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손인터랙티브(대표 이승구, 이연주)가 개발하고 엔씨소프트의 게임포털 플레이엔씨(www.plaync.co.kr)를 통해 서비스되는 드래고니카가 ‘龍감무쌍 어드벤처’라는 슬로건을 새로이 내걸고 4월 17일부터 CBT를 진행한다. 이번 CBT를 통해 무엇이 달라지는지 그 핵심만 족집게처럼 뽑아보자.
더욱 스피드해진 플레이! 드래고니카의 가장 뛰어난 강점이자 차별점은 바로 스피드. 타 게임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빠른 속도로 이동할 뿐만 아니라 게임 플레이 속도와 레벨업 또한 매우 빠르다. 이번 CBT에서는 초반 플레이 속도를 조정하여 기존 알파테스트 때보다 더욱 빨라진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다.
드디어 베일 벗는 새로운 궁수 캐릭터 알파테스트 때 공개되었던 전사, 매지션 캐릭터에 이어 이번 CBT에서 궁수 캐릭터가 새롭게 등장한다. 궁수를 통해 타 캐주얼RPG에서는 느낄 수 없는 스피디한 발사속도와 로켓런처 스킬 공격 등 새로운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전직을 통해 새로운 존재로 변신 이번 CBT에서는 드래고니카의 업그레이드된 전직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번 CBT에서는 전직 이후 40레벨까지 플레이 할 수 있는 다양한 퀘스트 및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어 전직 이후 캐릭터의 변모를 확실히 체험할 수 있다. 20레벨이 되면 전직이 가능하며 궁수는 사냥꾼이나 레인저로, 전사는 기사나 투사로, 매지션은 메이지나 전투마법사로 전직할 수 있다.
깜찍 발랄한 코스튬 드래고니카는 무기, 방패는 물론이고 상의, 하의, 투구, 장갑, 신발, 어깨, 백팩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코스튬을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CBT에서도 절로 웃음이 나오게 만드는 깜찍 발랄한 코스튬 아이템들이 대거 등장할 예정이다. 새우초밥 모양의 ‘초밥모자’, 머리에 무시무시한 식칼이 박혀 있는 형상의 ‘식칼모자’, 고무장갑을 무대뽀로 머리에 뒤집어쓴 ‘고무장갑모자’. 이 외에도 막대똥 모양의 마법사 지팡이, 생선가시를 발사하는 궁수의 생선뼈 활, 커다란 막대 아이스크림 모양의 전사 무기 등 엽기 발랄 무기들이 게임의 재미를 한층 높여줄 예정이다.
재치가 번뜩이는 코믹 스킬 드래고니카의 주요 코드 중 하나인 ‘코믹’ 요소는 스킬에서도 빛을 발한다. 재미있는 코스튬에 덧붙여 재미있는 스킬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 것. 커다란 100톤짜리 망치로 적을 내리치는 ‘인생은 한방’ 스킬, 머리가 대포로 변하면서 대포알을 날리는 ‘포트리스’ 스킬, 싱하형을 소환해 적을 공격하는 ‘형왔다’ 스킬 등 코믹한 스킬들이 알파테스트 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CBT에서는 책 모서리로 적이 죽을때까지 가격하는 ‘모서리찍기’ 스킬, 로켓을 소환해 범위 공격을 가하는 ‘로켓런처’ 스킬 등이 새로이 추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