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넥슨] 유저 제작 '허스키 익스프레스' 웹툰 높은 인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09-18 조회수 1986
첨부파일

유저 제작 ‘허스키 익스프레스’ 웹툰 높은 인기

 

-유저가 직접 제작한 웹툰 연재 시작, 공개 3일만에 약 1만 조회수 기록

-자발적 커뮤니티 활발, 유저 제작 구체관절인형, 일러스트 등 창의적인 팬아트 눈길

-19 15~19, 깜짝이벤트 통해 플래시카메라, 썰매 등 아이템 증정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의 신작 온라인게임 ‘허스키 익스프레스(http://husky.nexon.com)’ 홈페이지에 지난 15일부터 연재되기 시작한 유저들의 웹툰이 사흘 만에 약 1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웹툰은 커뮤니티 게시판의 한 코너로 연재되며, 허스키 익스프레스 유저 다섯 명이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처음 공개된 작품들은 ‘아뮤인의 안단테 익스프레스’, ‘그웬돌린의 생존일지’, ‘아바스파키의 포도장사’ 등으로 게임 속 설원의 삶이 만화적 상상력과 결합돼 유쾌하게 표현됐다.

 

웹툰 외에도 홈페이지 내에는 게임에 대한 애정을 담은 팬아트를 제작해 올리고, 사연을 올리는 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들이 유저 자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유저들이 허스키 익스프레스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모델로 직접 구체관절인형을 만들기도 하고, 스크린 샷을 활용해 만화를 제작하거나 게임을 소재로 한 일러스트 및 만화를 그려 올리는 등 게임에 대한 사랑을 다양한 작품으로 표현하고 있다.

 

허스키 익스프레스의 최문영 디렉터는 “유저 분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에 되려 영감을 얻을 정도”라며 “유저 분들과 함께 호흡하며 성장하는 ‘허스키 익스프레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 내에서는 오는 19() 오후 3부터 7까지 깜짝 이벤트를 진행하고 게임 내 특정 퀘스트를 수행한 유저에게 게임 내 아이템인 ‘플래시카메라’, ‘흰색 플로버(썰매)’ 등을 제공한다. 또한 첫 퀘스트를 완수해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응모권을 소지한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시베리안 허스키’를 증정할 예정이다.

 

온라인 게임 최초로 강아지를 소재로 한 ‘허스키 익스프레스’는 자신만의 강아지들과 함께 썰매팀을 꾸려 신비로운 극지방을 탐험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게임이다. 특히, 여성과 애견인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새로운 소재와 완성도 높은 그래픽, 그리고 감성적인 게임 전개를 통해 온라인 게임 유저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허스키 익스프레스 공식 홈페이지: http://husky.nexon.co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