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pril 11 201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4-11 조회수 2885
첨부파일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 | 11 April 2016
 
 게임정책
· [더게임스] 새누리ㆍ정의당 공약 내걸고 게임 지원더민주당 공약 없이 규제 반대입장 유지…국민의...
· [전자신문] [4·13총선 D-2]최대승부처 `서울·수도권`을, 글로벌 ICT 전진기지로
· [전자신문] [4·13총선 D-2]20대 국회 입성 노리는 화제의 ICT 후보는
· [선경일보] 문체부, 콘텐츠산업 동남아 시장 진출 확대 전략 발표
· [EBN] 한류콘텐츠 수출 3조 넘어…캐나다·멕시코도 관심
· [조선경제] 한류, 수출 비중 점점 커져…2015년 3조2000억 효과 13.4%↑
· [노컷뉴스] 한류는 역시 '게임'이 효자
· [매일경제] 게임위, 한국환경공단과 불법게임기 관련 MOU 체결
· [아주경제] 경기도, 게임창조오디션 모의펀딩 투자자 모집
· [일간경기] 경기도, 게임창조오디션 참가할 모의펀딩 투자자 모집
· [전남매일] VR 체감형 게임콘텐츠 육성
· [아시아경제] 대전시, ‘시장 창출형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공모’
· [타임뉴스] 대전시·정보문화산업진흥원, 미래부 공모사업 선정
· [국제뉴스] 시장 창출형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공모
· [매일경제] 전북, e스포츠페스티벌 계기로 게임산업 육성 ‘힘쓴다’
· [쿠키뉴스] 남서울예술종합직업전문학교, 가상증강현실게임 실무 전문가 양성
· [포모스] 아현산업정보학교, 게임과몰입 치유 및 재능개발 프로그램 운영
· [쿠키뉴스] 게임엔진교육 시행으로 게임학과 대학 수준의 실무교육과 취업지원
 게임동향
이미지   [더게임스] 스토리 시작서 마무리까지 전과정 '망라'[인공지능과 게임의 만남(하... '알파고'의 아버지 데비스 하사비스는 과거 '블랙&화이트2'의 AI를 담당했던 게임 개발자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인간과 인공지능(AI)의 대결 이후 일반인들은 물론 정부에서도 AI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지금처럼 AI가 주목을 받기 전부터...
· [파이낸셜뉴스] 게임시장 VR 시대 열리나"
· [스포츠조선] 가상현실, e스포츠 '관람문화도 바꾸나?'
· [인크루트] 게임 열정 뜨거운 한국, e스포츠 활성화 위해 스토리있는 영웅 필요
· [인벤] [카드뉴스] '왜 난 똑토케질 수가 업써!' 당신이 영리해지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
· [뉴스토마토] NHN엔터, 사내복지·사회공헌도 맞춤형으로
 사설/칼럼
이미지   [인벤] [칼럼] VR로 시작되는 '경험혁명'을 준비하라 이제는 고전이 된 20세기 후반의 SF 영화 '토탈 리콜'에서는 돈을 받고 기억을 심어주는 회사가 등장합니다. 주인공 아놀드 슈워제네거는 화성 출신의 킬러로서 정의를 위해 대활약하는 기억을 구입하게 되죠. 그리고 전성기의 아놀드 슈워제네거는 자신을 노...
· [서울신문] [씨줄날줄] 닌텐도의 새 도전/박홍기 논설위원"
· [채널A] [@뉴스룸/신원건]VR 대세에 연애는 끝장?
· [서울신문] [열린세상] 가상현실, 또 다른 소통 공간 될 것인가/전범수 한양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인물포커스
이미지   [조선경제] [인터뷰] 데이비드 헬가슨 유니티 창업자 “헤드셋 아닌 신경망 연결... “과학저널에 실린 몇몇 연구자료를 읽어보니 특정 약물을 투입해 외부기기를 인간의 시신경에 연결할 수 있는 초기 단계의 연구가 진행 중에 있더라구요. 지금은 헤드셋이라는 기기를 사용해 시각을 통해 가상현실(VR)을 체험하고 있는데, 아마도 우리 세대가 ...
· [팍스넷] [인터뷰]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서정숙 팀장, 변화에 발빠른 대처는 수순
· [루리웹] 김윤상 대표 "중남미에 강한 리코소닉스, 흥행 몰러간다"
· [BLOTER] [우신소] NHN엔터, ‘토스트루키’ 최민호·박정환
 플랫폼
이미지   [디지털데일리] 글로벌 게임시장 주도할 플랫폼은 ‘PC온라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오는 2019년까지 PC온라인게임이 전 세계 게임 시장을 주도할 플랫폼인 것으로 나타났다.국내에선 PC온라인게임이 모바일게임에 밀려 역성장을 기록하는 등 침체기를 겪는 중이라고 하지만 국외 시장에선 여전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
· [인벤] [취재] 유나이트 화제의 강연 '스매싱더배틀'… 한대훈 대표의 멀티플랫폼 개발
· [아이티데일리] 유니티, “무료 버전 지원 계속된다”
· [팍스넷] [터치클립]게임계의 차세대 핵심 콘텐츠 'VR', 과연 현주소는 어디일까?
· [인벤] [취재] '모바일 게임 속 광고' 잘 사용하는 법
· [중앙일보] ‘태양의 후예’ 중국 대박 뒤엔 외국인 투자 있다
· [게임포커스] WWS 요시다 대표 직접 출시 제안, 개발자가 말하는 PS4 국산 퍼즐 어드벤처 '레츠놈'
· [포모스] 블루스택스, 트위치와 손잡고 모바일게임 방송 기능 추가
· [뉴스인] 융복합쇼핑플랫폼 우고스, 6월 오픈…"전세계 확장"
· [게임메카] VR 만나 포텐 터졌다… ‘스매싱 더 배틀’ 멀티플랫폼 개발기
· [aving뉴스] [Best of EDUCARE 2016] 애플리스외국어사, 영어 교육 플랫폼 리딩...
· [지디넷코리아] 블루홀, 사업 다각화 통해 시장 공략 나선다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ACROFAN] 엔비디아 'GTC 2016', 주요 세션 정리 엔비디아(Nvidia, CEO 젠슨 황)의 세계 최대 GPU 개발자 컨퍼런스 ‘GTC 2016’이 4월 7일(미국 현지시각 기준)을 기해 폐막되었다.GTC(GPU Technology Conference)는 GPU 기술로 달성한 과학 및 산업 분야의 혁...
· [디스이즈게임닷컴] 1년만에 두 배 성장한 WGL, “e스포츠를 하나의 문화로 만들겠다”
· [포모스] [WGL 2016]모하메드 파들 “워게이밍 e스포츠의 지향점은 세대간 연결고리가 되는 것"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