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온게임넷] 스타리그 광고주들, ‘덤 효과’에 화색! |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09-01-02 | 조회수 | 1151 |
첨부파일 | |||||
온게임넷 스타리그 케이블 TV 방송 외에 광고 노출은 덤~ 비용 대비 2배 효과에 화색 스타리그 광고주들이 예상했던 것 보다 훨씬 큰 광고 효과를 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E스포츠 리그의 대표 콘텐츠 스타리그가 온게임넷 케이블 TV 방송을 통해 생중계되는 것 외에도 다양한 방송 플랫폼을 통해 나가고 있어, 광고 노출 또한 이에 비례해 훨씬 큰 효과를 보고 있는 것. 지난 인크루트 스타리그 결승전에서 온게임넷 인터넷 라이브 방송보기, 다음 라이브팟, 위성DMB의 시청자를 합한 수는 78,390명. 이는 TV를 통해 시청한 시청자수 446,032명의 20%에 근접하는 큰 수치다. 광고주들의 경우 케이블TV 광고 노출만을 기준으로 비용을 집행하기 때문에 사실상 20% 정도의 노출은 일종의 ‘덤 효과’인 셈. 지난 11월부터는 온게임넷이 IPTV로도 나가고 있어 이번 <바투 스타리그>부터는 수 만 명에 대한 ‘덤 노출 효과’가 추가적으로 발생할 전망이다. 이에 광고주 및 후원사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크루트 온라인 화제 효과도 쏠쏠하다. 지난 <박카스 스타리그>의 경우 후원 발표 당일, 네이버 실시간 검색순위 1위, 관련 커뮤니티의 관련 글만 수천 건이 올라오는 등 타겟 시청층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온라인상에서 시청 고객이 UCC를 제작, 자연스럽고 다양하게 확대, 무한 재생산되는 효과도 얻고 있다. |
|||||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