, 모바일 오픈마켓 사업자와 소통의 장 마련
· [스포츠서울] e스포츠 상암시대 개막... 서울 OGN e스타디움 정식 개관
· [더게임스] e스포츠 새역사 '상암동 시대' 막 올라에스플렉스 6개층에 1000명 수용 거뜬…...
· [머니투데이] 경기도 게임창조오디션, 5월 3일 최종 결선
· [조선일보] 유니티 '모바일게임 산업 백과 2016' 공개…한국 안드로이드 점유율 92%
· [게임플] 유니티, 글로벌 모바일 게임 산업 백과 2016 발표
 사설/칼럼
이미지   [전자신문] [월요논단]12살 지스타, 다음 10년을 준비하자 <강신철 K-IDEA(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회장>오늘날 세계 콘텐츠 시장의 경쟁은 점점 격화되고 있다.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산업은 지속 성장 중이다.특히 게임 산업은 전체 문화콘텐츠 산업에서도 미래 신성장 동력 산업이며, 우리나라의 명실상부...
· [시사저널] [기자수첩]게임업계, 초심으로 돌아갈때
· [EBN] [기자수첩] 10년 맞은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향후 과제는?
 인물포커스
이미지   [인벤] [뉴스] 박원순 시장&김종덕 장관, "상암 경기장은 e스포츠의 새 역사 될 것" 이제 모든 것은 상암에서 새로 시작하게 된다.30일 서울 상암 e스타디움 개관식에는 e스포츠의 수많은 관계자들 및 박원순 서울시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e스타디움 개관에 큰 도움을 준 박원순 서울시장과 김종덕 문화체육부 장관은 개관식에 참석해 ...
· [인벤] [취재] 상명대 윤형섭 교수, "생활 e스포츠가 게임 인식 바꿀 것"
· [인벤] [취재] 아프리카TV 채정원 본부장, “온라인 친구가 더 많아질 것”
 플랫폼
이미지   [머니투데이] '2016 키플랫폼', 이틀간 '지식 향연'…성황리에 폐막 유효상 숙명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교수가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머니투데이미디어 주최 글로벌 콘퍼런스 '2016 키플랫폼'에서 '글로벌라이제이션과 네트워크: 유니콘의 성공 DNA'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28∼29일 이틀 동안 서...
· [한국금융신문사(FNTIMES)] 네이버·카카오, 서로 다른 성장 전략
· [한국경제(한경)] 안랩 엔드포인트 플랫폼 사업부, 공식 페이스북 오픈
· [매일경제] "韓中 청년들 국경넘어 취업 도울래요"
· [인크루트] 헝그리앱TV 강력한 게임마케팅 툴로 탄생…글로벌 서비스 본격화
· [디지털데일리] 모바일 광고 플랫폼 합종연횡…‘앱팡’이 주목받는 이유
· [아주경제] [아주동영상] "내가 애니메이션 주인공?" 일본 사로잡는 VR 유원지
· [버즈] 일상으로 파고든 ‘가상현실’ 구름판 딛고 ‘도약’
· [대한금융신문] 알리바바의 숨은 병기 ‘클라우드’ 국내 본격 진출
· [루리웹] 삼성-페북 vs LG-구글.. VR동맹군 글로벌 공략
· [뉴스다나와] 스팀, 신용카드 없이 가상화폐 '비트코인'으로 결제된다
· [머니투데이] "북촌서 홀로그램으로 태평무를, 보안여관서 증강현실로 이중섭작품을 감상"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뉴데일리]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성황리 폐막..."참관객 2만명 넘게 다녀가" ▲ⓒ 뉴데일리 송승근 기자지난 26일 개막한 제10회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가 28일 참관객 2만1000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성황리 속에서 폐막했다.NDC는 10회까지 총 11만2230여 명의 참관객을 모으는 등 국내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
· [게임동아] 10주년 맞은 NDC, 다양성과 미래의 공존 화두 던져
· [디지털데일리] 마트설탕과 종합예술의 사이에서…게임업계 고민 끄집어낸 ‘NDC’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청불' 받으려면 뭘 해야 해요? 게임등급 이야기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카스 온라인’ 뉴 좀비 모드는 어떻게 탄생했나?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게임 업계가 뉴미디어를 활용하는 방법
· [스포츠조선] 오웬 마호니 "게임은 IT기술의 원천, 영향력 무시 못한다"
· [스포츠조선] '게임 등급분류'는 어떤 방식으로 이뤄질까?
· [스포츠조선] 3가지 이슈로 보는 '2016년 게임법령 리뷰'
· [스포츠조선] 정상원 넥슨 부사장 "다양성 유지하며 게임환경에 적응해야"
· [뉴스다나와] 이것도 안되는 거였어? 예전에는 몰랐던 '게임 심의'의 비밀
· [뉴스다나와]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뉴스다나와] 중국게임 한국 서비스, 로그 데이터 어떻게 해결하나
· [뉴스다나와] 흥하는 인디 게임 탄생의 비결은 '쳐내고 뒤집어라'
· [뉴스다나와] 컴퓨텍스는 원한다 ‘과학 생태계 플랫폼’
· [한국경제(한경)] 경기도 주관, '2016 플레이엑스포'에 드롭펀 등 이란 업체 다수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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