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온게임넷] 스파키즈, 하이트 스파키즈로 새출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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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09-04-06 | 조회수 | 13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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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키즈, 하이트와 ‘Naming Right’ 계약 체결 온게임넷 스파키즈에서 하이트 스파키즈로 팀 명 변경 E스포츠 시장 활성화 희소식 스파키즈, ‘하이트 스파키즈’로 새롭게 태어난다! 프로게임단 온게임넷 스파키즈와 ㈜하이트맥주(www.thehite.com)가 ‘Naming Right’ 계약 관련 조인식을 6일(월) 스파키즈는 2000년부터 프로게임단 KOR로 활발히 활동해 온 전통의 강호로, 2006년 온게임넷에 인수돼 온게임넷 스파키즈로 거듭났다. 2005년 <스카이 프로리그 2004 3라운드> 우승을 비롯해, 2007년 <신한은행 프로리그 2007 후기리그> 준플레이오프 진출, 2008년 <신한은행 프로리그 2008> 준우승 등을 차지한 바 있다. 하이트는 E스포츠를 대표하는 ‘스타리그’와 ‘프로리그’가 축구, 야구, 농구 등 여타 인기 프로 스포츠보다 20대 층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시청률을 보이기 때문에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작년 한 해 온게임넷의 스타리그, 프로리그 20대 남자 평균 시청률(0.496%)이 케이블TV에서 방영된 프로야구(0.213%), K리그(0.153%), 프로농구(0.089%) 시청률을 압도했다. 프로야구보다는 2.3배, K리그보다는 3.2배, 프로농구보다는 5.6배나 높은 수치다. 하이트 마케팅 수장인 하이트는 한국의 주류시장을 선도하는 대표기업으로서 한국의 스포츠-문화발전에 기여하고자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공식후원사(대한축구협회), 국내 우수 프로골퍼 선수 후원 및 하이트챔피언쉽 골프대회 등을 개최하고 있으며 프로야구, 프로축구 등의 스포츠사업 및 각종 문화사업을 후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젊은 기업이미지를 강조하고자 대한민국 최고의 아이콘 ‘빅뱅’을 모델로 계약하고 하이트 브랜드의 시원상쾌함을 강조한 “쿨해서 좋다” TV광고 쿨(cool)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온게임넷 한편, 하이트는 스포츠-문화 사업 후원뿐만 아니라 플래쉬365캠페인, 한국 지하수 보존협회 지원, 업계 최초 협기성 소화조 ABC 시스템을 도입 등으로 환경친화적인 기업이미지도 구축하고 있으며 건전한 E스포츠 문화가 자리 잡는 데에도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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