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지스타TV’ 운영 및 영상 콘텐츠 제작 위탁 용역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8-05 조회수 4008
첨부파일 [K-GAMES] ‘지스타TV’ 운영 및 영상 콘텐츠 제작 위탁용역 제안요청서.hwp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지스타TV' 운영 및 영상 콘텐츠 제작 위탁 용역』 선정 입찰공고를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ㅁ용역개요

1. 용역명 : ‘지스타TV’ 운영 및 영상 콘텐츠 제작 위탁 용역

2. 사업 목적

  ○ 지스타의 공식 동영상 채널 ‘지스타TV’ 론칭

  ○ ‘지스타TV’로 게임으로 일관된 대한민국 대표 게임 전시회 지스타의 현장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게임업계와 게이머들에게 수준높게 제공하는것

  ○ 지스타의 가치인 게임 업계와 문화의 발전을 위한 서포터로서의 역할에 대해 시청자에게 확고히 하고 더 크게 키워 가는 것

3. 용역의 범위

  ○ ‘지스타TV’의 운영 전략 수립

  ○ ‘지스타TV’의 영상 콘텐츠 편성, 제작, 송출

  ○ ‘지스타TV’ 채널 활성화 등

4. 용역기간 : 계약 체결일 ~ 2020년 12월 31일까지

  ○ ‘지스타 TV’ 론칭은 추석연휴(2020.9.30~10.4) 직전 또는 직후

5. 용역비(추정금액) : 일금칠억원정(₩700,000,000/ VAT포함)

  ○ 참고사항
    • 전체 용역비에서 지스타 현장 시스템(무대&스튜디오) 구축비 1.5억 우선 책정
    • 나머지 용역비 5.5억은 콘텐츠 제작 단에 80% 이상 편성
   ※ 단, 상황에 따라 현장 시스템(무대&스튜디오)  시공은 진행하지 않을 수 있음(이 경우, 지급될 용역비에서 제외됨. 추후 계약시 내용 반영됨)

5. 용역의 주요 내용

  ○ ‘지스타TV’의 운영 전략 수립
    • 운영, 제작, 송출, 관리 등 전문인력 프로덕션 구성
    • 채널 운영 전략 수립
      - 지스타 브랜디드 채널구성, 재생목록, 섬네일, 편성, 광고(브레이크타임), 정기리포트, 채널별 분석, 사안별 솔루션 제안 등
    • 동영상 플랫폼 ‘지스타TV’ 채널의 안정적, 효과적 운영 계획 수립
      - ‘지스타TV’의 동영상 플랫폼 운영(트위치, 유튜브, 아프리카TV, 네이버TV 등)
    • 기존 지스타 SNS, 지스타TV 연계 운영 계획 수립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국외 정보 제공), 네이버블로그(국내 검색)
      - 채널 홍보, 마케팅 계획 등
    • 채널 & SNS 리스크 매니지먼트 계획 수립
      - 각 플랫폼 이슈 대응(댓글, 시청자) 및 불펌 동영상 저작권 관리 등

  ○ ‘지스타TV’의 영상 콘텐츠 편성, 제작, 송출
    • 채널 및 유저 특성화(타깃 소비 트랜드) 콘텐츠 계획(편성, 제작, 송출)
      - 론칭(10월~), 지스타 개최 전 & 기간중, 개최후(11.23~12.31) 편성 안
      - 콘텐츠 기획안 제시(컨셉, 러닝타임, 편수, 장르, 목적, 출연자 등)
      - 콘텐츠는 국내향 위주 (단, 콘텐츠 성격에 따라 영어 자막 필수)
      - 송출 시스템 구축, 제작 스튜디오 활용 계획과 구성안 등
    • ‘지스타TV’ 주요 콘텐츠 (안)    ☞상세 page 12 참조
      - 공식 콘텐츠 : 신작 및 제품 발표, G-CON, 게임대상, 현장 LIVE 등
      - 예능 콘텐츠 : 지스타 고유 예능(킬러콘텐츠), 스낵콘텐츠, 콜라보레이션 방송 등
      - E-Sports 콘텐츠 : 지스타 참가사 협업, 대회/방송 진행 등
      - 패밀리 콘텐츠 : 참가사 직접 운영 방송 프로그램 공유 등

  ○ ‘지스타TV’ 채널 활성화
    • 구독자(고유 시청자) 및 조회수 증대 전략
    • 활성화의 정성적, 정량적 목표 제시

  ○ 지스타 현장 시스템
    • 지스타TV 라이브(공식&예능 콘텐츠)를 위한 오프라인 무대 및 스튜디오 설치, 구성, 운영

  ○ 기타 추가 제작 등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요청하는 사항

6. 추진절차 및 일정

  ○ 입찰공고 : 2020. 8. 5(수)

  ○ 제안서 접수마감 : 2020. 8. 24(월)

  ○ 기술 및 가격 평가(PT심사) : 2020. 8. 26(수) ~ 8. 31(월) 중, 별도안내

  ○ 우선협상대상자 통보 및 협상 : 심사일로부터 익일 이내

  ○ 계약체결 : 9월 첫째주 중

  ○ 용역수행 : 계약체결일로부터 2020. 12. 31까지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7. 신청기한 및 접수

  ○ 신청기한 : 2020년 8월 24일(월), 16시까지

  ○ 접수방법 : 직접 방문접수(우편접수 불가)

  ○ 접 수 처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124 청보빌딩 8층

  ○ 접수 및 문의
    - 이현지 대리, 이메일 : hj@gamek.or.kr, 전화 : 02-3477-2785
      ※ 업무의 원활함을 위해 가급적 이메일 문의를 바람

8. 제출서류

  ○ 제안서 원본 1부(관리용 : 수행기관 명시)와 사본 7부(평가용 : 수행회사명 삭제),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저장매체 1매
      ※ 사본(평가용)에는 수행회사명, 로고, 대표자명,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 수행회사를 인지할 수 있는 일체의 표기 삭제

9. 유의사항

  ○ 제안서는 입찰등록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함

  ○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 제안 요청기관은 필요시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제안사는 이에 응하여야 함

  ○ 사업자로 선정된 회사는 계약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불이행시 부적격 기업으로 인정되어 향후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음

  ○ 과업수행으로 인하여 생산된 각종 조사 자료와 일체의 산출물은 협회의 소유이며, 협회의 승인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본 과업 이외의 목적에 사용할 수 없음

  ○ 낙찰자는 계약체결 후 7일 이내에 사업착수계, 세부추진일정표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사업기간 동안 정기적으로 진행실적과 계획을 제출하여야 함

  ○ 입찰의 참가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수행기관으로 선정 시 계약조건으로 간주함

  ○ 한국게임산업협회는 필요에 따라 제안사에게 추가제안이나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계약보증금(계약금액의 10%)을 현금(자기앞수표 포함) 또는 보증보험증권 등으로 제출하여야 함

  ○ 참고사항
    • 용역의 범위는 위탁사의 업무에 규정된 업무 전체로 하며 일부 업무의 위탁은 가능하나 용역전체의 재위탁은 불가
    • 용역 수행 전반에 걸쳐 우리 협회와 긴밀히 협조하여야 함

 

첨부 : [K-GAMES] '지스타TV' 운영 및 영상 콘텐츠 제작 위탁용역 제안요청서 1부.  끝.

 

 

목록