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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pril 28 201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4-28 조회수 1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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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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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3 | 28 April 2016
 
 게임비즈
이미지   [아이뉴스24] 알파고 친구들, 게임에선 이미 '맹활약' [문영수기자] 게임은 예술과 IT 기술의 총집약체로 불린다.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야 하고, 실제와 비슷한 게임 속 세상 구현을 위해 정교한 프로그래밍 능력과 과학 지식이 요구돼서다. 각 분야의 아티스트는 물론 물리학 등 이공계 인재...
· [동아사이언스] 게임, 적당히 즐기면 성적에 도움 된다!
· [아시아경제] 국내 최초 '통합형 어린이 재활병원' 진료 시작
· [노컷뉴스]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28일 개원 진료 시작
· [동아일보] 주미 대한제국 공사관 복원… 라이엇게임즈 5억 후원
· [연합뉴스] 카카오 '화색'…대기업 규제 벗어나나
· [조선경제] 금융위, 한국금융 자회사로 한국카카오 편입 승인
· [브릿지경제] 한-EU FTA 타고 유럽 문화콘텐츠시장 공략하라
· [머니위크] [99조원 게임산업] 국경없는 전쟁, '차이나 경보'
· [비즈니스워치] 퍼붓는 중국게임 공습…안방마저 내줄 판
· [포모스] [창간특집 좌담]”우리가 보는 것은 e스포츠의 현재가 아닌 미래”
· [서울신문] PC방 지고 VR방 뜬다…5달러 내면 10분간 VR 게임"
· [케이벤치] 게임 구매도 가상화폐 시대, 스팀 '비트코인' 결제 시작
· [전파신문(A-news)]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올해 기점 PC 게임 추월"
· [파이낸셜뉴스] "美에 주도권 못줘" 中 IT업체들 한국 클라우드시장 상륙"
· [서울경제] "韓 클라우드 시장 진출"中 알리바바 도전..."글로벌화가 최고의 방어"KT·네이버 응전
 게임정책
[스포츠조선] '게임 과몰입과 게임문화'를 주제로 한 심포지엄 5월 2일 개최 게임 과몰입에 대한 연구 결과가 발표된다.한국연구재단 SSK사업단이 주최하고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게임 과몰입과 게임문화 : 게임이용자 패널 연구'를 주제로 한 심포지엄이 오는 5월 2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다.이번 학술 포럼은 약 2년 동안 20...
· [아이뉴스24] 게임의 긍정적 가치 확산 위한 심포지엄 열린다
· [서울경제]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스토어, 부산 모바일게임 제작 및 마케팅 지원한다
· [ZDNetKorea]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스토어, 상생협력 계약 체결
· [한국경제TV] CJ E&Mㆍ한국콘텐츠진흥원, 2016 디지털 크리에이터 & PD 공모전 개최
· [디지털타임스] CJ E&Mㆍ한국콘텐츠진흥원, 디지털 창작자 공모전 개최
· [국민일보] 한류스타 추자현과 블락비 “코리아 브랜드와 한류상품 널리 알려요”
 인물포커스
이미지   [연합뉴스] <국회의원 당선인> 김병관 "국민 눈높이서 젊은 정치 하겠다" 정치입문 석달만에 또 성공신화…"산업정책이 경제 끌고가야""민심 듣고 반성 시간 가질 때…대표 선출 잡음 볼썽사납다"(성남=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병관(43) 당선인은 처음 도전한 국회의원 선거에서 보수성향 여당의 텃밭인 성남 분당갑...
· [경기일보] [4·13 총선 당선자 릴레이 인터뷰] 성남 분당갑 김병관(더민주)
· [뉴스웨이] 이은석 넥슨 디렉터 “게임산업, 개방적 조직문화 필수”
 플랫폼
이미지   [동아일보] 변화 선포한 카카오 파트너스데이, 그 속에 담긴 메시지는? [동아닷컴]NHN, 위메이드, 게임인재단 등을 거치며 능력을 인정받은 남궁훈 엔진 대표를 게임 분야 총괄 책임자로 영입하고 변화를 꾀하고 있는 카카오가 지난(22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2016 카카오 게임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하고 카카오 게임 플랫폼...
· [이데일리] 퍼블리싱·광고 플랫폼 동시 가동, 카카오 ‘실적개선’ 드라이브
· [전자신문] 치타모바일, 빅데이터 기반 사업과 AI와 딥러닝을 실현하는 로봇 사업에 승부수
· [뉴스코리아] 신개념 리워드앱 후캐시, 세계 최초 간편인앱결제 모듈 선보여
· [뉴스다나와] 아시아 최대 규모 ICT 박람회 '컴퓨텍스' 이름 빼고 다 바꾼다
· [매일경제] 알리바바, 중국 진출 희망하는 역직구 쇼핑몰 클라우드 서비스 개시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조선일보] [NDC16] “규제만 한다고 게임이 발전합니까?” 보호법 제정 시급 "국내 게임시장은 규제에 대한 법령만 있을 뿐 저작권과 부정행위 등 게임 보호법은 턱없이 부족하다.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관련 법 개정이 시급한 상황이다"이홍우 넥슨 법무팀 실장은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게임 저작권 관련 법령이 하루빨리 명시돼야 한...
· [조선일보] [NDC16] 게임이슈 파악, 검색어보다 중요한 것은 유저의 농담
· [조선일보] [NDC16] 글로벌의 다른 말은 '한국과 다른 환경'…정보수집이 관건
· [헤럴드경제] NDC 장수 인기 코너 '게임 법령 리뷰', 사례로 보는 법 이슈 '총정리'
· [헤럴드경제] 게임 자체출시, 다양한 솔루션 '필수'
· [헤럴드경제] 게임 시장의 미래, 인디게임에 '주목'
· [ZDNetKorea] [NDC16] 아이디어도 법으로 보호받을 가능성 생긴다.
· [인벤] [NDC2016] 게임 DB도 창작물로 보호받나요? '게임 관련 법령 2016 리뷰'
· [인벤] [NDC2016] 게임 개발자들이여! '창잉'적인 인재가 되라!
· [인벤] [NDC2016] 양승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장르를 개척하는 게임 디자인 조직이란?"
· [인벤] [NDC2016] '모두의 마블' 성공 비결 - 태국의 국민게임이 되기까지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올해는 또 무슨 일이 터질까? 넥슨 3인방이 말하는 2016 게임법령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게임을 바라보는 시선을 쫓아 살펴보는 게임의 역사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Analytics 101 : 한번 배우면 3대가 써먹는 마케팅 분석 이론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효과적 디자인 프로토타입 프로세스와 툴들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바람의 나라 박웅석 디렉터 "유저와 함께 성장하는 것이 목표"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스테파니 구자르도, “커뮤니티 매니징, 이제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데이비드 킴, '스타2' 밸런스 커뮤니티와 함께 만들어 간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테라' 기획자의 유저리서치 "숫자를 넘어서 사람을 보자"
· [디스이즈게임닷컴] [NDC 16] 글로벌 원빌드를 준비할 때 QA가 체크할 다섯 가지 요소
· [디스이즈게임닷컴] “개발자가 즐거워야 유저도 즐겁다.” 듀랑고 개발한 왓 스튜디오의 업무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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