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October 10 2016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0-10 조회수 1717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22 | 10 October 2016 게임비즈 [ IT조선] 국산 대표 게임 IP...외화벌이에 '일등공신' 국내 대표 인기 게임들이 수백 수천만달러의 외화벌이를 하며 경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각 게임사들은 자사 대표 게임 지식재산권(IP, Intellectual Property)과 신작 게임을 해외에 수출하고 있다. 한국 게임 산업은 문화콘텐츠 수출 부문을 책임지는 일등 공신 ... · [스포츠조선] '글로벌 노하우' 갖춰가는 넷마블게임즈, 상승세 무섭다 · [매일경제] [게임] 조이시티 신작 4종…다양한 플랫폼, 다양한 즐거움 · [매일경제] [게임] 印尼 가는 네오위즈…현지 국민 메신저 BBM에 게임센터 · [루리웹] 국내에도 게임 콘서트를, 던파 라이브 콘서트 · [포모스] '히트' 개발사 넷게임즈, 코스닥 우회상장 진행 · [루리웹] 엔플게임즈, 글로벌 모바일 RPG Leader를 위한 첫 발돋움! 글로벌 메신저 ... · [현대경제신문] 게임업계, 교육앱 개발 ‘열풍’…신성장 동력 찾기영어부터 태권도까지… 다양화 된 ... · [게임동아] 언리얼엔진, 오큘러스 VR로 개발된 게임에 '로열티 면제' · [중앙일보] [커버스토리] 코딩·프로그래밍 기초, 게임으로 놀면서 배워요 · [IT동아] 보드게임으로 교육, 심리상담을 한다고? '소셜 게임 큐레이터' 게임정책 [조선일보] 중국 정부, 온라인게임 '셧다운' 제도 도입 추진 /조선DB야간에 청소년들의 온라인 게임 접속을 차단하는 ‘셧다운제’가 중국에서도 시행될 전망이다.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7일 중국 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이 최근 18세 이하 미성년자들이 야간에 온라인 게임을 못 하도록 하는 규정 초안을 마련했다... · [디지털타임스] [미방위 국감]구글플레이, 청소년에 선정적 콘텐츠 무방비 노출 '시정조치해야' · [아주경제] 경기도,게이미피케이션 수상작 발표...‘게임으로 이웃 간 친목 다져요’ · [게임포커스] 게임물관리위원회,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 위한 'GGG' 기자단 발대식 개최 사설/칼럼 [매일경제] [기고] 콘텐츠 중심의 사고와 제도적 지원 기대한다 지난 수십 년간 세계인들로부터 사랑받아온 비틀스 음악은 LP와 카세트테이프, CD를 거쳐 현재에 이르러 멜론과 같은 무선 스트리밍으로 제공되고 있다. 플랫폼은 시대에 따라 변화해왔지만 콘텐츠는 그 변화 속에서도 끊임없는 생명력을 가져온 것이다.최근 애... · [전자신문] [기자수첩]게임 시장에 겨울이 오고 있다. · [세계일보] [이현미의 엄마도 처음이야] <27> 엄마도 게임중독 이었단다 인물포커스 [디스이즈게임닷컴] '이런 게임을 만드는 게 넥슨의 의무라고 생각했다'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지금부터 한 가지 상상을 해보자.요즘 삼국지는 인기가 없다. 삼국지를 청소년 필독서 중 하나로 뽑던 시절은 호랑이 담뱃잎 말던 시절에 지나갔고, 삼국지를 읽어봤다는 이유만으로 "아재"소리를 듣는 무시무시한 세상이다. 그 와중에 <삼국지 조조전>의 모바... · [ZDNetKorea] “리니지의 향수와 재미, 되돌려드리겠다” · [매일경제] [게임] 이경민 게임이용자보호센터장 '웹보드 게임 분쟁, 사전 예방이 중요' · [게임동아] 엔브로스, '우리 게임 콘셉트는 '관음', 새로운 SNG 기다려 주세요' 플랫폼 [파이낸셜뉴스] VR에 5년간 4050억 투입, 선진국과 기술격차 줄인다 정부가 가상현실.증강현실(VR.AR) 산업을 국가전략산업으로 선정, 향후 5년간 4050억 원을 투입한다.전세계적으로 기술 경쟁이 뜨거운 VR 생태계 선점을 위한 투자 조치다. 특히 VR은 외국인이 열광하는 한류 콘텐츠와 연계해 글로벌로 나갈 수 있다... · [조이뉴스24] VR 업체들 '생태계 조성? 당장 수익화 고민' 게임전시회 동향 [머니투데이] '저 근데…떨어지면 어떡하죠?'…VR 왕초보 체험기 [머니투데이 김지민 기자] [국내외 기업 참여한 VR 페스티벌 관람전 가보니…VR에서 웃고 놀고 친구도 만난다 ]/상화기획의 "로봇VR""앗! 윽! 엇!…혹시 이거 타다 떨어질 수도 있나요?"솔직히 무서웠다. "현실 세계에서 못 배운 자전거, 어디 한... · [뉴스1] 알펜시아-용평리조트, 2016 평창 국제 e-컬쳐 페스티벌 개막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