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엔씨소프트]중국 더나인과 길드워 라이센싱 계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6-04-07 조회수 4546
첨부파일

중국 더나인과 길드워 라이센싱 계약 체결


[2006년 4월 5일] 글로벌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com)는 중국 최대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운영사인 더나인(The9, www.the9.com)과 길드워(Guild Wars)의 중국 서비스를 위한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더나인은 중국 내에서 3년간 길드워 서비스를 위한 독점적인 권한을 갖게 된다. 더나인은 현재 중국에서 다양한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중국 최대 규모의 온라인 게임 개발 및 퍼블리셔로 지난 2004년 12월 나스닥에 상장한 바 있다.

더나인의 회장 겸 CEO인 주쥔 대표는 ‘이미 세계 시장을 통해 작품성과 흥행성을인정받은 바 있는 길드워의 중국 서비스를 더나인이 맡게 된 것은 필연적이라 할 수 있다. 더나인은 엔씨소프트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새로운 스타일의 게임인 길드워를 중국 게이머들도 세계 다른 지역의 게이머들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며 이번 계약 체결의 의의를 밝혔다.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사장은 “더나인은 중국시장에서 이미 온라인 게임 운영사로서의 우수한 능력이 입증된 파트너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길드워가 중국 게이머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어 다시 한 번 세계적인 게임으로 발돋움할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오는 4월 28일 새로운 팩션 출시를 앞두고 있는 길드워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5개월만에 북미/유럽에서 1백만장 이상 판매되었으며, 현재 한국을 비롯한 북미, 유럽, 일본, 대만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 <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