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pril 29 2016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4-29 조회수 2393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4 | 29 April 2016 게임비즈 [머니위크] [99조원 게임산업-르포] '게임특별시' 판교는 지금 ‘핑~퐁핑퐁’. 지난 4월19일 오후 1시47분 판교에 위치한 넥슨 컨소시엄을 지날 때 탁구 치는 소리가 들렸다. 3층에 위치한 실외공간인 듯했다. 어떤 회사길래 탁구 소리와 웃음소리가 밖에까지 들릴까. 호기심에 3층으로 향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 · [연합뉴스] "세상을 바꾸는 게임?" 주요 게임사 사회공헌 '훈훈' · [전파신문(A-news)] 주요 게임사 사회공헌 '훈훈' · [데일리게임] [이슈] 넥슨과 게이머가 세운 '어린이재활병원' 개원 · [전자신문] 넥슨과 게이머들이 함께 기부한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개원 · [현대일보] KT와 함께하는 道 장애인 페스티벌 성료 · [아시아투데이] 3차 게임문화포럼, 페스트라이쉬 교수 “고조선 배경 한국 게임도 시장성 있어” · [이투데이] [기업이 먼저다] 게임, 온라인 성공신화 깨졌다… ‘모바일+글로벌’ 새 공식 찾는다 · [영남일보] 콘솔 게임사, 살길 찾아 모바일시장으로 대이동 · [MTN] "4차 산업혁명 시대, K-유니콘을 찾아라"...2016 키플랫폼 개막 · [뉴스다나와] 전설의 FPS 게임 둠…인공지능끼리 겨룬다 · [헤럴드경제] 인기 웹툰·영화, 게임으로 한번 더… · [서울경제] [연승기자의 K컬처] 이란 2030에 콘텐츠코드 맞춰라 · [뉴스다나와] 10분에 5천원 중국 VR방 등장 예고! 국내 PC방에도? · [더게임스] 알리바바 中 클라우드서비스 게임 별로?언어ㆍ결제 문제 간단히 해결 매력…현지 퍼블... · [디스이즈게임닷컴] [차이나랩] 잘 만든 콘텐츠는 대대손손 이어지리라 · [베타게임] 한국 터 잡은 중국업체, 올 하반기 승부수는 자체개발작 · [베타게임] 중국발 모바일MMO 강습, 국산 모바일MMO 역습 준비 · [뉴스1] 칼 빼든 웹젠 "中 짝퉁게임, 더이상 못참겠다"…소송도 불사 · [ZDNetKorea] NHN엔터,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 구글 플레이 출시 · [ZDNetKorea] 넷마블, ‘디즈니 매지컬다이스’ 155개국 정식 출시 게임정책 [전자신문] [19대 임시국회,이 법 만큼은…]SW·게임 <`공공솔루션 마켓 2016` 행사 모습 >소프트웨어(SW) 업계는 빅데이터와 데이터베이스(DB)산업 진흥법 통과 여부에 주목하고 있다.빅데이터 부문의 경우 배덕광 새누리당 의원이 대표 발의한 `빅데이터의 이용 및 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안`이 국회 문턱... · [뉴스토마토] (단독)청와대도 VR에 관심…산업 육성 의견 수렴 · [조선일보] [미래창조과학부] 제3회 글로벌 창의 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 · [대한민국정책포털] 이스포츠의 메카, ‘서울 이(e)스타디움’ 개관! · [디지털타임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중국과 게임산업 육성 및 해외진출 업무협약 체결 · [뉴스1] 전남진흥원, 중국과 체감형 게임육성 업무협약 · [연합뉴스] 최상목 기재차관 "영화·방송 제작비 최대 10% 세액 공제" 사설/칼럼 [디지털데일리] [취재수첩] ‘BAT’만 무서운 게 아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보통 중국을 대표하는 인터넷 기반 기업으로 바이두·알리바바·텐센트(BAT)가 거론된다. BAT는 중국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는 초대형 기업들이다.이 중 텐센트의 지난해 매출만 봐도 네이버와 카카오, 넥슨, 엔씨소프트 등 국내 인터넷 산업 선두 기... 인물포커스 [한겨레] 더민주 김병관, 재산 최다 당선자…양복은 단 두벌“청년기업가 어려움 여의도서 풀겠다”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당선자20대 국회 새얼굴‘웹젠 신화’ 더민주 김병관‘벤처 신화’, ‘문재인 영입인재 2호’. 4·13 총선에서 관록있는 경제 관료를 누르고 여당 텃밭인 경기 성남분당갑에 입성한 김병관(사진·43) 더불어민주당 당선자를 수식하는 말은 화려하다. 넥슨과 엔에이치엔(NHN... · [BabyNews] 반전 주인공 아빠 후보, 이젠 국회에서 뛴다 · [조선비즈] 애플도 인정한 교육앱 개발자 이수인 에누마 대표 "디지털은 최고의 교육 도구" · [데일리게임] [인터뷰] 넥슨 이원·이홍우·김관중, 유쾌한 세 남자가 이야기하는 게임 법령 · [아이뉴스24] [인터뷰]10년간 'NDC 최다 발표' 넥슨 이원 연구원 · [뉴스웨이] [코스닥 황금알]모바일 산업의 선두주자, 컴투스 안상욱 대표 · [전자신문] 이현덕이 만난 생각의 리더<55> VR산업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선 현대원 한국VR... 플랫폼 [일간스포츠] 재기 나선 카카오 게임, 5월 신작과 함께 '다시' 웃을까 [일간스포츠 권오용]카카오 게임이 옛 영광을 되찾기 위해 대대적인 변화에 나선다. 오는 5월부터 모바일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퍼블리싱 등 사업을 다변화한다. 카카오 게임이 다시 성공을 보증하는 대세 모바일 게임 플랫폼이 되기 위한 몸부... · [뉴스웨이] 라인, 네이버 호실적 ‘일등공신’ …플랫폼 사업 주력 · [아시아경제] 네이버, 광고·해외·쇼핑 성장 힘입어 1분기도 선방(종합) · [ZDNetKorea] 쇼핑-콘텐츠, 네이버 차세대 플랫폼으로 급부상 · [게임포커스] 급변하는 세계 콘솔 게임시장, 니폰이치에게 들어본 시장 전망과 전략 · [매일경제] [Insight] 기업 이미지 메이킹, 이젠 `브랜드 저널리즘`으로 한다 · [CIO코리아] 미지의 게이밍 플랫폼 닌텐도 'NX', 내년 3월 등장한다 · [이데일리] 콘텐츠 확장 효과, 아프리카TV 1분기 최대 영업이익 달성 게임전시회 동향 [동아일보] [NDC 2016] 게등위 “심의는 우리가 하지만 청소년의 관리는 부모가 1순위” [동아닷컴]국내에 상영하는 영화에 등급이 존재하든 모든 게임에는 등급이 존재한다. 하지만 이를 누가 어떻게 결정하는 것은 알려진 바가 드문 것이 사실.게임콘텐츠등급분류 위원회 왕상호 팀장금일(28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16(이하 NDC 2016... · [조선일보] [NDC16] 준비된 자만이 게임 개발자가 될 수 있다 · [조선일보] [NDC16] 강연만 있는 것 아니다…생생한 '오큘러스 VR' 체험존 마련 · [조선일보] [NDC16] 던파, 점검 중에도 게임 가능…‘온라인점검’ 뭐길래 · [조선일보] [NDC16] 공각기동대, FPS는 사운드다…총성 한 발에도 장인정신 · [동아일보] [NDC 2016] '카스온', 뉴 좀비 쉘터 모드는 이렇게 탄생했다 · [동아일보] [NDC 2016] 강지훈 대표 "인도는 10년 전 중국과 판박이, 완벽주의 포기... · [ZDNetKorea] [NDC16] 소프트웨어엔지니어는 끊임없는 배움 필요 · [ZDNetKorea] [NDC16] 기계학습을 이용한 어뷰징 검출 · [ZDNetKorea] 폐막 앞둔 NDC16, 지식 공유의 장으로 거듭 나 · [인벤] [NDC2016] 오픈 소스 '헤이스트' 배포! UDP를 사용해서 게임 서버 만들기 · [인벤] [NDC2016] 디스워오브마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아트 디렉터의 고민' · [인벤] [NDC2016] 게임 개발자, '전쟁'을 배우다... '디스워오브마인'의 디자인 과정 · [인벤] [NDC2016] '별거 아닌게 아니다', 프로그래머와 디자이너를 이롭게 하는 UI 개발 · [인벤] [NDC2016] 폴아웃4, 듀랑고 작곡가가 말하는 독창성을 결정하는 '20%의 법칙' · [인벤] [NDC2016] 말도 안되는 업데이트 속도의 비결, '최강의 군단' 스킬 개발 툴 이야기 · [인벤] [NDC2016] 게임 등급분류 탄생 -'12세와 15세 사이의 ‘블랙홀’을 풀어드립니다' · [인벤] [NDC2016] '도미네이션즈', 역사를 IP로 활용할 때 아트가 고려해야 할 점은? · [인벤] [NDC2016] 게임인이 알아야 할 '뉴미디어' 트렌드 · [인벤] [NDC2016] 드래곤네스트로 보는 '여러 명의 작가가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법' · [인벤] [NDC2016] (풀영상)AAA급 게임 사운드를 목표로 한 '공각기동대' 사운드 제작기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전 블리자드 개발자가 말하는 '게임 프로그래머 되는 법'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점검 중에도 던전앤파이터를 플레이 할 수 없을까?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신경망은 자동 콘텐츠 생성의 꿈을 꾸는가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이롭게 하는 UI 개발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데이터를 이용한 게임 밸런싱, 실험을 통해 적절한 숫자 찾기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자동전투에도 타격감이 필요한가요?” 모바일 RPG의 타격감 살리기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로그 조회가 불가능하다? 넥슨의 중국게임 운영툴 연동기 · [뉴스와이어-newswire] 일본 최대 콘텐츠 산업 BtoB 박람회 “CONTENT TOKYO”, 6월29~7...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